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먹태깡인 줄"…'꿩 대신 닭?' 노리고 나온 신제품도 '품절' 2023-09-02 15:01:12
흰 국물 라면시장에 새로운 트렌드를 창출하며 출시 한 달 만에 60억원 이상 매출을 올리는 등 인기를 모았다. 이후 삼양 '나가사키짬뽕', 오뚜기 '기스면' 등이 연거푸 출시되며 기존 빨간 국물 라면을 위협했지만 인기는 그다지 오래가지 못했던 전례가 있다. 안혜원 한경닷컴 기자 anhw@hankyung.com
[금주신상] 오뚜기 '지역식 얼큰국밥'·하림 '닭육수 쌀라면' 2023-09-02 07:00:06
[금주신상] 오뚜기 '지역식 얼큰국밥'·하림 '닭육수 쌀라면' ▲ 오뚜기는 '지역식 얼큰 국밥' 제품 2종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부산식 얼큰 돼지국밥'과 '병천식 얼큰 순대국밥'이다. 오뚜기는 사람들이 음식점에서 국밥에 고추양념(다대기)을 넣어 먹는 것에 착안, 얼큰한 맛의...
"BTS 지민이 먹네" 역대급 인기…세계인 입맛 잡았다 2023-09-01 13:10:14
정책을 펼치면서 라면 판매가 늘었고, 1980년대 한국 경제가 성장하면서 라면 시장도 급성장했다. 라면 시장에 농심이 뛰어들었고, 팔도(당시 한국야쿠르트), 오뚜기 역시 해당 시기에 각사를 대표하는 라면을 출시했다. 호황기를 맞던 라면 시장은 1989년 식품에 사용할 수 없는 공업용우지로 라면을 튀겼다는 이른바...
배고픔 달래던 음식에서 수출 효자품목으로…환갑맞은 한국라면 2023-09-01 06:01:00
◇ 1980년대 황금기 맞은 라면…'우지파동'으로 위기 겪기도 1980년대 한국 경제 성장에 따라 라면 시장도 급격히 커졌다. 특히 1986년 서울아시안게임과 1988년 서울올림픽 개최로 업계 성장에 가속도가 붙었다. 농심은 1982년 너구리, 1983년 안성탕면, 1984년 짜파게티, 1986년 신라면을 잇달아 출시했다....
"반값 전복 30톤 준비했다"…이마트·쓱닷컴, 9월 할인 행사 2023-08-31 06:00:01
봉지라면 전품목 및 오뚜기·동원·청정원 상온 즉석국탕 전품목을 3개 9,900원에 판매한다. 고추장, 두부, 만두 등 식품과 주방세제, 치약, 기저귀 등 생활용품 등 약 40여 종의 필수 생필품 반값 행사도 진행한다. 이와 함께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회원을 대상으로 추가 혜택도 제공한다. 1일부터 7일까지, 이마트앱에서...
"먹으면 스트레스 확 풀려요"…MZ세대 '매운 라면' 열풍 2023-08-17 11:25:36
출시된 스테디셀러 매운맛 라면 '열라면'에 알싸한 마늘과 톡 쏘는 후추를 더한 제품이다. 오뚜기는 열라면 모디슈머(자신의 뜻대로 제품을 사용하는 소비자)들이 첨가하는 부재료에 마늘, 후추의 비중이 높다는 점에 주목해 신제품을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라면업계에서는 최근 소비자들의 매운맛에 대한 기준이...
오뚜기, 2분기 영업이익 646억원…35.4% 증가 2023-08-14 15:20:01
오뚜기, 2분기 영업이익 646억원…35.4% 증가 (서울=연합뉴스) 박상돈 기자 = 오뚜기[007310]는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646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35.4% 늘었다고 14일 공시했다. 매출은 8천542억원으로 8.2% 늘었고, 당기순이익은 424억원으로 38.4% 증가했다. 이로써 올해 상반기 매출은 1조7천110억원으로...
'매운라면 전성시대'…삼양식품, 신제품 '간짬뽕 엑스' 출시 2023-08-10 09:12:42
신제품 '간짬뽕 엑스' 출시 내주엔 농심 '신라면 더 레드', 오뚜기 '마열라면' 선봬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라면업체들이 여름철 매운 라면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삼양식품은 신제품 '간짬뽕 엑스'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간짬뽕 엑스는 간짬뽕 브랜드의 확장 제품으로,...
찜통더위에 오싹한 아이스크림 물가…7월 10% 넘게 뛰었다 [영상] 2023-08-07 09:38:55
7월 라면의 물가 상승률은 10.0%로 6월(13.4%)보다 3.4%포인트 내렸다. 6월 14년 4개월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으나 3% 넘게 떨어진 것. 농심 삼양식품 오뚜기 팔도 등 주요 라면기업은 7월부터 일부 제품 가격을 인하했다. 대표적으로 시장 1위 농심이 신라면 출고가를 4.5% 내렸다. 신라면 가격 인하는 2010년 이후 13년...
폭염에 더 찾는 아이스크림…물가 상승률 10% 넘었다 2023-08-07 06:01:02
일제히 내린 데 따른 것이다. 농심이 신라면의 출고가를 4.5% 인하한 것을 비롯해 오뚜기, 삼양식품, 팔도 등 주요 라면 업체가 평균 4∼5%대의 인하를 단행했다. 또 롯데웰푸드와 해태제과는 일부 과자 가격을 내렸고, SPC와 파리바게뜨, 뚜레쥬르 등은 빵 가격을 인하했다. [표] 올해 월별 물가 상승률 추이 (단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