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사장님, 저랑 베트남 갑시다"…롯데가 던진 파격 '동맹' 제안 2025-12-10 10:12:59
자체 브랜드) 상품의 할랄 인증 지원을 확대, 파트너사들의 수출 판로를 넓혀주기로 했다. 국내에서는 ‘온라인 그로서리’ 사업이 변곡점을 맞는다. 롯데마트는 내년 상반기 부산에 첨단 자동화 물류센터인 ‘제타 스마트센터 부산’을 가동한다. 이곳에는 영국 리테일 테크 기업 오카도의 스마트 플랫폼(OSP)이 적용된다....
백화점 화장품이 이 가격?…3060 여성 줄 서게 만든 '이 매장' 2025-12-10 09:29:19
따라 홈쇼핑사들은 방송 의존도를 낮추고 자체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오프라인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 경쟁사인 롯데홈쇼핑 역시 오프라인 접점 확대에 나섰다. 롯데홈쇼핑은 최근 서울 한남동에 프랑스 아웃도어 브랜드 ‘에이글’ 팝업스토어를 여는 등 자체 소싱 브랜드 육성에 공을 들이고 있다. 단순 중개 판매를 넘...
롯데마트 신임 대표 "국내 경쟁력·해외사업 강화로 동반성장" 2025-12-10 09:24:43
방침이다. 자체브랜드(PB) 상품의 수출도 확대해 새로운 수익원을 창출하는 동시에 파트너사에는 안정적인 판로를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특히 동남아와 중동 지역의 급성장 중인 할랄 시장을 진입하기 위해 인증 지원을 확대하고 자체브랜드(PB) 파트너사의 글로벌 경쟁력 제고를 지원할 계획이다. pseudojm@yna.co.kr (끝)...
청담동 한복판에 '하우스오브신세계'…라이프스타일 큐레이션 2025-12-10 06:00:00
등을 담은 웰니스칩, 미쉐린 스타 셰프와 협업한 오가닉 우유·요거트 등을 자체브랜드(PB)로 출시한다. 지상 1층은 패션, 주류, 다이닝 등을 큐레이션해주는 공간으로 '맨온더분' '자아' 등 패션 브랜드와 화이트 리쿼 전문 매장 '클리어', 7좌석 한정 다이닝 레스토랑 '모노로그' 등이...
‘깐부 회동’ 후 조정받던 현대차 ‘엔비디아 효과’로 반등할까[전예진의 마켓 인사이트] 2025-12-09 17:09:07
도약을 선언한 것이다. 이를 위해 자회사 포티투닷(42dot)과 그룹 소프트웨어 브랜드 ‘플레오스(Pleos)’를 기반으로 차량 OS·클라우드·앱 마켓을 아우르는 독자 플랫폼을 구축 중이다. 플레오스 플랫폼은 2026년 양산차 적용을 시작으로 2030년 약 2000만 대까지 탑재될 전망이다. ■엔비디아...
트럼프 "엔비디아 H200 中판매 OK"…美법무부는 밀수범 체포 [이상은의 워싱턴나우] 2025-12-09 16:50:25
자체 생태계를 발전시키는 대신 ‘미국 기술에 중독되게’ 해야 한다는 황 CEO의 접근을 경계하고 이 거래를 받아들이지 않을 가능성도 일부 있다. 기술격차를 유지하기 위한 그간의 노력에 찬물을 끼얹는 결정이기도 하다. 미국 법무부는 이날 H200 등 엔비디아 칩 1억6000만달러어치에서 엔비디아 상표를 제거하고 가짜...
피스피스스튜디오, 연내 상장 청구…'K-패션' IPO 물꼬 튼다 2025-12-09 15:33:02
체제로 운영하고 있다. 자체 브랜드를 갖고 있다는 점이 기존에 상장한 의류 브랜드 회사와 차별화되는 요인이다. 그동안 국내 증시에 상장한 의류 회사는 대부분 해외 브랜드의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이나 제조자개발생산(ODM)을 주력으로 삼는 곳이 대부분이다. 피스피스스튜디오는 국내에서 가장 성공한 토종 여성복...
'거위털 패딩' 비싼 돈 주고 샀는데…알고 보니 '발칵' 2025-12-09 14:47:31
제품은 혼합률 자체를 표시하지 않아 현행 표시기준을 위반한 것으로 나타났다. 혼용률 속여 가격 후려치기...퀄리티에 비해 비싼 가격도표시사항 전반에서도 문제점이 잇따랐다. 조사 대상 24개 중 12개 제품은 △혼용률 허위표시 △제조자·주소·전화번호 미기재 △외국어 단독표기 등 표시 의무를 지키지 않아 부적합...
선에스테스파, 25년 노하우로 완성한 프리미엄 에스테틱 2025-12-09 12:12:25
9일 ‘2025 대한민국 브랜드 만족도 1위’에서 프랜차이즈(에스테틱)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선에스테스파는 2002년 ‘삼성에스테틱’을 시작으로 2005년 서초동에서 ‘선에스테틱&스파’로 재오픈한 뒤, 25년 이상 V라인과 윤곽 관리에서 전문성을 쌓아온 프리미엄 에스테틱 브랜드다....
메타엠, AICC부문 브랜드 만족도 1위 수상 2025-12-09 12:06:49
메타엠이 9일 ‘2025 대한민국 브랜드 만족도 1위’에서 IT(AICC)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메타엠은 AI와 빅데이터 기술을 기반으로 고객경험(CX)을 혁신하는 AICC 솔루션을 업계 최초로 자체 개발하여 상용화한 기업이다. 금융, 유통, 제조, 공공 등의 다양한 고객군을 대상으로 최첨단 AICC 솔루션을 적용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