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미국인도 바른다…선크림 최강자 한국콜마 '훈풍' [엔터프라이스] 2024-06-07 14:57:14
사용해야한다는 인식이 퍼지면서 K-선크림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습니다. 세럼, 크림 등 값 비싼 기초 제품에 대한 수요가 줄어드는 2분기는 통상 뷰티업계 비수기로 꼽히는데요. 한국콜마는 선크림으로 이 비수기를 뚫고 2분기 또 한번 최대 실적을 경신할 전망입니다. 이 내용, 자세히 전해드리겠습니다. <앵커> 김...
대한레이저피부모발학회-스페컴, 양해 각서 체결…"메디컬 프라임 카드 사업 협력" 2024-06-05 10:06:04
의료 학회인 대한레이저피부모발학회(이하 대피모)는 학회와 회원의 편익 증진과 미용 의료 산업의 발전과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병원 전용 카드인 '메디컬 프라임' 카드 발급과 운영 시스템 구축을 위한 양해 각서를 ㈜스페컴과 체결했다고 밝혔다. 현재 미용 의료 병원의 경우 매월 구매하는 고가의 의료 물품 및...
현대홈쇼핑, AI로 편집한 숏폼 콘텐츠 제공 2024-06-05 09:43:38
패션과 뷰티, 식품 등 고객의 주목도가 높은 상품군을 중심으로 하루 최대 10개의 숏폼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숏폼 영상을 자체 유튜브 채널 '훅티비'에 노출해 상품에 대한 고객 궁금증을 빠르게 해소하고 구매 전환율을 증대시킬 계획이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유튜브를 통해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김태희처럼 되고 싶다면…'태양을 피하는 방법' [백브리핑] 2024-06-04 10:42:23
보이시는 표에서 주가 상승률 1위를 차지한 선진뷰티사이언스 이외에 4위와 5위 그리고 8위의 공통점이 있습니다. 바로 선케어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이라는 겁니다. 5월 상승률 1위를 차지한 선진뷰티사이언스는 미국 FDA 승인을 받은 자외선 차단 원료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또, 코스메카코리아와 잉글우드랩 등도 국내...
에스티로더, 데시엠 잔여 지분 8억6천만 달러에 매입 2024-06-03 22:44:10
에스티로더는 디오디너리(The Ordinary) 뷰티 브랜드의 소유주인 데시엠 뷰티 그룹(Deciem Beauty Group)의 남은 24% 지분을 8억 6천만 달러에 매입해 완전한 소유권을 확보했다. 에스티로더는 3일(현지시간) 보유 현금을 구매 자금으로 사용했으며, 이로써 데시엠에 대한 총 투자액이 세 차례에 걸쳐 약 17억 달러에...
"북미 장악한 K-라면·화장품"…이유 있었네 [엔터프라이스] 2024-06-03 15:47:53
고려해봐야 합니다. 다만 짚고 넘어가야 할 것이요. 인디 뷰티 제품들의 경우 '해자'가 높은 산업이 아닙니다. 경쟁사가 다수 진입하면서, 값 싸고 질 좋은 화장품이 계속해서 새로 나오고 있거든요. 업종 자체의 전망과는 별개로, 개별 기업들에 대한 옥석가리기도 필요해 보입니다. <앵커> 정 기자, 오늘 소...
바닥은 다졌다…"6월 코스피 2,550~2,850" [마켓인사이트] 2024-06-03 14:45:20
연간 실적에 대한 기대감이 작용하고 있습니다. 자동차가 2표로 뒤를 이었습니다. 밸류업 관련 기대감이라든지, 마찬가지 실적에 대한 기대감이 요인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2차전지, 건설, K뷰티, 그리고 최근 흐름이 좋은 음식료 섹터도 유망 섹터로 언급이 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인터넷, AI 관련주, 게임 섹터까지...
"1분기 스타트업 해외투자 유치 44건…전체 건수 14.9%" 2024-06-03 10:57:28
스타트업들에 대한 외국 기관 및 기업들의 투자가 크게 늘었다는 분석이 나왔다. 스타트업 민간 지원 기관인 스타트업얼라이언스는 올해 1분기 스타트업들의 투자 유치를 언론보도를 기반으로 자체 조사한 결과, 해외 기관·기업 등 글로벌 투자자가 참여한 스타트업 투자가 총 44건으로 전체 스타트업 투자 유치(296건)의...
'환경의 날' 맞아, '닷슬래시대시' 등 스타트업계 친환경 캠페인 진행 2024-06-03 10:12:14
환경 문제에 대한 심각성을 알리고 친환경 라이프스타일을 독려하기 위해 스타트업들이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한다. 다회용품 사용하기, 가까운 거리는 도보 이용하기, 친환경 제품 사용하기 등 일상 속 작은 실천으로 손쉽게 환경보호에 동참할 수 있는 캠페인부터 가치소비를 돕는 친환경 기획전까지 다채롭게 마련됐다....
코리아뷰티페스티벌 개막…유인촌 "핵심 관광콘텐츠로 육성" 2024-06-01 20:00:01
K-뷰티에 대한 해외의 높은 관심과 인기를 바탕으로 더욱 많은 외국인이 한국을 찾고 즐겁게 여행하도록 코리아뷰티페스티벌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어 "코리아뷰티페스티벌이 일회성 행사가 아닌 한국 관광의 새로운 매력을 보여주고 외래 관광객 2천만 명 시대를 열어가는 핵심 콘텐츠로 자리매김할 수 있게 하겠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