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지 내 상가 고정수요 많을수록 좋아.. '한양수자인 호매실' 단지 내 상가 눈길

입력 2017-04-07 10:25  



최근 상가가 수익형 부동산의 꽃으로 떠오르고 있다. 고정수요만으로도 상권의 활성화가 가능해 안정적으로 수익을 올릴 수 있기 때문이다.

현재 상가 투자수익률이 예금금리의 두 배가 넘자 사람들은 돈이 되는 상가시장으로 자금을 옮기고 있다. 상가상품 중에서도 특히 아파트 입주민을 고정수요로 확보하는 데다 투자비 부담이 상대적으로 적은 단지 내 상가시장이 각광받고 있다.

아파트 입주민을 고정수요로 하는 단지 내 상가는 고정수요가 더 많을수록 안정적인 수익을 올릴 수 있는데, 이로 인해 아파트 입주민이 많은 대단지 단지 내 상가가 투자자들의 많은 인기를 얻고 있으며. 고정수요를 중심으로 상권의 조기활성화를 기대해 볼 수 있다.

상가가 조기에 활성화 될 경우 아파트 입주자들의 인근 대형 마트나 타 상가로의 이동을 막을 수 있고, 인근 지역민들은 물론 외부의 유동인구도 흡수하는 상가로 거듭난다.

이러한 가운데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호매실동 C3BL에 들어서는 `한양수자인 호매실` 단지 내 상가를 분양할 예정으로 눈길을 끈다. 이 상가는 1,394가구 규모의 `한양수자인 호매실` 대단지 아파트 수요를 확보해 고정수요만으로 상권 활성화가 원활할 것으로 보인다.

이 상가가 고정수요로 품은 `한양수자인 호매실`은 수원 호 매실 택지지구 내에 공급된 단지 가운데 가장 규모가 큰 아파트 단지로 조기에 100% 분양 완료돼 주목을 받았던 적 있어, 이번 상가분양도 성공적일 것으로 예상된다.

한양수자인 호매실 단지 내 상가는 2개동으로 조성되며 각각 지하 1층 분양면적 40.4~41.9㎡ 6실과 지하1층 분양면적 45.7~53.4㎡ 10실로 총 16개 점포로 구성된다.

이 상가는 단지 내 고정수요뿐만 아니라, 기존 시가지인 호매실쌍용 외 6개 단지와 금호 초등학교와 호매실고등학교 등이 위치하고 있어 2차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단지 남쪽으로는 황구지천과 연결되는 수변공원이 있어 평일과 주말 동안 나들이를 즐기는 유동인구도 흡수할 것으로 보인다.

한양수자인 호매실이 위치하게 되는 호매실지구는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대기업 삼성전자를 비롯해 사업비 약 1조2000억원이 투입되는 `수원 R&D 사이언스파크`(2019년 12월 완공예정), 권선산업단지 등 대규모 개발호재가 잇따르고 있어 미래가치가 높다. 현장은 호매실지구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호매실동 1361번지 (호매실지구 C3BL)에 위치하고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