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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못 믿겠네"…반복되는 '눈속임 패딩' 울화통 2025-12-21 08:39:52
법률' 위반으로 보고 지난 12일 공정거래위원회에 신고했다. 단체는 앞으로 집단 분쟁조정이나 소송을 추진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소비자연맹은 노스페이스뿐 아니라 겨울철 다운 제품 시장 전반에서 충전재 표시의 정확성과 검증 체계가 미흡하다고 지적하면서 "브랜드와 플랫폼의 상품정보 관리 시스템과 책임 구...
패딩 충전재 '거짓표시' 되풀이…집단분쟁조정·소송으로 번지나 2025-12-21 07:31:01
충전재 표시 문제가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위반에 해당하는 소비자 기만 행위라고 판단하고, 지난 12일 공정거래위원회에 신고했다. 소비자연맹은 앞으로 집단 분쟁조정이나 소송을 진행할지 여부도 검토하고 있다. 소비자연맹은 노스페이스뿐 아니라 겨울철 다운 제품 시장 전반에서 충전재 표시의...
고려아연 "미 제련소 부지, 핵심광물 원료에 광산까지" 2025-12-19 18:29:21
우기에도 공정 회복을 빠르게 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24시간 운영해야 하는 제련소의 입장에서 기존 제련소가 있었던 만큼 안정적인 전력망을 갖추고 있는 점도 강점이다. 기존 니어스타 제련소가 사용하던 고압송전선과 변전소시설 등이 잘 갖춰져 있다. 핵심 생산가능인구가 풍부하다는 점도 장점으로 꼽혔다. 부지에서...
불공정행위 반복 기업, 과징금 최대 100% 가중 2025-12-19 17:51:10
방안에 따르면 공정위는 내년 과징금 고시를 개정해 반복적인 공정거래법 위반(담합, 거래상 지위 남용, 경쟁사업자 배제)에 대한 과징금 가중 비율(현재 20%)을 대폭 끌어올릴 계획이다. 개편 후에는 1회 반복만으로도 최대 50%가 가중되고, 위반 횟수에 따라 최대 100%까지 가중 비율을 높일 방침이다. 시장지배적 지위...
한·영 FTA 개선 협상 타결…車 관세혜택 확대 2025-12-16 17:51:06
완화와 시장 접근성 확대에 초점을 맞췄다. 대영 수출의 36%를 차지하는 핵심 품목인 자동차는 그동안 차량 가격의 55% 이상이 한국 및 영국에서 제조됐다는 점을 입증해야 10% 관세가 면제됐지만 앞으로는 이 비율이 25%로 낮아진다. 배터리 원료인 리튬 등 해외에서 들여오는 부품 비중이 높은 전기차도 원산지 요건을...
"몇 개 팔렸는지 알고 싶으면 돈내라"…정보제공수수료까지 챙기는 온라인몰 2025-12-15 14:05:58
시장 분석 정보를 제공받는 대가로 유통업체에 지급하는 비용이다. 조사에 따르면 정보제공수수료를 지급한 경험이 있는 납품업체 중 72.6%가 해당 서비스에 ‘불만족’한다고 답했다. 특히 44%는 유통업체의 강요나 불이익 우려 등 비자발적인 사유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고 응답했다. 공정위는 정보제공수수료가...
납품업체 울리는 정보제공수수료…"불만이지만 할 수 없이 낸다" 2025-12-15 12:00:05
불공정행위 중 7가지 가장 심각…공정위 "점검할 것" (세종=연합뉴스) 이세원 기자 = 대형 유통업체와 거래하는 납품업체는 유통사가 주는 시장 정보 등 자료에 불만이 있음에도 불이익을 우려해 울며 겨자 먹기식으로 정보 수수료를 내는 것으로 조사됐다. 15일 공정거래위원회가 발표한 '2025년 유통분야 납품업체...
"삼성엔 절대 못 넘긴다"…한국 견제하는 대만 TSMC의 선택 [황정수의 반도체 이슈 짚어보기] 2025-12-15 07:40:14
것으로 알려졌다. 시장조사업체 트렌드포스는 인텔의 EMIB에 대해 "실리콘인터포저 대신 부분마다 임베디드 브리지를 사용하기 때문에 더 나은 비용 효율성과 더 큰 설계 유연성을 제공한다"며 "빅테크의 맞춤형 AI 가속기 등에 적합하다"고 평가했다. 삼성전자 역시 아이큐브(I-Cube)라는 2.5D 패키징 서비스를 하고 있다....
영업익 5배 뛰었다…6개 장면으로 본 '게임체인저' 정의선[리파운더 정의선①] 2025-12-15 06:02:01
등 일본차 업체와 비교해도 가동 중단 비율이 현저히 낮았다. 정 회장의 리더십 아래 현대차그룹은 발 빠르게 핵심 부품의 공급망을 다변화하고 치열하게 부품 확보에 나선 결과였다. 철강부터 부품, 물류, 소프트웨어, 사후서비스(AS)까지 모든 완성차 생산 공정을 수직계열화한 것도 현대차그룹이 코로나19를 넘을 수...
ESS 수주전 고배 마신 SK온…국내 LFP공장 지어 반격 나선다 2025-12-14 17:56:23
공정을 개발하는 마더팩토리로 활용하는 방안도 고려하고 있다. 국내에서 새로운 제품과 공정을 먼저 개발해 수율(생산품 중 양품 비율)을 안정화한 뒤 이를 해외 공장에 그대로 이식하는 전략이다. 특히 배터리는 배터리업체와 소부장(소재·부품·장비) 회사가 긴밀하게 협업해야 하는데, 한국은 이런 밸류체인이 갖춰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