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팀 쿡도 줄 선 태국 '미쉐린 스타' 셰프, 농심과 손잡더니… 2023-11-22 11:12:09
신제품은 태국 수프인 똠얌의 맛을 신라면에 접목한 제품으로 태국에서만 판매한다. 이를 위해 농심은 현지의 유명 셰프인 쩨파이와 손을 잡았다. 농심은 쩨파이 셰프의 똠얌 맛이 신라면과 어우러지며 고급스러운 풍미를 내는데 초점을 맞춰 제품을 개발했다고 소개했다. 농심 연구원들이 쩨파이 셰프의 레스토랑을 찾아...
농심, 똠양맛 신라면 출시…"태국 시장 공략" 2023-11-22 09:39:18
농심은 신라면 똠얌으로 태국시장에서 영역을 넓혀간다는 계획이다. 농심 관계자는 "태국의 라면시장은 약 7천억 원 규모로 저가형 제품이 시장점유율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며 "신라면의 고급스러운 브랜드 이미지에 미슐랭 1스타 셰프의 노하우와 인지도를 더해 태국에서 프리미엄 라면시장을 열겠다"고 전했다.
농심, 태국서 '신라면 똠얌' 출시…현지 셰프와 협업 2023-11-22 09:12:26
레시피를 완성했다. 농심은 신라면 똠얌으로 태국시장에서 영역을 넓혀갈 계획이다. 태국 라면시장은 약 7천억원 규모로 저가형 제품이 시장점유율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농심은 신라면 브랜드에 현지 셰프의 인지도를 더해 태국에서 프리미엄 라면시장을 열어갈 방침이다. s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정부, 가격 안정화 압박에...농심 "인하 검토 안 한다" 2023-11-16 18:41:54
밀가루 가격을 인하하자 농심은 대표 상품인 신라면과 새우깡 가격을 각각 5.0%, 6.7% 내린 바 있다. 올해 라면업계가 일부 제품 가격을 인하했음에도 3분기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성장한 점도 부담이다. 라면업계는 해외 시장에서 나온 성과라고 설명하고 있지만, 소비자단체 등에서 제품가를 더 내릴 여지가 있는 것...
신라면값 인하 '촉각'...정부가 나섰다 2023-11-15 16:44:06
물가 완화에 협조해달라"고 요청했다. 농심은 지난 7월 신라면과 새우깡의 출고가를 각각 4.5%, 6.9% 인하했다. 밀 가격 인하분을 고려한 조치였다. 이에 따라 소매점에서 1천원에 판매되던 신라면 한 봉지 가격은 950원으로 50원 내렸고, 1천500원이던 새우깡 가격은 1천400원으로 100원 저렴해졌다. (사진=연합뉴스)
농식품부, 라면업체에 물가안정 협조요청…"할당관세 지원 검토" 2023-11-15 16:30:01
협조해달라"고 요청했다. 앞서 농심은 밀 가격 하락분을 반영해 지난 7월 신라면과 새우깡의 출고가를 각각 4.5%, 6.9% 인하했다. 이에 따라 소매점 기준으로 1천원에 판매되던 신라면 한 봉지 가격은 950원으로 50원 내렸고, 1천500원이던 새우깡 가격은 1천400원으로 100원 싸졌다. sun@yna.co.kr (끝) <저작권자(c)...
'먹태깡 잘 팔렸는데'…아쉬운 해외 성적에 주가 '뚝' 2023-11-15 11:28:58
또한, 먹태깡과 신라면 더레드 등 신제품이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으며 실적을 견인했다. 실제로 국내에서는 지난 6월 출시한 먹태깡이 품귀현상을 일으키며 인기를 끌었고, 지난 8월에 한정판으로 출시한 신라면 더레드도 80일 만에 1,500만 봉 이상 팔린 바 있다. 다만, 조상훈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북미는 높은...
이익률 껑충 호실적에도…전전긍긍 농심 2023-11-14 18:33:16
농심은 지난 7월 주력 제품인 신라면과 새우깡 가격을 내렸습니다. 하지만 이번 분기 실적이 개선되자 가격을 더 내릴 여력이 있는데도 덜 내린 것 아니냐는 비판의 목소리도 나오고 있습니다. [이은희 / 인하대학교 소비자학과 교수 : 소비자들이 고물가에 시달리고 있는데 식품회사들이 사회적 책임감을 가지고 밀가격...
농심 3분기 영업이익 557억원…작년 동기보다 103.9% 늘어 2023-11-14 16:48:17
76.9% 증가한 500억원이다. 3분기 출시한 먹태깡, 신라면더레드 등 신제품이 인기몰이하면서 매출을 견인했다. 작년 동기 대비 매출 증가분 400여억원에서 신제품이 기여한 것이 절반가량이다. 대표 제품인 신라면과 새우깡의 판매량도 각각 1%와 6%가량 증가했다. 농심은 3분기 영업이익 중 50% 이상을 해외에서 거뒀다. ...
라면·만두·햄버거…다양해진 매운맛 경쟁 2023-11-09 17:33:04
‘신라면 더 레드’를 한정 출시하면서 포문을 열었다. 이 제품이 초반부터 좋은 반응을 끌어내며 80일 만에 1500만 봉 이상 팔리자 농심은 해당 제품을 정식 생산하기로 했다. ‘불닭볶음면’의 삼양식품은 신라면 더 레드 출시 사흘 뒤인 17일 매운 국물라면 ‘맵탱’을 내놨다. 보름 뒤에는 세븐일레븐도 자체브랜드(P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