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커버스토리] '알·테·쉬' 공습이 무서운 진짜 이유는 2024-04-15 10:01:01
붙지 않은 까닭이죠. 초저가·‘서비스 한국화’ 위협적 과거 알리익스프레스 이용자들은 값이 싼 만큼 배송이 느린 건 당연하다고 여겼어요. 잊고 있으면 언젠가는 배달된다는 우스갯소리에, 품질이 기대 이하이면 그냥 버려도 부담 없는 가격이란 생각에 이용자가 계속 늘어났죠. 그런데 이제는 배송 기간이 일주일~열흘...
[씨엔티테크 2023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속옷 쇼핑 플랫폼 ‘풀라’를 운영하는 스타트업 ‘라이크낫’ 2024-03-15 00:23:10
경영대학 스타트업연구원 입주사 선정, 교내 창업, 인스핏속옷연구소 속옷 파운데이션 교육과정 수료, 2021 예비창업패키지 선정, 최우수 졸업, 한국디자인진흥원 2021 스타일테크 유망기업 선정, 2021 KDB 스타트업 Top12, 2021 이화여대 스타일테크 스타트업 경진대회 대상, 2022 비대면 스타트업 육성사업 선정, 2022...
"제로 칼로리 즐겨 마셨는데 무섭네"…의외의 '부작용' 발칵 [이슈+] 2024-03-11 20:56:01
말 통하네. 단맛도 그대로라 너무 좋다." 한 누리꾼은 온라인 커뮤니티에 새로 출시된 '제로 칼로리' 음료의 후기를 남기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작성자는 동일 기업의 다른 음료까지 언급하며 "이왕이면 이 음료도 제로로 만들어달라"고 말했다. 지난달 매실 음료로 잘 알려진 한 식품회사에서 500ml당 12kcal...
"OTT, 사용자 맞춤형 광고로 미디어 산업 성장 이끌 것" 2024-02-29 15:12:54
광고로 미디어 산업 성장 이끌 것" 코바코 주최 세미나서 광고 기반 OTT 서비스 확산 조명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가 사용자 맞춤형 광고를 통해 새로운 수익을 창출하고, 디지털 미디어 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끌어내는 핵심 요소로 기능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유승철 이화여대...
"작년 이어 올해도 디지털화된 옥외광고 성장 주목" 2024-02-09 07:00:09
성장 주목" 코바코 광고연구소 리포트…"올해 광고시장 소폭 성장 전망"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디지털 고도화를 등에 업고 옥외광고의 성장에 두드러질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9일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미디어광고연구소가 발간한 '버티기와 전진의 해, 2023년 광고시장 결산과...
'이효리도 반했다'…테팔의 거액 양도 제안 거절한 회사 [강경주의 IT카페] 2024-01-04 09:44:02
중국에서 '초코파이'와 더불어 가장 인기 있는 한국 제품으로 꼽혔다. 해외 주문도 폭발했다. 김 회장은 "휴롬은 전세계 슬로우 주스 시장의 리딩기업으로 미국, 유럽, 중국, 일본 법인을 중심으로 전세계 80개국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며 "2022년 매출 기준 수출 비중이 60% 이상"이라고 밝혔다. 휴롬의 기술력...
'20년 사투' 스페이스X 첫 흑자전환… 2023 일론 머스크 7대 뉴스 [백수전의 '테슬람이 간다'] 2023-12-23 07:00:08
이 연구소의 영리화가 탐탁지 않았습니다. 그가 떠난 뒤 오픈AI는 마이크로소프트(MS)로부터 130억달러의 투자를 받습니다. 머스크는 “무자비한 독점기업의 손아귀에 들어갔다”고 한탄했습니다. 월터 아이작슨의 전기 「일론 머스크」에 따르면 지난 2월 머스크는 CEO 샘 올트먼을 불러 자신이 기부금을 댄 비영리단체...
섬산련, 3년간 800명 AI인재 배출...AI교육으로 '디지털 격차' 줄인다 2023-12-14 08:10:52
얻을 수 있는 중요한 기회였다”라고 평했다. 한국섬유산업연합회 인적자원실 임정호 과장은 “타산업에 비해 AI 활용이 다소 취약한 섬유패션 재직자를 위해 With코딩 뿐만 아니라 No코딩, Low코딩의 AI플랫폼을 활용한 교육으로 장벽을 낮추고 방문형 컨설팅 교육, 실무형 프로젝트를 강화했다. 대표가 먼저...
"넷플릭스 韓 콘텐츠 시청 비중 15%…제작시장 영향력 확대" 2023-11-29 09:23:32
향후 4년간 매년 8천억원이 넘는 한국 콘텐츠 투자 계획을 내놓은 반면, 디즈니플러스를 제외하면 한국 콘텐츠를 적극 수용하는 다른 글로벌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사업자가 거의 없다는 점에서 넷플릭스의 국내 콘텐츠 제작시장에 대한 영향력은 더욱 커질 가능성이 높다고 황 연구위원은 내다봤다. 황 연구위원은...
'블프'가 알려준 소비 변화·이번주 국내 경제 주요 지표는 [출근전 이슈레이더] 2023-11-27 08:51:12
7.5% 늘었습니다. 일단 살펴볼 것은 온라인 매출이 예상보다 좋았다는 겁니다. 온라인 쇼핑은 맞춤형 광고로 인한 충동구매가 일어날 수 있는 부문이죠. 저도 인스타그램 같은 것 보면서 스크롤 내릴 때 광고 보고 물건 산 경험이 있거든요. 미국은 안경, 선글라스 같은 거 비싼데 요새는 인터넷 판매만 하면서 싸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