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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IPO 추진' 中쉬인, 순이익 1년 새 3배로 2024-04-01 18:20:52
공급망, SNS 인플루언서 마케팅으로 급성장했다. 쉬인의 이 같은 실적이 반영되면 기업가치 평가액은 최대 900억달러까지 올라갈 전망이다. 지난달 상장한 미국 소셜미디어 플랫폼 레딧 기업가치(공모가 기준 64억달러)의 14배가 넘는다. 하지만 중국 정부의 IPO 허용 여부가 변수다. 이현일 기자 hiuneal@hankyung.com
"샤넬 백, 사기만 하면 대박"…가격 계속 올리는 이유 있었다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4-04-01 15:38:50
LVMH 패션·가죽 등 명품 브랜드의 선전 속에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에르메스는 공급 부족으로 더 뛰어난 실적을 낼 수 있는 가능성이 제한됐다고 판단해 오히려 생산 시설을 늘리는 실정이다. 샤넬도 두자릿 수 매출 증가세를 이어가고 있다. '에르메스 백' 사기만 하면 대박…리셀가 얼마길래...
쿠팡 바짝 쫓는 알리…'1000원 한우' 초저가 무기의 비결 [중국산 대공습 현장을 가다⑤] 2024-03-30 13:00:01
판다…수수료 제로 내건 알리 중국 쇼핑앱은 공격적으로 마케팅에 나섰다. 알리는 지난해부터 광고모델 마동석과 초저가 상품의 '5일 무료배송'을 내세워 입지를 굳힌 데 이어 최근 3년간 1조5000억원의 투자 계획을 내놨다. 테무는 가입자 추천 시 무료 사은품 등을 내걸고 공격적으로 이용자를 늘리고 있다.그 결...
'남혐 논란'에 물러났던 무신사 창업자, 3년 만에 복귀한 이유는 2024-03-29 11:13:41
키워낸 인물. 커뮤니티에 이어 길거리 패션과 유행 스타일을 소개하는 '무신사 매거진'을 발행한 뒤 2009년 커머스 기능까지 도입해 현재의 무신사를 만들었다. 조 대표는 사업 전반을 총괄하는 총괄 대표를 맡아 책임 경영에 나서기로 했다. 한 대표는 브랜드·글로벌·마케팅 사업 대표로 관련 사업에 집중하고...
'아날로그 일본' 바꿔놓는 韓 DX 스타트업 [긱스] 2024-03-27 17:54:14
계약을 체결했다. 피처링은 인플루언서 검색, 마케팅 협업 제안 등 인플루언서 마케팅 전 과정을 고객사가 직접 진행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AI 기반 자연어처리 전문 기업 브레인벤쳐스는 웹툰 AI 자동 번역기 메타포로 일본 시장에 진출했다. 메타포는 웹툰의 디자인을 살리고 문맥까지 고려한 번역 서비스...
33억원 수령…패션계 '연봉킹'은 이 사람 2024-03-27 06:09:00
등 글로벌 브랜드를 거친 명품패션 전문가다. 2019년에는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마케팅 총괄 부사장으로 영입돼 갤럭시 마케팅 등을 총괄했다. 윌리엄김 대표의 전임 이길한 전 대표는 2022년 14억3천700만원을 받았다. 다음으로 김창수 F&F 대표가 21억8천800만원의 보수를 받아 3위에 올랐고 구본걸 LF 회장이...
작년 패션계 '연봉킹'은 윤윤수 횔라홀딩스 회장…33억원 수령 2024-03-27 06:01:01
명품패션 전문가다. 2019년에는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마케팅 총괄 부사장으로 영입돼 갤럭시 마케팅 등을 총괄했다. 윌리엄김 대표의 전임 이길한 전 대표는 2022년 14억3천700만원을 받았다. 다음으로 김창수 F&F[383220] 대표가 21억8천800만원의 보수를 받아 3위에 올랐고 구본걸 LF[093050] 회장이 21억2천600만원으로...
초격차·가치 추구 브랜드, 시장서 通했다 2024-03-25 16:44:42
메시지를 전달하는 지속적인 마케팅이 주효했다. LX하우시스의 ‘Z:IN(지인)창호’는 기존 LG하우시스에서 LX하우시스로의 브랜드 전이가 성공적이었다. 하나은행의 연금 브랜드인 ‘하나 연금닥터’는 상품 출시 이후 고객들의 긍정적인 입소문에 힘입어 브랜드 가치를 높였다. 한편 올해 조사 결과에서는 ‘초격차’를 둔...
홈쇼핑 등장한 '구찌 백'에 깜짝…놀라운 일 벌어진 이유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4-03-25 15:07:44
판매량을 늘릴 것"이라고 밝혔다. 다만 패션업계에선 사르노의 새로운 구찌 디자인이 소비자들에게 알려지기까지 다소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고 있다. 케링그룹은 마케팅 전략 재편에도 나섰다. 글로벌 시장 전략을 각 현지 시장에 맞춰 다각화하고 온라인 비중을 키워 소비자 직접 판매 채널을 강화하겠다는 방침이다. 구...
GS샵 "마녀공장 화장품 인기…구매자 90% 30∼50세대" 2024-03-25 08:31:45
마케팅 등을 골자로 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후 첫 협업으로 16일과 24일 마녀공장 신제품 '갈락토미 멜라코어 에센스' 단독 론칭 방송을 진행해 인기를 끌었다. TV홈쇼핑의 경우 평균적으로 40∼60세대가 메인 고객층인데, 마녀공장 상품의 경우 30∼50세대가 전체 주문 고객의 90%를 차지했다. 평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