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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통위, 유튜브·넷플릭스 등 주요 OTT 요금 인상 실태점검 2023-12-21 10:27:33
폭의 요금 인상에 나서자 방송통신위원회가 실태 점검에 나선다. 방통위는 최근 요금을 올린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 주요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의 인상 내용과 이용약관, 이용자 고지 등에 대해 전기통신사업법 금지행위 위반 여부를 점검한다고 21일 밝혔다. 유튜브는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을 월 1만450원에서...
방통위, 유튜브·넷플릭스 요금인상 실태점검 나선다 2023-12-21 10:26:22
위반 여부를 점검한다. 방송통신위원회는 주요 OTT의 요금 인상과 관련해 사업자별 요금 인상 내역, 이용약관, 이용자 고지 등 전기통신사업법 금지행위가 없었는지 실태점검에 나선다고 21일 발표했다. 유튜브는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을 월 1만450원에서 1만4900원으로 43% 인상했다. 넷플릭스는 계정 공유 유료화 정책을...
"요금 43% 올라"…방통위, 유튜브·넷플릭스 점검 2023-12-21 10:00:00
같은 OTT 서비스가 요금인상 과정에서 법을 위반한 사항이 없는 지 방송통신위원회가 점검에 나섰다. 방송통신위원회는 유튜브·넷플릭스 등 주요 OTT 서비스의 요금인상과 관련해 사업자별 요금인상 내역, 이용약관, 이용자 고지 등에 대해 전기통신사업법 금지행위 위반 여부를 점검한다고 21일 밝혔다. 최근 유튜브는...
"TV가 시청자 알아본다"…SK브로드밴드, AI 결합 IPTV 서비스 출시 2023-12-20 18:15:41
서비스’도 계획 중이다. 내년 상반기 순차 출시가 목표다. 김혁 SK브로드밴드 미디어CO 담당은 “유료방송의 성장을 이끌었던 IPTV가 현재는 정체기”라며 “AI 도입으로 포화 상태에 다다른 유료방송 시장에 반전 기회를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클라우드 연계해 업데이트 상태 유지SK브로드밴드는 셋톱박스...
"드라마 속 저 가방 뭐지?" 이젠 TV 보면서 바로 산다는데… 2023-12-20 14:15:02
tv가 유료방송 시장을 선도해왔다면 AI(인공지능) B tv는 인터넷TV(IPTV) 산업 정체기의 돌파구가 될 것입니다." 김혁 SK브로드밴드(SKB) 미디어CO 담당은 20일 서울 중구 SKB 본사에서 'AI B tv' 서비스 기능을 소개하는 기자간담회에서 "IPTV의 주 수입원인 홈쇼핑, VOD, 광고 등의 비즈니스 모델 주도권을 경쟁...
[게시판] 케이블TV협 개설 동국대 미디어·ICT 최고위과정 2기 마쳐 2023-12-20 10:07:03
미디어·ICT 최고위과정 2기 마쳐 ▲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는 유료방송 업계 최초로 개설한 '동국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 미디어·ICT 최고위과정' 2기 15명이 11주간의 과정을 마무리했다고 20일 밝혔다. 미디어·ICT 최고위과정은 글로벌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의 진출로 미디어 산업의 패러다임이 변화하는...
유료방송·유튜브 프리미엄 결합…KT스카이, 국내 첫 요금제 출시 2023-12-18 18:01:21
18일 발표했다. 이번에 출시한 요금제는 방송 스카이올(skyAll)과 유튜브 프리미엄을 결합한 ‘스카이 유튜브 프리미엄’(월 2만4000원)을 비롯해 스카이올과 100M 인터넷, 유튜브 프리미엄을 결합한 ‘30% 요금할인 유튜브 프리미엄’(월 3만1700원) 등 다섯 가지다. 유튜브 프리미엄은 유튜브 광고를 제거하고 백그라운드...
KT스카이라이프, 유튜브 프리미엄 제휴…월 2만4천원 2023-12-18 08:51:31
▲유튜브 음악까지 포함된 유료 서비스다. 스카이라이프가 출시한 '30% 요금할인 유튜브 프리미엄' 요금제를 선택하면 월 3만1천700원에 방송과 인터넷에 더해 유튜브 프리미엄의 서비스를 모두 사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TV와 모바일에서 동시 이용까지 가능하다. 유튜브 프리미엄 부가서비스도 함께 출시했다....
[위클리 스마트] 급성장하는 FAST, 한국 시장에서도 통할까? 2023-12-16 10:00:06
방송하고 있다. 과거 흥행했던 콘텐츠를 위주로 편성하다 보니 중복 채널이 많이 생긴다. 이에 더해 국내 시장에서는 IPTV가 FAST의 확산에 강력한 장벽이 될 수 있는 점을 무시할 수 없다. 다른 나라에 비해 한국의 유료 방송 이용률이 높은 이유는 상대적으로 싼 구독료 때문이다. 국내 유료 방송 구독료는 월 1만~4만원...
'광고 없는' 인터넷 시대 확산…아마존, 새 광고시장 노린다 2023-12-12 14:05:27
메타 등 소셜네트워크들은 최근 온라인 광고를 거부할 수 있는 유료 옵션을 잇따라 내놨다. 지난달 메타(Meta)는 유럽 고객 대상으로 한 달에 9.99유로만 내면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광고 없이 구독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했다. 앞서 10월 엑스(X)가 광고 없는 서비스를 출시했고, 중국계 동영상 앱 틱톡(TikTok)도 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