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인터뷰] 룰루레몬 아태 사장 "한국은 아시아의 핵심 시장" 2025-12-04 13:51:30
등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에서 일하다가 2017년 요가, 필라테스오 등 스튜디오 스포츠웨어 기반의 룰루레몬에 합류한 포프 사장은 아시아시장에 투입되기에 앞서 유럽·중동·아프리카 지역을 총괄했다. 포프 사장은 지난 20일 개점한 서울 역삼동 강남 플래그십 매장을 둘러보기 위해 한국을 찾았다. 920㎡ 규모의 강남...
"미국의 한국산 자동차 관세 15% 인하에 GM도 수혜" 2025-12-04 11:19:31
생산한 차량의 대다수를 수출한다. 특히 쉐보레와 뷰익 브랜드의 보급형 크로스오버(승차감을 개선한 스포츠유틸리티차) 제품이 미국 시장에서 인기가 높다. 한국GM의 집계를 보면 지난 달 사이 판매된 차량 4만3천799대 중 수출 물량 비중은 97.8%(4만2천826대)에 달한다. 시장조사기관 글로벌데이터에 따르면 한국산 GM...
[시승기] 운전석 '두팔 번쩍', 그래도 잘 달린다…캐딜락 에스컬레이드 IQ 2025-12-04 06:00:02
인식 카메라와 눈을 맞추면 됐다. 제너럴모터스(GM)의 프리미엄 브랜드 캐딜락이 지난 3일 연 미디어 시승회에서는 신형 플래그십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에스컬레이드 IQ의 '슈퍼크루즈' 기능을 체험할 수 있었다. 에스컬레이드 IQ는 GM의 '핸즈프리' 운전자 보조 시스템인 슈퍼크루즈가 국내에서 처...
틱톡라이브, 라이브 스트리밍 시장 '기회의 땅'으로 급부상 2025-12-04 04:29:39
라이브 스트리밍 콘텐츠 유형은 뉴스(34%), 스포츠(29%)로 나타났다. 반면 한국에서 가장 인기있는 콘텐츠는 '실시간 소통'이다. 뉴스, 스포츠, 실시간 소통은 모두 동시성이 중요한 콘텐츠로, 시간이 지나면 콘텐츠의 영향력이 줄어드는 게 보통이지만, 틱톡라이브에선 이미 단순 스트리밍을 넘어 엔터테인먼트...
20년 야구 동행 신한은행 "브랜드 제고 효과 연 3500억" 2025-12-03 18:01:56
브랜드 가치 제고 효과만 3500억원에 달합니다.” 이봉재 신한은행 고객솔루션그룹장(부행장·사진)은 3일 한국경제신문과의 인터뷰에서 한국프로야구(KBO) 리그를 장기 후원하기로 결정한 이유에 대해 이같이 말했다. 신한은행은 최근 KBO와의 후원 기간을 2037년까지 연장하는 계약을 맺었다. 2018년 처음 KBO를 후원한...
"캠핑족 필수템 되겠네"…'짜먹는 커피' 드디어 한국 온다 2025-12-03 15:53:32
브랜드 '노노멀(NoNormal)'이 세림인터내셔널을 통해 국내 상륙했다. 노노멀은 커피 마니아 두 명이 "언제 어디서나 커피용품 없이 최고급 커피를 즐길 수 있을까" 고민하던 끝에 탄생했다. 약 1년 동안 50여명의 아웃도어 스포츠 마니아들과 함께 산, 바다 등을 다니며 테스트를 거쳤다. 지난해 첫선을 보이자마자...
"슬리퍼 끌고 간다" 기대감 폭발…파주 운정 맘카페 뒤집은 소식 [현장+] 2025-12-03 15:30:11
휴식처로 기능하도록 구상했다. 브랜드 매장으로는 무인양품과 샤오미, 아우디 등이 들어선다. MZ(밀레니얼+Z)세대 지역민을 겨냥해 인기 패션 브랜드 드로우핏과 서래마을 베이커리 카페 아티장베이커스 등도 유치했다. 다음달에는 무신사 스탠다드도 문을 연다. 스포츠 브랜드 데카트론은 파주에서만 만날 수 있는 러너...
보아테크놀로지, 트리플 다이얼로 꽉 잡아주는 스노보드 부츠…"흔들림 없이 급회전·고속 주행" 2025-12-03 15:28:33
브랜드다. 최근 동계 스포츠 인기가 세계적으로 높아지면서, 장비 선택이 라이딩 안전과 성능을 좌우하는 요소로 더욱 부각되고 있다. 보아는 이미 알파인, 트레일러닝, 사이클링, 골프 등 다양한 종목에서 성능 향상을 입증했다. 스노우보드 장비에서도 기술력이 입증되며 보아 시스템을 채택하는 글로벌 브랜드도 빠르게...
디마이너스원, 대한민국광고대상 금상 포함 6관왕 수상 2025-12-03 15:09:59
선물하는 캠페인이다. 인기 배달음식 브랜드들과 함께 협업해 아이들의 식문화 경험의 다양성을 넓히는 계기를 만들어 내었으며, 그 결과 올해 신설된 상생창의가치상 특별상을 수상했다. 디마이너스원은 크리에이티브 캠페인을 기획, 제작하는 독립광고대행사다. 올해에만 클리오 스포츠 어워드 동상 등 2관왕, 스파이크스...
'100억' 여기에 태운다고?…"뜻밖이네" 게임사들 몰리는 곳 2025-12-03 14:43:14
e스포츠가 한국 문화산업의 핵심 정체성으로 자리 잡은 만큼 한국의 역사·전통과의 접점을 강화함으로써 ‘이 땅에 뿌리내린 기업’이라는 정통성을 확보하려는 것이다. 기업 이미지뿐 아니라 게임 IP 자체의 문화적 권위와 깊이를 확보하는 전략적 효과도 크다는 평가다. 최근 데브시스터즈가 준비 중인 ‘돈덕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