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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은 韓·日을 잇는 가교"…새 시대 여는 '경계인'의 조언 2024-05-02 18:41:54
이어 “한일경제협회 회장인 김윤 삼양홀딩스 회장이 봉사할 기회를 마련해줬다”며 “제가 가진 일본 내 네트워크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양국 경제계를 잇는 가교가 되겠다”고 말했다. 최근 한·일 관계가 회복되고 있지만 한때에 그쳐서는 안 된다는 게 그의 생각이다. 최 회장은 “개인이 가진 한(恨)을 부정할 수는...
최윤 OK금융 회장 "한·일 관계 후퇴 안돼…기업이 버팀목 돼야" 2024-05-02 15:08:51
한일경제협회 회장인 김윤 삼양홀딩스 회장께서 봉사할 기회를 마련해주셨습니다. 제가 가진 일본 내 네트워크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양국 경제계를 이어주는 가교가 되겠습니다.” ■한·일 관계가 부침을 거듭해왔습니다. “안타까웠습니다. 과거의 불행이 경제는 물론 국민의 삶까지 옥좨서는 안 됩니다. 정치가 해결해야...
삼양라운드스퀘어, '탱글'로 일본 공략...선발주 30만개 2024-02-19 10:43:32
이상의 관람객이 참관했다. 삼양라운드스퀘어는 올해 전시회에서 일본 법인인 삼양재팬과 함께 프리미엄 건면 브랜드 탱글을 현지에 공식 론칭했다. SMTS 내 부스 디자인 및 구성도 탱글 중심으로 꾸렸으며, 방문객 대상으로 '탱글 불고기크림파스타'와 '탱글 김치로제파스타' 2종을 소개했다. 프리미엄...
김정수 삼양라운드스퀘어 부회장 일본행…'시장확대 챙긴다' 2024-02-05 10:27:56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일본법인 삼양재팬의 경우 편의점 중심으로 경쟁력을 높이기로 방침을 정했다. 삼양재팬의 지난해 1∼3분기 매출은 18억8천만엔(약 164억원)으로 전년 동기와 비교해 45.7% 증가했다. 또 중국법인 삼양차이나는 온라인 채널을 중심으로 운영하고 미국법인 삼양아메리카는 월마트·코스트코...
현지에 공장 짓고 마케팅 강화…식품·주류, 해외공략 가속화 2024-01-01 06:01:01
수출 규모 확대에 나선다. 미국법인 삼양아메리카는 월마트·코스트코 등 주요 유통망을 넓히고 중국법인 삼양차이나와 일본법인 삼양재팬은 각각 온라인 채널과 편의점을 중심으로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지난해 4월 설립된 인도네시아법인도 올해 초부터 영업을 본격화한다. 삼양식품은 불닭볶음면 등 주요 제품의 수...
"K브랜드 모셔와라"…韓 소비재에 빠진 日 2023-08-30 17:54:31
있다. 한국 상품에 강점을 가진 큐텐재팬은 올해 아마존재팬, 라쿠텐에 이어 3위권으로 올라섰다. 코로나 이전만 해도 5위권으로 분류됐다. 오프라인 시장의 경우 일본의 지방 구석구석에까지 한국 상품이 파고들고 있다. 일본 유통업계 관계자는 “홋카이도의 산골 편의점에까지 소주 등 한국 상품이 퍼졌다”며 “도쿄...
아무도 예상치 못한 대박…'BTS 슬리퍼'로 시작된 '일본 침공'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3-08-30 14:41:05
이전만 해도 5위권으로 분류됐다. 큐텐재팬에서 판매되는 한국 화장품 브랜드만 400여 개에 달한다. 이는 전체 한국 화장품 브랜드의 80%가량이다. 큐텐재팬 관계자는 “지난해 K뷰티 거래액은 2019년 대비 3.5배 불어났다”며 “올해도 한국 화장품의 판매 열기가 지속되고 있고, 패션·식품·엔터 분야 한국 상품의 올...
日 경제인들 만난 윤 대통령 "양국 기업 협력 속도내달라" 2023-05-15 18:11:54
협회 지도부, 이구치 가즈히로 서울재팬클럽 이사장, 아이보시 고이치 주한 일본대사 등이 참석했다. 한국 대표단에선 김윤 한일경제협회장(삼양홀딩스 회장)이 함께했다. 사사키 회장은 “양국 간 셔틀외교가 재개돼 경제인으로서는 더할 나위 없이 기쁘다”며 “윤 대통령의 영단과 강한 결단력에 감사하다”고 화답했다....
삼양식품, 해외사업 호조에 최대 실적…수출비중 67%로 껑충 2023-03-23 16:45:58
55%로 증가했다. 삼양식품은 현지 법인 설립과 신시장 개척 효과가 호실적으로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삼양식품은 최근 몇 년간 중국 등 수출 주력 시장에 현지 판매법인을 세워 온오프라인 유통망 확대를 꾀하고 있다. 미국과 중국 법인은 지난해부터 본격적인 영업을 시작했고, 2019년 설립된 일본법인 삼양재팬은 지난해...
세계서 통한 '불닭'…삼양식품, 지난해 최대 실적 2023-03-23 16:21:19
지난해 한국 라면 수출액 9,453억 원에서 삼양식품이 차지하는 비중은 55%로 증가했다. 회사 측은 현지법인 설립과 신시장 개척 효과가 이 같은 호실적으로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삼양식품은 중국 등 수출 주력 시장에 현지판매법인을 세워 유통망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 미국과 중국 법인은 지난해부터 본격적인 영업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