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폐배터리서 희토류 등 핵심 광물 캔다..."세제·자금 전방위 지원" 2025-10-31 15:23:53
시설·장비도 보조할 계획이다. 재자원화 원료 유통 규제를 합리화한다. PCB, 폐촉매 등 재자원화 주요 원료를 대상으로 유해성·경제성, 방치 우려 등 관련 요건을 검토해 일정 기준을 충족할 경우 '순환자원'으로 지정하는 방안을 검토한다. 폐기물 대신 순환자원으로 지정되면 운반·보관 등에 있어 폐기물...
AI업체 하렉스인포텍, 홈플러스 인수의향서 제출(종합) 2025-10-31 15:16:13
AI 유통기업인 하렉스인포텍은 홈플러스에 이날 인수의향서를 접수했다며 서류를 공개했다. 이 업체 박경양 대표는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홈플러스의 유통플랫폼에 'AI 에이전트' 직거래 경제 모델을 적용해 홈플러스 회생 성장에 기여하겠다"며 "AI에이전트 혁신 경제의 글로벌 모델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콘서트부터 대금 조기지급까지…롯데, 파트너사와 '상생 도모' 2025-10-31 13:31:03
엑스포에는 유럽 진출을 노리는 국내 우수 중소기업 50개사가 참여했다. 뷰티부터 푸드 패션 라이프스타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이 제품 시연 및 전시에 나서 현지 유통업체의 호응을 얻었다. K브랜드에 대해 관심이 높아진 덕을 봤다. 브랜드 엑스포의 수출상담회에는 행사가 열리는 프랑스를 비롯해 독일 스...
정부, 핵심광물 재자원화 육성…세제·금융지원에 클러스터 조성 2025-10-31 10:30:02
직·간접 투자를 활성화하고 중소·중견기업 지원을 늘릴 방침이다. 리스크가 높은 해외 자원개발, 운송 인프라 등 분야에 연간 1천억원 규모로 직·간접 투자하며 공급망기금과 공공·민간 공동투자를 통해 2천500억원 규모의 핵심광물·에너지 공급망 안정화 펀드를 조성할 계획이다. 또 저신용 등으로 여신 한도가 낮은...
‘지페어 코리아 2025’ 개막…중소기업 수출 교두보 마련 2025-10-30 17:14:21
유망 중소기업 502개사와 45개국 815명의 바이어가 참가해 역대 최대 규모로 열렸다. 개막식에는 김대순 경기도 행정2부지사, 심홍순·고은정 경기도의원, 방세환 광주시장 등이 참석했다. 김 부지사는 “지페어는 경기북부 성장의 중심에 있는 대표 수출 플랫폼”이라며 “기업과 바이어가 지속 가능한 파트너십을 맺길...
나암S&H, 한중무역회와 중국 하이난에 '한국국가관' 개관 2025-10-30 13:59:41
유통 허브로, 한국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 확대를 지원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헬스·뷰티를 중심으로 약 100여 개의 K-뷰티 및 K-건강기능식품 브랜드가 입점할 예정이며, 제품 전시 및 판매 외에 현지 바이어와의 B2B 상담 서비스도 함께 운영된다. 하이난은 중국 정부가 지정한 자유무역항(FTA) 시범구로, 해외 브랜드...
성수동서 만나는 소상공인 패션·뷰티 브랜드…'소담상회 성수' 2025-10-30 06:30:02
매장을 운영하는 데는 장벽이 높았다. 이에 중소벤처기업부와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이 지원에 나선 것이 바로 '소담상회 성수'다. 30일 한유원에 따르면 소담상회는 소상공인 브랜드를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통해 소비자와 연결하는 역할을 수행하는 공간이다. 올해 6월부터 3개월간 시범운영을 마치고, 지난 9월...
[단독] 안나가고 '버티기' 소송전…시유지 무단점유하는 얌체족 2025-10-29 17:55:10
서울 양재동 중소유통물류센터를 위탁 운영하던 두루조은협동조합은 관리비·인건비 장기 체납 등 협약 위반으로 2023년 2월 임대차 계약이 해지됐지만 인계를 거부하고 약 4개월간 시설을 무단점유했다. 서울시는 강제집행에 나서 시설을 인도받고, 그해 말 20억원대 변상금을 부과했다. 잇단 독촉·체납 고지에도 조합은...
'K컬처의 품격'…세계에서 보폭 넓히는 식품·뷰티·패션 브랜드 2025-10-29 16:04:08
23일부터 사흘간 오스트리아 빈에서 열어, 중소기업의 수출 판로를 넓혔다. 이번 엑스포에는 국내 중소기업 50개사와 독일 헝가리 루마니아 등지의 76개 바이어 약 200명이 참여했다. 핵심은 ‘K뷰티’였다. 빈 국제전시장 메세 빈에서 열린 수출상담회에는 전체 참가 기업의 85%가 뷰티업체였다. 롯데홈쇼핑 쇼호스트가...
롯데홈쇼핑, '롯데 브랜드 엑스포'로 K브랜드 해외 개척 앞장…유럽·중동·중남미 잇따라 진출 2025-10-29 15:53:03
국내 중소기업 100개사, 중동 바이어 50명이 참여해 누적 상담액 7980만달러를 기록했다. 작년에는 중남미 지역인 멕시코에서 처음으로 행사를 열었다. 약 2700만명의 한류 팬을 보유한 멕시코는 K콘텐츠와 K소비재에 대한 관심이 높다. 당시 롯데홈쇼핑을 비롯한 롯데 유통·식품 계열사 8곳이 참여해 그룹 차원의 협력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