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서 동난 마스크…중국 건너가 두배에 팔린다 2020-02-25 12:09:54
25일 연합뉴스가 타오바오(淘寶)와 티몰 등 중국의 주요 전자상거래 사이트에서 확인해 본 결과, 한국산 마스크가 활발하게 팔리고 있다. '한국 마스크', 'KF94' 같은 키워드를 넣으면 포장지에 한글이 적힌 한국산 마스크를 사는 것이 어렵지 않다. 판매 제품은 어린이용과 성인용, 공업용 방진 마스크에...
화장품, 불효자 신세...애경산업 지난해 영업이익 23% '추락’ 2020-02-10 15:22:48
중국 광군제 당일 티몰 판매가 전년보다 371% 증가했다. '티몰 글로벌'(TMALL GLOBAL)과 MOU 체결을 통한 파트너십 구축 및 티몰 애경 플래그십 스토어 운용 역량을 강화했기 때문이다. 국내에서는 AGE 20’s 에센스 커버팩트 출시 6주년을 기념해 선보인 한정판이 홈쇼핑에서 조기 완판되는 등 홈쇼핑 매출도...
[넥스트K] "BTS처럼"…식품한류 'K아몬드', 만수르도 먹는다 2020-02-06 13:56:21
닷컴 산업부 # 2019년 중국 티몰 수입 견과류 매출액 1위. 중국 광군제(11월11일) 당일 티몰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360만위안(약 6억원) 달성. 아몬드를 전량 수입하는 한국 업체 길림양행이 거둔 성과다. 지난달 17일 명동 팝업스토어 허니버터아몬드프렌즈(HBAF)에서 윤문현 길림양행 대표와 만나 수출 과정을 엿들었다....
[넥스트K] 더워도 안지워지는 K립스틱…동남아 여심 홀렸다 2020-01-30 08:18:21
이을 틴트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의기투합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중국 마르따거처럼 기술력을 갖춘 현지 브랜드도 있는 만큼, 중국 현지인을 사로잡을 수 있도록 품질력을 앞세워 승부를 볼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고은빛 한경닷컴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 사진 = 최혁 한경닷컴 기자...
덜 추운 겨울에도 질주하는 F&F…"올해 중국 매출 기대" 2020-01-13 11:23:50
각각 변경한다"며 "올해 2분기엔 MLB 키즈도 티몰 입점이 예상되면서 해외 사업을 통한 외형 성장이 기대된다"고 평가했다. 올해 중국에서 브랜드 확장이 본격화된다는 점도 긍정적이다. 이지영 연구원도 "올해 연말까지 누적 10개점을 오픈할 예정으로 점당 월 매출을 약 2억5000만원, 중국 매출을...
CES 뜬 라이언…카카오, 캐릭터 앞세워 '내수기업 꼬리표' 뗀다 2020-01-07 13:40:46
카카오프렌즈 이모티콘을 출시했고, 중국 최대 쇼핑몰인 티몰과 징둥닷컴에 입점을 시작했다. 올 1월에는 충칭과 대만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할 예정이다. 매출 성장세 역시 가파르다. 작년 9월 말 기준 카카오IX의 연간 누적 매출액은 1000억원을 넘어섰다. 9개월 만에 전년도 매출(1051억원)을 앞지른 것. 카카오가 201...
[넥스트K] "실리콘밸리, 의자가 곧 회사 복지"…'블프' 사로잡은 K의자 2020-01-02 08:28:34
현재 미국 시장에서 0.01%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데 1%만 되도 10배가 성장하는 셈"이라며 "한국을 대표하는 의자라는 사명감으로 해외에 더 널리 시디즈를 알리는 게 회사의 비전"이라고 강조했다. 고은빛 한경닷컴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 사진 = 최혁 한경닷컴 기자 chokob@hankyung.com...
[넥스트K] 매운 마라엔 K막걸리 '딱'…파리지앵도 '술술' 2019-12-26 08:51:10
막걸리는 온라인 매출도 확대하고 있다. 티몰과 징동닷컴을 통해 2014년부터 캔막걸리를 판매하고 있다. 그는 "중국 온라인 매출은 한 번도 감소한 적 없이 매년 성장해 왔다"며 "현재 해외 시장에선 미국의 비중이 가장 많지만, 5년 정도가 지나면 중국 비중이 더 커질 것으로 보고 있다"고 내다봤다....
중국 덕에 빛나는 '광채쿠션'…4분기도 '서프라이즈' 2019-12-17 10:12:13
시장을 읽는 통찰력과 빠른 시행력은 중국 시장에서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IBK투자증권은 클리오의 목표주가를 2만5000원에서 2만6000원으로 소폭 상향 조정했다. 안지영 연구원은 "올해 중국에선 티몰 내수로 전환 중이지만 내년 마케팅 전략을 본격화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고은빛...
"F&F, 중국 진출 본격화…업종 내 최선호주 유지" 2019-12-16 07:40:23
중국발 모멘텀이 기대되는 시점"이라며 "중국 티몰 판매가 호조를 보이고 있고, 12월 오프라인에도 진출하며 2020년 테스트 매장(10개)을 오픈할 예정이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하반기 중국에서 MLB 매출액은 77억원을 달성할 것으로 내다봤다. 그는 "중국 지역 실적은 3분기부터 본격적으로 반영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