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토요타, 인터브랜드 선정 친환경 브랜드 1위 2013-06-14 11:06:07
브랜드는 지난해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100대 베스트 브랜드 중 결정한다. 평가는 기업의 친환경 활동 성과와 소비자 인식 등 2가지 지표를 기준으로 이뤄진다. 친환경 활동 성과는 경영컨설팅 전문 업체 딜로이트의 친환경 활동 성과 분석 자료와 금융정보회사 톰슨로이터의 어셋4(asset4) 등의 자료를 활용했다. 소비자...
도요타, 3년 연속 '베스트 글로벌 그린 브랜드' 1위 2013-06-14 09:02:08
최대 브랜드 컨설팅 그룹인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베스트 글로벌 그린 브랜드’에서 3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베스트 글로벌 그린 브랜드’는 친환경 활동 성과와 기업의 친환경 활동 및 노력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 등 2가지 지표를 기준으로 평가됐다.브랜드의 친환경 활동 성과는 경영컨설팅 전문 업체인 딜로이트의...
네파, 동영상 콘텐츠 제휴로 아웃도어 문화 확산 나선다 2013-06-11 11:10:20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대표 김형섭)는 다양한 동영상 플랫폼 기업과의 제휴를 통해 네파TV(tv.nepa.co.kr)가 기획 · 제작한 아웃도어 영상물의 접점을 확대하고 아웃도어 문화 확산에 나섭니다. 네파TV는 아웃도어 동영상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소셜 블로그 채널로 현재 클라이밍, 캠핑, 익스트림스포츠, 낚시, 여행 등...
<삼성 신경영 20년> ① 삼성은 어떻게 변했나 2013-05-29 07:01:37
결과 세계최대 브랜드 컨설팅 그룹인 인터브랜드(Interbrand) 선정 글로벌 100대 브랜드 가운데 9위에 이름을 올릴 만큼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했다. ◇ 수치로 보는 신경영 20년 성과 삼성의 연계매출은 1993년 29조원에서 2012년 380조원으로 13배 증가했고, 수출규모 역시 107억달러에서 1천572억달러로 15배...
['글로벌 코리아' 기업이 뛴다] 세계 곳곳서 1위 경쟁…'프리미엄 대한민국' 시대로 2013-05-06 15:58:46
단기간에 이렇게 끌어올린 주역은 단연 기업들이다. 브랜드컨설팅그룹 인터브랜드가 지난해 선정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삼성전자는 처음으로 ‘톱10’에 진입하며 9위에 올랐다. 1년 만에 8단계나 껑충 뛴 것이다. 현대자동차(53위)와 기아자동차(87위)도 100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국내 30대 브랜드의 자산가치 합...
['글로벌 코리아' 기업이 뛴다] 삼성, 갤럭시 파워로 단숨에 '브랜드 톱10' 2013-05-06 15:48:21
가치는 지난해 사상 처음 세계 ‘톱10’에 진입했다. 브랜드컨설팅그룹 인터브랜드가 작년 10월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 조사에 따르면 삼성은 329억달러(약 36조6000억원)의 브랜드 가치로 지난해(17위)보다 8계단 상승한 9위에 올랐다. 미국 기업을 제외하면 전 세계에서 브랜드 가치가 가장 높은 기업이 됐다....
['글로벌 코리아' 기업이 뛴다] 현대, 금융위기 美에 일자리 6000개 선물 2013-05-06 15:42:38
현대·기아차는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노력을 강화했다. 2008년부터 미국 최대 스포츠 이벤트인 슈퍼볼에 대규모 광고를 내보내고 있는 것도 브랜드 강화 차원이다. 작년 현대차(광고 5편)와 기아차(광고 1편)가 슈퍼볼 광고비로 지출한 돈은 270억원에 달했다. 올해 슈퍼볼 광고에는 이보다 많은 360여억원을 투입했다....
2014 S/S 스포츠 트렌드 “Sports Hybrid, Fun&Limitless” 2013-05-02 11:10:03
브랜드들 역시 도심 속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변화된 유틸리티 하이브리드 스포츠를 표현하고 있다. 디자인은 변형이 가능한 스타일부터 박시한 핏의 팬츠, 레깅스를 매치하는 등 새로운 레이어드 방식이 선보여질 것으로 보인다. 이와함께 유니크한 스트리트 컬쳐와 스포츠의 만남도 새롭다. 개성있고 자유로운 스트리트의...
카카오, 더 강력해진 '플러스친구홈' 공개 2013-04-30 13:47:02
탁월한 광고 효과를 입증한 플러스친구가 δ브랜드-사용자와 인터렉션을 대폭 강화하고 δ외부사이트와 연계성, δ운영편의성까지 높인 최상의 모바일마케팅채널로 진화하며, 모바일마케팅에 대한 새로운 해법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있다. '플러스친구홈'은 마케터들에게 꼭 필요한 알짜기...
캠핑용품 한꺼번에…아웃도어는 하나씩 구매 2013-04-21 16:41:38
달랐다. 원스톱 쇼핑이 가능한 멀티숍(여러 브랜드의 아웃도어를 한꺼번에 취급하는 매장)은 외면을 받는 반면 특정 브랜드만 취급하는 로드숍이 인기였다. 이에 따라 ls네트웍스는 2011년 3월 첫선을 보였던 아웃도어 멀티숍 ‘웍앤톡’ 7개 매장을 연말까지 순차적으로 정리하기로 했다. 대신 기존에 운영하고 있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