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형사전문변호사, "형사소송에 연루될 경우 초기 대응이 중요해"

입력 2021-04-15 09:57  


살아가면서 형사소송에 휘말리게 되는 일은 좀처럼 흔한 일은 아니지만 아무리 당사자가 조심해도 연루될 수 있는 것이 형사소송이다. 당사자가 죄를 짓지 않았다고 하더라도, 법에 대해 몰랐다거나 억울한 상황에서도 형사소송 피의자로 연루될 수 있다. 형사소송 피의자가 된 경우 수사 및 재판 단계를 거치다 보면 상당한 시간이 걸리 뿐만 아니라 금전적인 문제와 정신적으로 스트레스가 상당해 피해를 보는 사람들이 많다.

경기도 수원에서 기소중지, 수원사기, 수원폭행, 수원성범죄 등의 수원형사소송을 담당하고 있는 법무법인 경기 구본준 변호사는 "형사사건에서 피의자 신분이 된 경우 심리적으로 답답한 마음에 판단력이 흐려져 진술의 어려움을 겪게 되는 경우가 많다. 수사 단계에서는 침착하고 일관된 진술을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므로 초기부터 제대로 된 대응 전략을 수립해야 한다"라고 조언했다.

사기, 폭행, 성범죄 등의 수원형사사건에 연루되면 경찰, 검찰의 수사 단계를 거치게 되며, 검사의 판단에 따라 재판 단계를 거치게 된다. 이 때 수사단계에서는 거짓 진술을 하거나 진술을 번복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또한 자신의 주장을 객관적으로 입증할 증거 자료도 제출해야 한다.

구본준 변호사는 "수사기관에서 당사자가 자신도 모르게 한 진술이 재판단계까지 영향을 끼치는 만큼, 진술 하나하나에 신중해야 한다. 또한 형사사건의 경우 실형 및 구속 가능성도 존재하기 때문에 사건 초기부터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준비를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라고 전했다.

형사사건에서는 다른 그 어떤 사건보다도 형사전문변호사의 역할이 중요하기 때문에 변호사 선임 시 매우 신중해야 한다. 또, 변호사가 사건에 대해 정확하게 파악하고 있는지를 확인해보는 것이 좋으며, 수사과정에 동행을 해주는지, 심문절차에 변호사가 참여하는지 등을 체크해서 사건을 진행하는데 있어 든든하게 조력해줄 수 있는 조력자인지 여부를 면밀히 파악해야 한다.

형사사건을 해결하는데 있어 신속하게 초기 대처를 하는 것이 수사 기관에서 골든 타임을 지켜내는 것과 같기에, 사건 초기부터 철저히 대응하는 것이 좋다.

한편, 법무법인 경기 구본준 변호사는 대한변호사협회 인증을 받은 수원형사전문변호사로서, 수원, 용인, 오산, 화성 등 경기 남부 지역에서 사기, 횡령, 배임 등의 경제 범죄는 물론, 강력범죄, 성범죄, 교통 범죄 등 형사 조력이 필요한 사안에 대해 꼼꼼한 법률 상담을 진행, 최적의 법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