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3병에 2만원" 취향따라 즐기세요!…이마트 업계 첫 와인 골라담기 행사 [HK영상] 2025-07-16 13:39:34
이마트는 고물가 기조와 양극화 소비 영향으로 초저가 와인 수요가 증가하는 것에 주목했다. 실제로 올해 상반기 기준, 이마트 내 1만원 미만 와인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50% 이상 상승했다. 이에 이번 행사에서는 다양한 산지의 와인을 초저가로 선보인다. 호주산 레드와인 ‘그로워스 게이트 카버네 소비뇽’의 ...
'두 마리 3980원'…삼계탕 닭 10년 전 가격에 풀린다 2025-07-15 15:00:09
29.89% 상승했다. 이마트는 수박과 간편식 삼계탕도 초저가에 판매한다. 이마트는 17일 하루 ‘파머스픽 씨가 적은 수박(8kg 미만)’을 9900원에 판매한다. 이마트는 이를 위해 계약재배 농가 수를 늘려 총 3만 통의 수박을 확보했다. 간편식 삼계탕도 역대 최저가에 선보인다. 17일부터 28일까지 ‘영양 삼계탕(900g)’을...
다이소와 노키아가 다른 점 [하영춘 칼럼] 2025-07-15 14:32:18
때부터 고수해온 500~5000원의 초저가 균일가 정책과 이를 지키기 위한 PB상품 개발 등 치열한 변화가 성공의 비결이다. 라면의 원조 삼양식품 주가가 150만원에 육박한 것도 변화의 상징인 불닭볶음면을 앞세워 새 시장을 개척한 덕분이다. 그렇고 그랬던 삼진어묵의 매출이 2013년 83억원에서 작년 1007억원으로 늘어난...
왕좌에서 내려온 원조 K뷰티, LG생건[안재광의 대기만성's] 2025-07-15 14:31:09
다 이런 인플루언서 마케팅, 초저가 할인에 익숙해요. 하지만 ‘후’는 이런 식으로 팔 순 없었어요. LG생활건강의 성장 구조는 무너졌어요. 하지만 이 회사가 남긴 유산은 씨앗처럼 흩어져 수많은 K뷰티 브랜드의 밑거름이 됐어요. 한국 화장품이 수출 효자 품목이 될 줄 누가 알았겠어요. 그 가능성을 처음...
LG전자, 중국 기업과 맞손…냉장고·세탁기 공동개발 2025-07-14 22:32:46
공동 개발한 초저가 냉장고·세탁기를 유럽에 출시한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LG전자는 이르면 이달 말부터 중국 가전업체와 합작 개발 방식(JDM)으로 만든 드럼세탁기와 냉장고를 유럽 지역에서 판매한다. LG전자가 기획한 제품의 생산만 중국업체에 맡기는 기존의 OEM(주문자상표부착생산) 방식과 달리 제품 기획과 설계...
[단독] LG가전 '역발상'…中업체로 中 잡는다 2025-07-14 17:57:17
가전업체와 손잡고 60만원대 초저가 냉장고와 세탁기를 출시한다. 중국에 단순히 생산만 맡기는 기존 방식이 아니라 제품 기획·개발부터 함께 진행하는 합작 개발 방식(JDM)이다. ‘중국 천하’가 된 글로벌 중저가 가전시장을 뚫기 위해 압도적 가성비를 갖춘 중국 기업과 손잡았다는 점에서 “LG전자가 호랑이를 잡기...
[단독] '호랑이굴' 들어간다…中과 협력하는 LG전자 '파격' 2025-07-14 17:49:23
가전업체와 손잡고 60만원대 초저가 냉장고와 세탁기를 출시한다. 중국에 단순히 생산만 맡기는 기존 방식이 아니라 제품 기획·개발부터 함께 진행하는 합작 개발 방식(JDM)이다. ‘중국 천하’가 된 글로벌 중저가 가전시장을 뚫기 위해 압도적 가성비를 갖춘 중국 기업과 손잡았다는 점에서 “LG전자가 호랑이를 잡기...
[이번주뭘살까] 실내 쇼핑족 위한 팝업…수영복·모피 기획전 2025-07-12 07:00:04
= 16일까지 여름 먹거리를 초저가로 구성한 '제철 한 상 기획전'을 선보인다. 13일까지 '상생 파프리카'를 행사 카드로 결제 시 690원 초특가에 판매한다. 롯데마트는 상생 복숭아와 성주 상생 참외, 미국산 체리, 산지뚝심 경산 와촌자두, 해풍 맞고 자란 찰옥수수 등을 특가에 내놓는다. 삼계탕용...
반팔티 5000원…패션업계 초저가 바람 2025-07-11 17:41:15
11일 패션·유통업계에 따르면 초저가 패션 전문 아울렛 워크업은 최근 전국 점포 수 130개를 돌파했다. 작년 2월 경기 포천에 직영 1호점을 연 지 1년 반, 같은 해 6월 가맹사업을 시작한 지 1년 만이다. 업계 관계자는 “패션 프랜차이즈 시장 침체를 감안하면 확장 속도가 이례적으로 빠르다”고 했다. 워크업의 강점은...
'3000원 치킨' 폭발적 반응에 …"이번엔 라면" 파격 할인 예고 2025-07-09 08:29:47
등 초저가 상품이 고객들을 대거 불러 모았다. 이마트의 경우 점포 오픈 1시간 전부터 치킨을 사기 위해 긴 대기 줄이 발생했고, 홈플러스는 행사 기간 치킨류 매출이 전년 대비 27% 증가하기도 했다. 이 같은 파격 세일 상품은 큰 수익이 없지만, 고객들의 마트 방문을 늘려 전체 소비액을 높였다. 업계는 정부와 함께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