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재현 픽' CJ ENM…플랫폼 '샛별'로 2025-04-03 14:31:12
흑자 전환했다. 미디어·영화드라마·음악 부문도 선전했지만, 핵심 견인차는 CJ온스타일이었다. CJ온스타일은 지난해 연간 영업익 832억원을 기록, 회사 전체의 80%를 차지했다. 유통 플랫폼 업계 불황에도 불구하고 뚜렷한 성과를 낸 셈이다. 모바일 라이브커머스(홈쇼핑)과 TV를 '원플랫폼'으로 연계한 전략이...
디엠씨미디어 키친웨어 플랫폼 ‘키친플래그’ 사이트 새단장 2025-04-01 14:09:26
수 있다. 디엠씨미디어 커머스사업 관계자는 “‘키친플래그’라는 이름에 걸맞게 ‘주방의 기준’을 새로이 하겠다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해 사이트를 단장했다. 주방에서 이뤄지는 모든 영역이 키친플래그를 통해 즐겁게 경험되길 바란다”며, “재료를 손질하는 것부터 조리,...
팀토무, 아시아 두 번째로 샤오홍슈 국내 라이선스 독점 계약 체결 2025-04-01 13:47:34
소셜미디어 플랫폼 샤오홍슈와 국내 라이선스 독점 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아시아에서 일본에 이어 두 번째이며, 국내에서는 최초로 성사된 사례다. 샤오홍슈는 2억 명 이상의 이용자를 보유한 초대형 플랫폼으로, MZ세대를 중심으로 급성장 중인 디지털 문화 생태계의 핵심 주자로 평가받는다. 이번...
와이즈버즈, 최호준 신임대표 선임 2025-03-20 15:44:35
경험을 쌓은 전문가이다. 특히, 메타에서 커머스, 앱서비스, 전자, 통신, 자동차, 금융 등 다양한 산업군의 사업을 이끌던 리더로 국내에서 메타가 안정적으로 성장하는데 크게 기여한 디지털 광고 분야 최고 전문가로 평가받고 있다. 최 신임 대표는 네이버와 메타 등에서 쌓은 다양한 디지털 업무 경력과 인적 네트워크를...
베스트이노베이션, ‘뷰티 크리에이티브 커머스’ 글로벌 시장 확대 나서 2025-03-18 13:14:03
크리에티브 커머스 사업을 통한 기업가치를 한 단계 벨류업 시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베스트이노베이션의 뷰티 브랜드 코페르(KOPHER)는 지난 2017년 단일 제품으로 국내·외 바이럴에 성공한 후 꾸준한 R&D를 통해 제품의 기능을 강화하고 제품군을 확장하고 있으며, 글로벌 이커머스와 소셜미디어,...
'한국제품이 최고' 日 1020女 열광…美·中까지 앞다퉈 '러브콜' 2025-03-15 10:01:18
바이어와 미디어가 다수 참석했다. 일본 10~20대 사이에서 아누아, 티르티르 등 인디 K뷰티 브랜드의 인기가 높아져 지난해 한국은 일본의 화장품 수입국 1위를 차지했다. 구 대표는 “큐텐재팬에서도 K뷰티는 연평균 성장률이 64%에 이를 정도로 핵심 성장동력으로 자리 잡았다”고 했다. K뷰티 두고 美·中·日 커머스...
코스맥스-큐텐재팬 'K뷰티 유니콘' 20개 육성 2025-03-14 17:38:36
향한 높은 관심을 보여주듯 일본 바이어와 미디어가 다수 참석했다. 일본 10~20대 사이에서 아누아, 티르티르 등 인디 K뷰티 브랜드의 인기가 높아져 지난해 한국은 일본의 화장품 수입국 1위를 차지했다. 구 대표는 “큐텐재팬에서도 K뷰티는 연평균 성장률이 64%에 이를 정도로 핵심 성장동력으로 자리 잡았다”고 했다....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창업도약패키지 선정기업] 온라인 커머스 분야의 다양한 콘텐츠를 생산하는 미디어커머스 전문기업 ‘지에프인터랙티브’ 2025-03-13 18:01:25
홈쇼핑을 비롯한 EC·MC 등 온라인 커머스 분야의 다양한 콘텐츠를 생산하는 미디어커머스 전문기업이다. 박성규 대표(57)가 2017년 11월에 설립했다. “지에프인터랙티브는 다수의 커머스 메이저 고객사에 맞춤형 커머스 콘텐츠를 공급하는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 3년 동안 매출 400% 신장, 고용률 215%...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젝시믹스, 대만 정식 1호 매장 오픈 2025-03-13 09:50:30
미디어커머스기업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대표 이수연)이 전개하는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XEXYMIX)는 대만에 첫 정식매장을 오픈한다고 13일 밝혔다. 첫 매장이 오픈하는 곳은 대만 중부 타이중에 위치한 친메이백화점(Park Lane by CMP)으로, 젝시믹스는 지난해 꾸준히 이곳에서 팝업매장을 운영하며 대만 현지...
“인스타에서 ‘팔이’ 생각보다 더 잘되네” SNS 이용자 30%가 상품 구매 2025-03-12 18:23:07
미디어의 5가지 유형(SNS, 메신저 서비스, 온라인동영상플랫폼, 온라인카페/커뮤니티, 블로그)중 광고효과가 가장 높았다. SNS 이용자 중 63.7%는 광고를 클릭한 경험이 있다고 답했고 28.2%는 광고를 통한 상품 구매 경험이 있다고 답했다. 특히 쇼핑을 위해 SNS를 이용하는 비율은 여성(28.6%)이 남성(23.6%)보다 많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