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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영업·사업 확장…전문가 영입의 계절 2025-04-07 16:03:58
정 신임 CGO는 아모레퍼시픽, 코스알엑스, 로레알코리아 등의 뷰티 기업에서 15년간 마케팅과 글로벌 사업을 담당한 뷰티 산업 전문가다. 화해는 정 CGO와 해외 인플루언서 마케팅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다. 해외 B2B 판로도 확장한다. 모바일 배달 기업 두잇은 김지웅 전 토스뱅크 최고전략책임자(CSO)를 신임 CSO로 최근...
멀티 전략 vs 럭셔리 올인…로레알·에스티로더 '희비' 2025-04-06 17:39:06
수치다. 로레알이 사상 최대 실적을 경신하는 사이 에스티로더는 부진의 늪에 빠져 두 기업 간 실적 격차가 벌어지고 있다. 제품 포트폴리오와 시장 다각화 여부가 두 회사의 희비를 갈랐다는 평가가 나온다. ◇로레알, 제품 다각화로 실적 호조6일 에스티로더에 따르면 2025회계연도 2분기(10~12월) 매출과 영업이익은...
"중국인들 싹쓸이해가더니…" 잘나가던 '갈색병'의 눈물 [이선아의 킬러콘텐츠] 2025-04-06 07:00:04
최대’를 기록했다. 로레알 매출은 2022년 383억유로, 2023년 412억유로, 2024년 435억유로로 매년 늘고 있다. 올해도 신제품 출시 등으로 매출과 영업이익이 증가할 것으로 로레알은 예측했다. 업계에선 두 회사가 상반된 성적표를 받아든 원인을 세 가지로 꼽는다. 먼저 ‘제품 포트폴리오’이다. 에스티로더는 사명과...
"한국 화장품 수출, 미국 시장 1위"…뷰티 강국 프랑스 제쳤다 2025-03-31 12:55:42
한국 화장품이 인기를 얻으면서 로레알 등 해외 기업들이 한국 기업 인수에 관심을 보이고 있기도 하다. 자문업체 MMP에 따르면 한국 화장품업체 인수합병(M&A)은 지난해 18건으로 기록적 수준이었다고 블룸버그는 전했다. 다만 금액 기준으로는 2조3000억달러(약 3435조원)로, 2017년 3조3000여억달러(약 4869조원)에는 못...
K-뷰티 '돌풍'…프랑스 제쳤다 2025-03-31 12:30:20
얻으면서 로레알 등 해외 기업들이 한국 기업 인수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자문업체 MMP에 따르면 한국 화장품업체 인수합병(M&A)은 지난해 18건으로 기록적 수준이었다고 블룸버그는 전했다. 다만 금액 기준으로는 2조3천여억 달러(약 3천435조원)로, 2017년 3조3천여억 달러(약 4천869조원)와 2023년 2조8천여억...
"한국 화장품 수출, 프랑스 제쳤다…지난해 미국 시장 1위" 2025-03-31 12:13:46
얻으면서 로레알 등 해외 기업들이 한국 기업 인수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자문업체 MMP에 따르면 한국 화장품업체 인수합병(M&A)은 지난해 18건으로 기록적 수준이었다고 블룸버그는 전했다. 다만 금액 기준으로는 2조3천여억 달러(약 3천435조원)로, 2017년 3조3천여억 달러(약 4천869조원)와 2023년 2조8천여억 달러(약...
법무법인 대륜-본느, MOU 체결 2025-03-28 17:29:41
1위 화장품 업체인 로레알 산하 Kiehl’s에 공급했으며, 지난해에는 ‘3000만 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는 등 뷰티 업계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또한 2021년에는 친환경 생활용품 전문기업 아토세이프를 인수하며 사업다각화를 추진했다. 대륜은 이번 MOU를 통해 본느가 겪을 수 있는 법적 이슈를 사전에 분석하고...
화해, 아모레퍼시픽 출신 정시욱 CGO 영입…글로벌 확장 본격화 2025-03-26 10:23:44
로레알코리아 등 유수의 뷰티 기업에서 15년간 마케팅 총괄과 글로벌 비즈니스 리드를 역임한 K뷰티 전문가다. 특히 코스알엑스에서는 글로벌 사업을 이끌며 아마존(Amazon)을 비롯해 미국·일본의 다양한 온·오프라인 유통망을 지속적으로 확장하는 등 고속 성장을 견인했다. 화해는 정 CGO의 글로벌 시장에...
디자인·유튜브 촬영까지…'스몰 브랜드' 인큐베이터로 뜨는 동대문 2025-03-23 18:23:08
쇼핑몰에서 판매하는 사업이었다. 로레알그룹에 6000억원에 매각된 ‘스타일난다’가 대표적 사례다. 이후 SPA(제조·직매형 의류) 브랜드가 뜨고, 최근 중국 e커머스마저 침투하며 판도가 바뀌었다. 독창적인 디자인·브랜드 역량 없이 의류를 떼다 파는 것만으로는 살아남기 어려운 시대가 됐다. 시대 흐름의 변화 속에서...
비욘세·젠데이아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메디큐브'에 온 이유는 2025-03-19 16:13:09
글로벌 뷰티 기업 로레알파리 출신의 '존 경'(Sir John·사진)을 자사 브랜드 '메디큐브'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D) 겸 앰버서더로 임명했다. 존 경은 비욘세, 젠데이아, 세레나 윌리엄스와 협업한 것으로 유명한 메이크업 아티스트다. 그는 메디큐브의 마케팅과 제품 개발에 참여하고, 이달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