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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원아웃도어, 작년 영업익 1825억원…전년 대비 37.1%↑[주목 e공시] 2023-03-17 14:32:32
영원아웃도어의 지난해 개별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37.1% 증가한 1825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7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과 순이익은 7640억원, 1454억원으로 각각 전년 대비 40.3%, 36.0% 늘었다. 회사 측은 "국내 노스페이스 제품 판매 호조로 매출 및 이익이 증가했다" 고 밝혔다. 진영기 한경닷컴 기자...
'남이 쓰던 물건? 오히려 좋아'…중고명품에 꽂힌 2030 2023-03-16 12:34:28
샤넬, 노스페이스, 메종 마르지엘라, 디올 등으로 집계됐다. 정보기술(IT) 기기 브랜드 애플 외에는 모두 패션에 기반을 둔 글로벌 브랜드다. 번개장터는 "MZ세대를 주축으로 선호하는 특정 브랜드와 제품을 구매하는 '디깅(digging) 소비' 현상이 반영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MZ세대는 일시적 유행을 의미하는...
'합리적 소비' 꽂힌 MZ…중고 패션시장 최대고객 2023-03-16 11:26:08
10위까지 애플, 구찌, 스톤아일랜드, 아디다스, 뉴발란스, 샤넬, 노스페이스, 메종 마르지엘라, 디올 등이었다. 정보기술(IT) 기기 브랜드 애플 외에는 모두 패션에 기반을 둔 글로벌 브랜드다. 번개장터는 "MZ세대를 주축으로 선호하는 특정 브랜드와 제품을 구매하는 '디깅(digging) 소비' 현상이 반영된...
번개장터 "MZ는 중고패션 좋아해…브랜드 팔로워 4명 중 3명꼴" 2023-03-16 10:59:57
애플, 구찌, 스톤아일랜드, 아디다스, 뉴발란스, 샤넬, 노스페이스, 메종 마르지엘라, 디올 등이었다. 정보기술(IT) 기기 브랜드 애플 외에는 모두 패션에 기반을 둔 글로벌 브랜드다. 번개장터는 "MZ세대를 주축으로 선호하는 특정 브랜드와 제품을 구매하는 '디깅(digging) 소비' 현상이 반영된 것"이라고...
"리사이클 나일론 백팩, 업체마다 재활용 소재 증명 내용 달라" 2023-03-14 12:00:07
14일 밝혔다. 소비자원에 따르면 네파, 노스페이스, 르꼬끄, 블랙야크, 아디다스, 파타고니아 등 6개 제품은 GRS(국제 리사이클 기준) 인증서를 제시했다. GRS 인증은 섬유 원료와 의류 생산에 재활용 원료가 사용됐음을 증명하기 위한 기준으로 기업이 환경·사회적 기준 및 화학물 규제를 준수했는지 심사한다....
"아재들 등산복인 줄 알았는데"…2060과 정상 오르는 영원무역홀딩스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3-03-11 08:00:06
있었다. 노스페이스 의류와 신발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여럿 눈에 띄었다. ‘이 옷을 만드는 회사가 어디일까’ 궁금해졌다. 한국인에게 친숙한 미국 등산용품 및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 비상장 회사인 영원아웃도어가 브랜드 라이선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코스피 상장사 영원무역홀딩스가 모회사이다. 이 기업은...
美 의류 소비 호조…영원무역 4%↑ 2023-03-09 18:00:30
업체들은 노스페이스, 갭, 아디다스 등 해외 의류·잡화 브랜드 제품을 만들어 공급한다. 미국 내수 경기에 따라 실적이 크게 출렁인다. 영원무역과 한세실업의 미국 관련 매출 비중은 각각 40%, 90%에 달한다. 박현진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미국 의류 재고 비율은 작년 말 이후 하락세를 보이면서 피크아웃(정점 통과)...
글로벌 경기 침체에도 '깜짝 실적'…의류 OEM株 주가 '껑충' 2023-03-09 15:34:09
업체들은 노스페이스, 갭, 아디다스 등 해외 의류·잡화 브랜드 제품을 대신 만들어 공급한다. 미국 내수 경기에 따라 실적이 크게 출렁인다. 영원무역과 한세실업의 미국향(向) 매출 비중은 각각 40%, 90%에 달한다. 박현진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미국 의류 재고비율은 작년 말 이후 하락세를 보이면서 피크아웃(정점...
"배당금 2배 기대에 투자했는데"…뒤통수 맞은 개미들 분노 [심성미의 증시 돋보기] 2023-03-07 14:03:49
예상된다. 아웃도어브랜드 노스페이스를 국내에서 유통하는 자회사 영원아웃도어의 실적 성장세 덕분이다. 소비 침체에도 불구하고 노스페이스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한 애널리스트는 "이익이 급증하면서 배당금을 두 배 가까이 늘려야하는 상황이 회사는 부담스러웠을 것"이라며...
무신사 키즈, 론칭 1년 만에 거래액 3배↑…'패밀리룩'이 주도 2023-03-06 14:09:22
차지했다. MLB, 노스페이스, 내셔널지오그래픽, 캉골, 폴로의 키즈 라인이 무신사 키즈 판매 랭킹 상위권에 오른 대표적인 브랜드다. 무신사 키즈는 올해 입점 브랜드와 함께 키즈 패션에 특화된 콘텐츠로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셀럽 및 인플루언서와의 협업 화보, 키즈 패션 스타일링을 제안하는 '코디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