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르포] 군부대서 관광명소로 바뀐 뉴욕섬, 이젠 기후대응 메카로 2024-04-19 00:51:47
등 여러 문화 이벤트가 열리면서 섬을 찾는 시민들의 발길도 자연스레 늘었다. 100년여 전 섬의 원래 크기는 지금 면적의 절반에 못 미쳤다. 20세기 초 뉴욕 지하철(현 4∼6호선) 준설 공사로 발생한 토사를 육군 공병대가 섬 남쪽에 매립해 면적이 약 40만㎡ 늘었다. 맨해튼과 자유의 여신상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섬...
"환율 이런데 누가 면세점 가요"…'10만원씩 턱턱' 보상마케팅 2024-04-18 22:00:01
원·달러 환율 상승에 따른 면세품 가격 경쟁력 약화로 발길이 뜸해질 수 있다는 우려 때문이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주요 면세점 3사는 원·달러 환율이 장중 1400원을 찍는 등 환율 상승에 따른 내국인 고객 부담을 줄이기 위해 '환율 보상 마케팅' 카드를 꺼내들었다. 면세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최대 10만원...
"AI 체험 끝판왕"…관람객 발길 잡은 카카오·LG CNS 2024-04-18 18:14:50
CNS의 부스는 인공지능(AI) 기술을 체험하려는 관람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LG CNS는 기업용 솔루션인 싱글렉스를 내세웠다. 싱글렉스는 상품 기획, 개발·품질 관리, 구매, 생산, 마케팅, 영업 등 기업 경영에 필요한 서비스를 하나로 합친 솔루션이다. LG CNS는 이 솔루션을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로 공급해 기업...
'이방인들'로 가득한 베네치아…미술 올림픽의 문이 열렸다 2024-04-17 18:43:17
찾은 사람들의 발길을 오래 머무르게 했다. 본전시에 초청된 김윤신은 한국 1세대 여성 조각가로, 1984년 아르헨티나로 이주했다. 한국과 미국 로스앤젤레스를 중심으로 활동하는 이강승은 백인·남성·이성애 중심의 주류 서사에서 배제되거나 잊힌 소수자의 존재를 발굴해 이를 상징물들로 만든 설치 작품을 선보인다....
중동사랑시장, 라이브커머스로 온라인 단골손님 ‘껑충’ 2024-04-17 16:57:19
있다. 손님들 발길이 뜸한 시간에 휴대폰으로 라이브 방송을 켜고 판매 중인 건어물 제품들을 설명하거나 접속한 사람들의 질문에 답하다 보면 두세 시간이 훌쩍 지나간다. 라이브 방송을 시작한지 불과 한 달 남짓이지만 재치 있는 말솜씨와 힘찬 에너지로 온라인 단골손님(그립 팔로워)이 벌써 260여명에 달한다. 노정미...
올해 태국 찾은 외국인 1천만명 넘어…한국인도 62만으로 네번째 2024-04-17 11:36:51
달한다. 하지만 코로나19 확산으로 외국 관광객 발길이 끊기면서 태국 경제는 심각한 타격을 입었다. 정부는 관광산업 회복을 위해 중국과의 상호 비자 영구 면제 등 각종 수단을 총동원하고 있다. 세타 타위신 태국 총리는 외국 관광객 1천만명 돌파 소식에 "상황이 개선됐다. 올해 외국 관광객이 많이 늘어날 것"이라며 ...
강달러에 면세업계 환율보상 대책…직구족, 미국보다 중국·일본 2024-04-17 11:12:23
시점에 고환율 악재가 불거지자 업계는 고객 발길을 붙잡아두기 위한 대책 마련에 애쓰고 있다. 롯데면세점은 원/달러 환율 상승(원화 가치 하락)에 따른 고객 부담을 줄여주고자 17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내국인을 대상으로 '환율 보상 프로모션'을 한다고 밝혔다. 구매일 기준 1달러당 매장 환율이 1,320원...
"이게 그렇게 좋대요"…한국 온 외국인들, 수십개씩 '싹쓸이' 2024-04-16 20:35:01
있는 유커들의 발길도 추가적인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한국문화관광연구원 관광지식정보시스템에 따르면 엔데믹 후 대체로 방한 외국인 1위를 기록했던 일본인을 제치고 지난해 12월부터 내내 중국인이 다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지난 1월과 2월에는 일본인의 2배에 가까운 각각 28만명과 34만명의 중국인이 방한했다....
'치킨값' 앞장서서 올리더니…교촌치킨 개미들 '분노' 2024-04-16 09:10:39
소비자들의 발길이 뜸해지고 있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무엇보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이 좋지 않은 게 근본적인 악재다. 매번 치킨가격 인상을 주도한다는 인식이 소비자에게 각인돼 있어 틈만 나면 공격대상이 되곤 한다. 교촌치킨은 지금까지도 소비자 원성을 사고 있는 '배달비' 개념을 처음으로 도입해 유료화를...
"0.6초만에 고객 잡아야"…디자인 본고장서 외친 삼성 디자인 철학 2024-04-16 07:00:05
이 짧은 순간에 고객의 발길을 붙잡지 못하면 승리할 수 없다." 2005년 4월, 이건희 당시 삼성 회장은 세계 패션과 디자인의 본고장인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주요 사장단을 불러 모아 디자인 경영 전략회의를 열었다. 그간 "디자인은 21세기 기업 경영의 최후 승부수가 될 것"이라고 강조해 온 이건희 회장은 이 자리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