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작업복도 팔아요"…코오롱인더 '인큐베이팅 실험' 통했다 2023-04-20 19:41:05
간판 브랜드는 아웃도어 코오롱스포츠인데요. 코오롱FnC는 지난 2014년 최대 매출을 낸 후 2015년부터 2020년까지 매출 역성장을 거듭했습니다. 2020년엔 코로나 영향도 있었지만, 코오롱스포츠로 호황을 누리다 아웃도어가 전반적으로 침체기로 접어들면서 매출이 하락 곡선을 그리게 된 겁니다. 경쟁사들이 2~4개 간판...
이번엔 '테니스웨어' 열풍…레깅스 만드는 회사도 뛰어들었다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04-19 11:21:48
코오롱FnC의 '헤드'와 F&F의 '세르지오 타키니' 등 라켓스포츠웨어 브랜드들이 재단장을 마치고 돌아오면서 테니스웨어 경쟁이 격화되는 모양새다. 안다르는 최근 테니스웨어를 론칭했다고 19일 발표했다. 레깅스를 주로 만들어온 만큼 일반 스포츠 브랜드와 달리 고기능성과 활용성에 초점을 맞췄다는...
'레깅스' 벗고 '미니스커트' 입는다…MZ세대 홀린 패션 2023-04-19 10:33:17
운영하지 않고, 대신 테니스를 택한 모습이다. 이는 최근 스포츠웨어 브랜드들이 줄줄이 테니스에 주목한 것과 궤를 같이한다. 앞서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코오롱FnC)은 스포츠 브랜드 '헤드'를 올해 리론칭해 테니스 시장 공략에 나섰다. 2019년 말 운영을 잠정 중단한 헤드를 재정비해 테니스 등 라켓 스포츠...
도대체 뭐가 다르길래…19만원짜리 막걸리 없어서 못 판다 2023-04-18 21:08:23
'코오롱스포츠'와 협업한 '솟솟막걸리'를 출시하기도 했다. 제품 패키지에 코오롱스포츠의 상록수 로고를 집어넣은 게 특징이다. 국순당은 2021년 11월 인기 아이스크림 '바밤바'와 협업해 '쌀 바밤바밤'를 선보여 출시 100일 만에 200만병이 팔려나가기도 했다. 막걸리 업체 관계자는...
'MLB 신화' 김창수, 테니스 콕 찍었다 2023-04-11 17:46:22
가열될 것으로 전망된다. 코오롱인더스트리 FnC부문은 최근 ‘헤드’를 3년 만에 전면 리뉴얼하고 테니스 의류와 라켓 등을 선보였다. 휠라코리아는 지난 7일부터 이틀간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테니스 축제 ‘2023 화이트오픈 서울’ 행사를 펼쳐 흥행몰이했다. 휠라는 회사 차원에서 테니스를 신성장 동력으로 육성 중이다....
"2030 앞다퉈 입을 것"…'미다스 손' 김창수가 점 찍은 패션 2023-04-11 11:55:43
테니스 관련 시장의 경쟁이 가열될 것으로 전망된다. 코오롱인더스트리 FnC부문은 최근 '헤드'를 3년 만에 전면 리뉴얼하고 테니스 의류와 라켓 등을 선보였다. 휠라코리아는 지난 7일부터 이틀간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테니스 축제 ‘2023 화이트오픈 서울’ 행사를 하며 흥행몰이를 했다. 유통업계는 지난해 ...
K2, 네파에 1800억 지원…경영권 인수 포석? 2023-04-10 17:55:14
각각 3위, 5위다. 2위는 디스커버리, 4위는 코오롱스포츠다. 시장에선 K2가 네파를 인수하면 노스페이스를 단숨에 따라잡을 수 있다는 점을 주목하고 있다. K2는 국내 상표권을 가진 프랑스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의 글로벌 판권까지 확보하면서 성장 의지를 내비치고 있다. MBK파트너스도 네파 매각에 나설 가능성이 높...
"과거의 헤드는 잊어라"…테니스 붐 타고 부활 2023-04-05 17:35:26
들어갔던 코오롱FnC의 스포츠 브랜드 헤드가 3년 만에 돌아왔다. 브랜드의 뿌리라고 할 수 있는 테니스와 스키 부문에 집중할 계획이다. 의류에 주력했던 과거 전략에서 벗어나 라켓·공·스키플레이트 등까지 모두 제작하는 토털 스포츠 브랜드로 제2의 도약을 이끌어 내겠다는 게 헤드의 목표다. 코오롱FnC는 재정비를...
코오롱FnC '헤드', 3년만에 리론칭…테니스 의류·라켓 주력 2023-04-05 15:21:43
코오롱FnC '헤드', 3년만에 리론칭…테니스 의류·라켓 주력 (서울=연합뉴스) 오지은 기자 =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 스포츠 브랜드 '헤드'(HEAD)가 3년 만에 재탄생한다. 헤드는 5일 강남구 삼성동에서 개최한 기자 간담회에서 지난 3년간 재정비 기간을 거쳐 라켓을 포함한 스포츠용품과 의류를...
"아재들 운동인 줄 알았는데"…'이것' 열풍에 2030 공략 나섰다 2023-04-01 19:05:16
스포츠웨어 브랜드들이 골프에 이어 MZ(밀레니얼+Z)세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테니스를 일상 패션 영역으로 끌고 들어왔다. 봄을 맞아 테니스 관련 패션 아이템 매출이 늘어나는 가운데 각 업체들은 '테린이(테니스+어린이)'를 집중 공략하고 있다. 1일 업계에 따르면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코오롱FnC)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