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출생아도 수도권 쏠림…역대 최고 증가율 속 지역격차 뚜렷 2025-09-25 05:49:00
││누계(명)│전년 동기 누계비│ │││(%) │ ├────┼────────┼────────┤ │전국│147,804 │7.2 │ ├────┼────────┼────────┤ │서 울 │26,530 │9.7 │ ├────┼────────┼────────┤ │부 산 │8,121 │7.7 │...
中 승용차협회 사무총장 "2030년까지 연간 1천만대 수출할 것" 2025-09-24 11:45:52
판매량은 2021년부터 매년 200만∼300만대 늘어 2023년 전년 대비 37.9% 증가한 949만5천대에 달했고, 미국은 물론 유럽 시장을 휩쓸고 있다. SCMP는 올해 1∼8월 독일을 포함한 유럽연합(EU)의 중국산 신에너지차 수입은 전년 대비 400% 늘었고, 독일의 대(對)중국 내연기관 자동차 수출은 갈수록 줄고 있다고 보도했다....
파월 한마디에 미증시↓..마이크론 '어닝 서프 - 와우넷 오늘장전략 2025-09-24 08:22:13
자사 주는 모두 소각. 또한, ‘25년 DPS를 전년대비 600원 인상한 6,000원으로 설정 - 제일기획: 숨 고르기에도 빛나는 기말 배당 카드 (삼성증권, BUY, 목표주가 2.5만원) - 3분기 매출총이익은 4,461억원(+4.1% YoY), 영 업이익은 934억원(-2.3% YoY)으로 예상되며 시장 컨센서스(954억원)를 소폭 밑돌 것으로 보임. -...
"원장님 컷은 6만원이요"…미용실 갔다가 '불만 폭발' [이슈+] 2025-09-23 19:28:01
1~14일 기준 헤어 가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 염색약 매출은 20% 늘었고, 올리브영은 160여 종의 염색·파마 제품으로 수요를 흡수하고 있다. 업계는 단순한 비용 절감을 넘어, 생활 패턴 변화와 맞물려 셀프 미용이 '뉴노멀'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내다본다.◇전문가들 "미용 서비스 신뢰 회복, 투명성에서...
‘가성비’도 힘 못써…SPA 브랜드 매출 일제히 감소 2025-09-23 18:30:08
운영하는 에잇세컨즈의 지난 8월 카드 결제액은 29억 2145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6% 줄었다. 지난 7월 결제액(40억4723만원) 역시 전년 동월보다 14% 감소했다. 신성통상 운영하는 탑텐도 같은 기간 카드 결제액이 줄었다. 7월 결제액은 33억639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9.9% 감소했고, 8월 결제액은 23억300만 원으로...
KT&G '잇몸에 붙이는 담배'로 해외 공략 2025-09-23 17:14:54
매출에서 궐련이 차지하는 비중은 80.4%(올해 2분기 기준)다. 올 상반기 KT&G의 국내 궐련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7% 줄었다. KT&G는 지난 5월 열린 올 1분기 실적 발표회에서 “빠르게 변하는 시장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니코틴 파우치를 비롯한 ‘모던 프로덕트’를 차례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방경만 KT&G...
"유럽 車시장을 잡아라"…'전기차 격전장' 된 IAA모빌리티 2025-09-23 15:46:44
판매량은 119만3397대로 전년 동기보다 25% 늘었다. 세계 최대 자동차 시장인 중국은 공급 과잉에 신음하고 있는 만큼 해외 메이커가 선뜻 뛰어들 수 없는 상황이다. 중국 메이커들은 남아도는 생산 물량을 저가로 전 세계에 풀고 있다. 유럽도 그중 하나다. 중국 업체들은 2만~3만유로짜리 보급형 모델을 앞세워 상반기...
가성비 '합격'…전기차급 주행감 하이브리드 SUV 2025-09-23 15:23:00
올해 상반기 국내 하이브리드카 판매량은 22만8478대로 작년 동기 대비 21.6% 늘었다. 전체 신차 판매량(84만2685대)에서 하이브리드카가 차지하는 비율은 27.1%를 기록했다.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시장도 하이브리드카가 주도하고 있다. 전통의 SUV 명가로 꼽히는 KG모빌리티는 토레스 하이브리드와 액티언 하이브리드 ...
"9천990원 운동화 대박"…홈플러스, 가성비 의류잡화 확대 2025-09-23 08:34:20
고물가 속 고객의 가계 부담을 줄이기 위해 연말까지 초가성비 의류·잡화 라인업을 연말까지 지난해 대비 33% 확대한다고 23일 밝혔다. 홈플러스는 지난 4일 9천900원에 출시한 '유세븐 이지핏 워킹화'가 2주 만에 누적 판매량 1만 켤레를 돌파하면서 전체 운동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9% 늘었다 앞서 지난해...
"에이피알, 양호한 실적 이어갈 듯…목표가 상항"-한국 2025-09-23 07:52:58
또 울타뷰티는 프로모션 강도도 전년 대비 개선됐다고 언급했는데, 이는 미국 매출 비중이 30%대로 높은 에이피알한테 긍정적이다. 미국 인디브랜드사인 엘프뷰티의 내년 1분기 매출액 대비 프로모션과 디지털비 투자 비중도 전년 동기 대비 하락했다. 김 연구원은 "화장품 섹터가 아쉬운 2분기 실적을 기록한 뒤 호실적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