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본아이에프, 가맹점 부담줄인 로열티·다문화 자녀에 장학금 2013-03-07 15:31:02
매장 현장에서 점주들을 돕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본아이에프는 2009년 ‘본사랑 재단’을 설립한 이후 사회공헌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본사랑재단은 죽 지원사업을 비롯해 다문화 가정의 자녀들에게 재능장학금을 전달하는 활동도 하고 있다. ○가맹점과 이익 공유외식 프랜차이즈가 성공하기 위해서는 철저한...
트루릴리젼, 국내 최초 아울렛 오픈… 매출 호조 2013-03-07 10:46:02
기자] 프리미엄 데님 브랜드 트루릴리젼이 유통채널 다각화를 추진, 아울렛 점포를 확대한다. 그동안 백화점 단독매장과 편집숍 위주로 전개해왔던 트루릴리젼은 올해부터 주요 상권에 아울렛 매장을 오픈하는 등 다각화에 나서고 있다. 이에 지난 2월 기존 문정점과 여주375점을 아울렛 매장으로 전환했다. 115.5m²...
[사설] 울산 동구청장의 홈플러스 습격사건 2013-03-06 17:03:29
경미한 위반사항을 적발했다고 한다. 유통기한이 불과 하루 지난 두부를 진열했다는 이유로 동구청은 이 마트의 식품매장에 일주일 영업정지를 통보했다. 울산에서 벌어진 대형마트 습격사건의 전모다.이번 사태는 동구에 지난달 25일 기업형슈퍼마켓(ssm) 홈플러스익스프레스 방어점이 개점한 것이 계기다. 이른바 ‘기습...
ICT 활용해 빌딩 관리…에너지 소비 확 줄었네 2013-03-06 15:30:38
110여개 이마트 매장의 전력 수요관리(dr)를 맡는 등 국내 지능형 dr시장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지난해 5월부터는 글로벌 통신망을 이용해 핀란드 국가기술단지의 에너지 소비를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원격으로 제어하고 있다. kt의 에너지 관리 솔루션은 △지능형 계량 인프라(ami) △에너지관리시스템(ems)...
화이트데이, 사탕보다는 활용도 높은 '화장품' 선물이 인기 2013-03-06 13:45:09
등 오프라인 매장 3곳을 방문하는 고객에게 사탕을 증정한다. 동시에 오는 15일까지 2013년에 출시한 5종의 신제품을 20% 할인해 주는 특가 행사도 마련했다.이곳에서 선보인 2013년 신제품 중 가장 눈에 띄는 제품은 ‘리지스트 울트라-라이트 슈퍼 안티옥시던트 컨센트레이트 세럼’이다. 항산화 성분인 히알루론산이...
"이마트, 규제리스크 이미 반영"-삼성證 2013-03-06 07:21:04
이번 규제리스크는 2011년 말 이후 나온 유통업계에 대한 정부규제들의 연장선인 것으로 분석됐다. 그는 "정부는 2011년 말 유통업체들에게 수수료 인하를 요구한 것에 이어 2012년에는 할인점과 기업형 슈퍼마켓의 월 2회 휴업 및 영업시간 단축을 의무화했다"며 "2013년 의무휴업이 연간으로 반영되고 파견직원의...
[Brand new]파슬 `KARL 7` 외 2013-03-05 17:11:50
유통 업체인 파슬에서 독점 공개된다고 하는데요, 북미, 유럽 그리고 아시아 지역의 선별된 매장과 온라인에서 동시에 판매된다고 합니다. 이번 론칭 컬렉션에는 리미티드 에디션 패키징 박스와 론칭 기념 케이스백이 포함됩니다. KARL 7 라인의 공통된 포인트는 인덱스 주변을 둘러싼 라거펠트의 행운의 숫자 7이네요....
서울 곳곳에서 CJ올리브영 눈에 띄는 까닭은 … 2013-03-05 09:56:05
지난해 23개의 매장을 새로 냈다. cj올리브영은 매출 기준으로 드러그스토어 시장의 70% 가량을 차지하고 있다. 더블유스토어와 gs왓슨스가 나머지 시장을 양분하고 있다. 시장 외연이 커지면서 자본과 물류망을 갖춘 대형 유통업체들도 시장에 뛰어들었다. 지난해 ‘분스(매장수 5개)’를 론칭하면서 드러그스토어 시장에...
유통업계 `똑똑한 PPL`로 승부 ‥머리로 기억되면 OK 2013-03-05 09:44:43
중이기 때문이다. 특히, 소비자와 밀접한 유통업계에서는 PPL이 독자적인 마케팅 도구로 인식될 만큼 그 효과를 높게 평가 받고 있다. 최근에는 시청자와 프로그램의 전개, 브랜드의 노출 이 삼박자의 균형을 고르게 유지하기 위한 관계자들의 노력으로 인해 브랜드 인지도 및 이미지 제고에 있어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