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재산 39조' 전세계 미술시장 뒤흔든 갑부, 한국에 깃발 꽂았다 2024-01-18 13:51:16
패션 브랜드들도 예술과의 접점을 늘리고 있다. “사람들은 언제나 아이처럼 생각하고 상상하며 살아야 해요. 현실이 비록 그렇지 않더라도요. 디자인과 패션처럼 사람들에게 가까이 있는 존재들이 예술과 함께 ‘꿈꾸고 상상하는 게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던지는 건 중요하죠. 자신의 테두리를 깨고 그저 두려움 없이...
질주하는 K뷰티…코스맥스·한국콜마 사상 최대 실적 2024-01-17 18:04:33
인디 브랜드와 중국 진출 글로벌·한국 브랜드를 주 고객으로 삼아 업계 최대 ODM 기업이 됐다. 코스맥스는 2004년 국내 ODM 업계 최초로 중국 시장에 진출했다. 초기에는 국내 고객사의 중국 진출을 돕기 위한 현지 생산이 주를 이뤘다. 최근엔 중국 법인 고객사의 95% 이상이 ‘화시즈’, ‘컬러키’, ‘페이라이’ 등...
오영주 중기장관, 소상공인과 '우문현답 정책협의회' 첫 개최 2024-01-16 14:00:05
중 마련하겠다고 소개했다. 홍주석 로컬브랜드 포럼 이사장의 기업가형 소상공인에 대한 자금 지원 요청에 대해서는 상반기 중 특별보증을 신설하고 신규 투자 프로그램을 도입하겠다고 답했다. 중기부는 이날 제시된 애로·건의 사항 16건 중 6건은 현장에서 즉답으로 해결하고 관계부처 협의 등 중장기 검토가 필요한...
몰테일 "작년 일본 직구 매출 17%↑…엔저·차별화 효과" 2024-01-15 10:08:12
작년 블랙프라이데이(11월 24∼26일) 기간 일본 직구 매출이 전년 같은 기간 대비 136% 늘었다고 전했다. 몰테일 관계자는 "올해 엔저 현상이 둔화할 것이라는 전망이 있지만 와인을 포함한 주류와 일본 로컬 패션 브랜드 수요는 계속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noano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미국 남부 감성 듬뿍"…내슈빌 스테이크 하우스, 12일 오픈 2024-01-12 11:00:04
테네시주 내슈빌 감성이 물씬 담긴 브랜드로, 우수한 서비스와 아메리칸 스타일의 정통 스테이크를 선보이며 고객들을 특별한 미식 여행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대륙의 스테이크 로드를 탐험하며 발견한 최상급 스테이크의 맛을 내슈빌만의 짙은 석양과 컨츄리 포크 뮤직의 낭만을 담은 소울푸드로 선보인다. 뜨겁게 달궈진...
아프리카도 'K뷰티'에 반했다…흑인 피부용 '선크림' 뭐길래 2024-01-11 16:22:52
발표했다. 코스맥스는 지난해 케냐의 기초화장품 로컬 브랜드인 ‘언커버(UNCOVER)’를 고객사로 영입했다. 언커버는 ‘흑인 피부를 위한 K뷰티 브랜드’라는 독특한 콘셉트로 아프리카는 물론 미국과 유럽 등지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언커버에 코스맥스는 백탁 없는 선크림과 세럼 등 2종을 공급하고 있다. 코스맥스 관계...
'중국산'이라 무시? 일본도 제쳤다…세계 1위 차지한 중국車 2024-01-10 16:38:08
대로 늘렸다. 폭스바겐은 올해 중국에서 산하 브랜드 쿠프라의 전기차 6만대를 생산해 유럽으로 수출할 계획이다. 서방국의 제재를 받는 러시아 시장을 중국 업체들이 장악한 것도 주요 배경으로 꼽힌다. 2022년 2월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이후 현지에 진출한 글로벌 자동차 업체들은 줄줄이 철수했다. 러시아 자동...
'글로벌·로컬 금융' 장점 결합…실적 고공비행 2024-01-02 17:56:08
박 행장은 ‘로컬(토착)’ 경영의 풍부한 노하우와 글로벌 금융의 장점을 결합했다. 2012년 1월 SC그룹 차원의 글로벌 브랜드 전략에 따라 한국스탠다드차타드은행으로 사명을 바꾼 이후 국내 고객의 인지도가 기대에 못 미치자 2016년 4월 그룹과 담판해 SC제일은행 이름을 다시 도입했다. 외국인 행장 재임 시절 적자이던...
세이션, ‘BNK 광고마케팅 펀딩’ 성공…누적 투자 유치 115억원 확보 2023-12-26 10:56:32
매장을 5000개 이상 확대 운영하고 있으며, 브랜드 SNS 채널관리 및 로컬 인플루언서 발굴과 시딩, 상품 기획 및 판매 단계에서 협업 등 해외 현지형 컨텐츠 기획 및 제작, 마케팅 활동 등 일체를 글로벌 지역전문가들과 함께 해외 사업부에서 독립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세이션의 글로벌 세일즈 및 성장을 총괄하고 있는...
"현장 귀기울여 규제 계속 타파해야" 2023-12-25 18:18:26
소상공인이 지역상권의 특장점을 활용해 로컬 브랜드로 성장해갈 수 있도록 ‘기업가형 소상공인’을 ‘라이콘’(라이프스타일&로컬 이노베이션 유니콘)이라고 명명했다. 이벤트성으로 1년에 한 번 개최한 동행세일을 온 국민이 함께하는 동행축제로 확대 개편했다. 지난해 1조5000억원의 매출을 기록한 데 이어 올해는 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