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점보라면 판매 200만개 돌파…GS25, 자체브랜드 라면 강화 2023-12-26 08:45:03
팔도점보도시락은 18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며 육개장, 신라면 큰사발 등 스테디셀러를 밀어내고 GS25 용기면 카테고리 1, 2위를 기록했다. 이밖에 용량은 22% 늘리고 가격은 낮춘 가성비 자체브랜드 제품 '면왕'도 잘 팔렸다. 면왕은 공단 인근 지역이나 학원가 상권에서 박스 단위 대량 구매가 많았다. ...
"1등 제품이라고 우대할 수 없다"…납품사 무한경쟁 시키는 쿠팡 2023-12-21 17:49:52
‘신라면’이 불참하면서 힘겨루기가 있었지만, 이틀 만에 타협으로 마무리됐다. 식품업계에 따르면 쿠팡·CJ제일제당 간 갈등의 이유는 판매장려금, 물류비, 광고비 등을 포함한 총 수수료율을 얼마로 할지다. 쿠팡이 판매액의 30% 선이던 수수료율을 40%대로 올리라고 통보하자 경영진 층에서 격노한 것으로 전해졌다....
농심, 연말 맞아 지역사회 이웃에 신라면 전달 2023-12-20 09:22:42
6개 공장 인근 지역에 신라면 4천200박스를 전달한다고 20일 밝혔다. 전달한 라면은 임직원이 모금한 '해피펀드'와 농심의 출연금으로 마련했다. 지난 19일에는 신라면 4천200박스 중 2천박스를 동작복지재단에 전달했다. 농심은 2008년부터 매년 지역사회 소외계층 이웃들에게 제품을 전달해왔으며, 지금껏 라면...
[2023결산] 식품 물가 고공행진에 서민 부담 가중…정부도 총력 대응 2023-12-15 07:11:20
과자·라면류 등의 가격 인하를 촉구했다. 이후 농심[004370]이 7월부터 신라면과 새우깡 출고가를 각각 4.5%, 6.9% 인하했고 삼양식품[003230], 오뚜기[007310], 팔도 등 라면 4사가 모두 가격 인하에 나섰다. 이는 과자·빵 가격 인하로도 이어졌다. 롯데웰푸드[280360]와 해태제과는 과자 가격을 내렸고 SPC, 파리바게...
뜨거운 인기 '신라면 더 레드', 컵라면도 나왔다 2023-12-11 17:38:56
청경채 등 건더기도 풍성하게 담았다. 신라면 더 레드는 ‘신라면보다 두 배 매운맛’을 내세워 8월 한정판으로 처음 출시됐다. 나오자마자 선풍적 인기를 끌며 높은 판매량을 보이자 농심은 신라면 더 레드 봉지라면을 지난달 정식 제품으로 출시했다. 시장조사업체 닐슨IQ코리아에 따르면 신라면 더 레드는 지난 3분기에...
'외국인 관광객 성지 됐다'…CU의 '특별한 실험' 돌풍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12-11 16:14:01
‘신라면’ 인기가 워낙 높아 한국 라면에 관심을 갖게 됐다”며 “그 전엔 신라면과 ‘너구리’만 먹어봤는데 오늘은 매장서 처음 본 ‘진짬뽕’을 먹어볼 생각”이라고 말했다. 이어 “너무 매울까 봐 고추기름을 넣을까 말까 고민 중”이라고 덧붙였다. 외국인 관광객 매출이 예상을 뛰어넘자 CU는 외국인 편의성 제고에...
출시 4개월 만에 2000만봉 '기염'…컵라면도 내놨다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12-11 11:06:34
정식 제품으로 출시한 바 있다. 신라면 더 레드는 올 3분기 기준 봉지라면 매출액 상위 10위권에까지 들었다. ‘먹던 라면만 먹는’ 라면 소비자들의 특성상 출시된 지 몇달이 되지 않은 신제품이 판매순위 상위권에 자리잡은 건 그만큼 신라면 더 레드의 인기가 뜨거웠다는 방증이다. 양지윤 기자 yang@hankyung.com
농심, '신라면 더 레드' 용기면으로 출시 2023-12-11 09:05:35
수 있도록 용기면으로도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신라면 더 레드는 지난 8월 출시됐음에도 올해 3분기 봉지라면 시장에서 매출액 기준으로 판매 순위 10위에 올랐다. 농심 관계자는 "신라면 더 레드로 시작된 라면시장의 매운맛 열풍을 큰사발로 이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s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한류 타고 K푸드 수출 날았다…'김·라면' 쌍끌이 2023-12-10 06:15:00
단연 신라면이다. 신라면은 2021년 해외 매출액이 국내를 넘어섰다. 지난해 매출이 24% 성장한 미국법인은 농심 전체의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농심은 이르면 2025년 미국 제3공장을 착공할 계획이며 미국 시장에서 일본 닛신을 제친 데 이어 수년 내 마루찬 브랜드로 유명한 일본 토요스이산까지 제치고 1위에 오르는 것을...
삼성 갤럭시, 국내 대표 브랜드가치 평가서 13년 연속 1위 2023-12-10 06:01:01
이어 카카오톡(2위), KB국민은행(3위), 네이버(4위), 신라면(5위), 롯데월드 어드벤처(6위) 등이 작년과 동일한 순위를 기록했다. 올해 100위권에 신규 진입한 브랜드는 트레이더스(86위), 릴(95위), 롯데슈퍼(97위), 신한투자증권(98위), 백산수(99위), 스타필드(100위) 등 총 6개다. 브랜드스탁은 "각 기업은 브랜드가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