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인터파크커머스 파산 선고, 자금난 지속…인수자 없어 2025-12-16 17:46:47
마찬가지로 큐텐그룹 산하 국내 전자상거래(e커머스) 자회사다. 지난해 7월 티몬·위메프의 1조원대 판매대금 미정산 사태가 터진 뒤 판매자와 고객이 연쇄 이탈하며 심각한 자금난을 겪었다. 인터파크커머스는 그해 8월 회생법원에 자율구조조정지원(ARS) 프로그램을 통한 기업회생절차를 신청했지만, 인수 후보자를 찾지 ...
인터파크커머스, 결국 '파산'…티메프 사태 여파 극복 못해 2025-12-16 16:15:44
인터파크커머스는 심각한 자금난을 겪어왔다. 법원은 지난해 11월 인터파크커머스 회생절차 개시를 결정하며 잠재적 인수 후보자를 찾았으나 끝내 실패, 회생절차 폐지를 결정했다. 앞서 법원은 지난달 10일 대규모 미정산 사태를 빚은 위메프에 대해서도 파산을 선고했다. 다만 티몬은 새벽배송 전문기업 오아시스에...
법원, 인터파크커머스에 파산 선고…회생신청 1년 4개월만 2025-12-16 15:47:08
자금난을 겪어왔다. 인터파크커머스는 회생법원에 자율구조조정 지원(ARS) 프로그램 형태의 기업 회생 절차를 신청했다. 법원은 지난해 11월 인터파크커머스의 회생절차 개시를 결정하며 잠재적 인수 후보자를 찾았으나 결국 찾지 못했다. 한편 법원은 지난달 10일 대규모 미정산 사태를 일으킨 위메프에 대해서도 파산을...
축산물가공식품 전문기업 봉이, ‘2025 카카오비즈니스 베스트 어워즈’ 최우수상 2025-12-16 15:03:05
노하우와 차별화된 상품력이 디지털 커머스 환경에서도 경쟁력을 갖췄음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2014년 창업한 봉이는 막창과 LA갈비를 중심으로 보쌈, 찜갈비 등 축산가공식품을 선보여 온 기업으로 현재는 브랜드와 유통을 함께 설계하는 브랜드 커머스 기업으로 성장 중이다. 봉이는 대한민국...
"내년 반도체 기업 실적 긍정적...네카오 수익창출 기대" 2025-12-16 11:48:08
- AI 서비스는 광고와 커머스에서 사용자 지표 개선에 기여하고 있으며, NAVER와 카카오는 AI 에이전트와 협업 등을 통해 직접적인 수익 창출을 목표로 함. - 데이터센터 인프라 구축이 필수적이며, 전력 인프라의 부족 현상에도 불구하고 일정대로 진행되고 있음. - AI 기술의 효율성 극대화로 인해 HBM과 GPU뿐 아니라...
1030 여성서 '걸스나잇' 뜨자…지그재그, 파자마 매출 514% '쑥' 2025-12-16 10:25:20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는 최근 한 달간 홈웨어·홈파티 관련 상품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최대 6배 급증했다고 16일 밝혔다. 특히 파자마 상품 판매가 두드러졌다. 지그재그에 따르면 지난달 10일부터 지난 9일까지 ‘파자마 세트’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늘었으며 보온성이...
CJ온스타일, 코스메카코리아와 '투자형 K뷰티 성장 모델' 구축 2025-12-16 10:10:49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이선영 CJ ENM 커머스부문 대표와 조임래 코스메카코리아 회장을 비롯한 양사 주요 경영진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코스메카코리아가 체결해온 다수의 MOU 가운데 전략적 ‘투자’가 결합된 협력 모델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제조사와 유통사가 신진 브랜드를 공동 발굴하고, 육성은 물론 직접...
"롯데쇼핑, 내년 실적 모멘텀 강화 전망…목표가↑"-흥국 2025-12-16 08:07:14
e커머스(전자상거래)의 부진은 지속될 전망"이라고 짚었다. 올 4분기는 전년 동기 대비 실적 개선을 이룰 것으로 예상했다. 그는 "4분기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 증가한 3조5000억원, 영업이익은 60% 늘어난 2355억원으로 지난 2~3분기 부진을 만회하는 양호한 영업이익을 기록할 전망"이라며 "올해 경쟁사 대비...
위트글로벌, '2025 COMEUP(컴업)'서 K-컬처 통합 AI 솔루션 선보여 2025-12-15 18:23:36
▲커머스(굿즈 제작) ▲편의 기능(AI 관광 안내/텍스 리펀드)이 결합된 '올인원(All-in-One) 이벤트 솔루션'으로 진화했다. 위트글로벌 관계자는 "컴업 현장의 뜨거운 열기는 AI/AR 기술이 오프라인 행사의 필수 콘텐츠로 자리 잡았음을 보여준다"며 "K-컬처 체험을 위한 한복체험부터 다양한 관광 컨텐츠 기능을...
네이버 '글로벌 XR 콘텐츠 시장' 선점 나섰다 2025-12-15 17:32:16
콘텐츠가 엔터테인먼트·커머스·교육 전반으로 확산하고 있다. 플랫폼 기업과 콘텐츠 제작사가 결합한 대규모 버추얼 콘텐츠 생산 체계도 이미 갖춰져 있다. 이런 글로벌 흐름 속에서 네이버는 XR 시장에서 경쟁력이 형성되는 핵심을 콘텐츠 제작 역량으로 보고 해당 영역을 선점하겠다는 전략이다. XR 환경에서 소비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