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케데헌' 열풍에 싹쓸이…역직구 '급성장' 2025-10-19 09:27:44
국내 온라인 쇼핑 업계까지 번지며 역직구(해외 소비자의 국내 상품 구매) 거래가 급증하고 있다. 엔터테인먼트 중심이던 한류 인기가 패션·뷰티 등 라이프스타일까지 확산하면서 국내 중소기업들의 해외 쇼핑몰 진출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는 모습이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커넥트웨이브가 운영하는 해외 진출 솔루션...
'케데헌' 덕에 패션까지…역직구 급성장 2025-10-19 08:15:00
운영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1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커넥트웨이브가 운영하는 해외 진출 설루션 '메이크 글로벌'의 지난 8~9월 거래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4% 증가했다. 월별로는 8월 총 거래액의 경우 동월 대비 43%, 지난달은 45% 상승한 것으로 집계됐다. 품목별로는 케이팝 관련 상품 거래액이...
[이번주뭘살까] 미리 준비하는 겨울…따뜻한 패션·침구 선보여 2025-10-18 07:00:03
2일까지 뷰티 신제품을 단독으로 먼저 선보이는 '트렌뷰' 행사를 연다. '트렌뷰'는 쿠팡이 뷰티 브랜드사와 협력해 개발 단계부터 함께하는 선론칭 프로젝트이다. 더마팩토리·바닐라코·아이오페 등 12개 브랜드가 참여해 19종의 신제품을 쿠팡에서 최초로 선보인다. 2만원 이상 구매 시 5천원 할인쿠폰을...
정세주 눔 의장 "LLM으로 오픈AI 못이겨…한국의 AI는 K뷰티" 2025-10-17 17:20:12
뷰티’를 꼽았다. 그는 “지난해 미국에 화장품을 가장 많이 수출한 나라가 한국”이라며 “K뷰티 제품을 경험한 미국인이 아직 4.4%밖에 안 되는 만큼 성장 가능성이 무궁무진하다”고 내다봤다. ‘지금이 해외 창업의 적기냐’는 질문에 정 의장은 “지금 창업하지 않으면 한국에는 무엇이 남겠느냐”고 되물었다. 그는...
올리브영·LG생활건강·APR·베베숲 등 K-뷰티, APEC 공식 협찬 나선다 2025-10-17 16:28:34
정상회의’에 한국을 대표하는 뷰티 브랜드들이 공식 협찬사로 참여한다. 세계 각국 정상과 대표단이 모이는 자리에서 한국 화장품의 기술력과 문화적 품격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협찬에는 LG생활건강, CJ올리브영, 에이피알(APR), 베베숲, 바이노텍 등 주요 화장품 및 뷰티 디바이스 기업이 포함됐다. 업계는 이번...
허브이오 '파로효소', 오는 18일 CJ홈쇼핑 TV 런칭 예정 2025-10-17 09:00:04
이번 CJ홈쇼핑 TV 런칭은 출시 6개월 만의 성과로, 업계에서는 “출시 반년 만에 주요 홈쇼핑 2사에 연속 입점한 사례는 드물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특히, CJ홈쇼핑은 건강 식품 카테고리 내 경쟁이 치열한 플랫폼으로, 신규 브랜드의 진입이 쉽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허브이오는 11월 중 600만 구독자를 보유...
"홈쇼핑하면 티켓이"…롯데 '광클절'에 장윤정·이찬원 뜬다 2025-10-16 17:00:36
롯데홈쇼핑 이노벤처본부장은 “지난해 업계 최초로 기획한 트롯 콘서트가 50·60 고객들의 폭발적인 호응을 얻으며 ‘광클절’을 업계를 대표하는 쇼핑 축제로 자리잡게 했다”며, “올해는 고객 선호를 반영한 출연진 구성과 확대된 이벤트로 알뜰 쇼핑과 감동적인 공연이 어우러진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
성수동으로 간 SSG닷컴…'첫 오프라인 팝업'에 숨은 전략은 2025-10-15 19:00:08
e커머스가 오프라인 팝업을 적극 활용하는 흐름은 업계 전반에서 확산되고 있다. 컬리 역시 '푸드 페스타', '뷰티 페스타' 등 팝업 형태의 오프라인 이벤트를 통해 브랜드 체험 기회를 늘리고 있다. 온라인의 한계를 넘어서 고객에게 브랜드를 직접 경험시키고, 이를 통해 축적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온라인...
발렌라이프, AI를 기반으로한 K-Beauty 글로벌 매출 성장 전략 공유 2025-10-15 14:41:07
시대의 실전형 마케팅 전략을 제시한다. 올해 행사에는 업계 최고 전문가들이 대거 참여한다. ‘A-DAY 2025’의 주요 연사 라인업과 주제는 ▲발렌라이프 최가희 대표 & 김정륜 리드 ? ‘K-뷰티 브랜드의 글로벌 매출화 전략: 매출 스테이지별 성장 프레임워크’ ▲아정당 CMO 이하석 ? ‘대한민국, 대표정당 ㅇㅈㄷ의 마...
끝없는 말차 인기…말차맛 붕어빵·호떡도 출시 2025-10-15 10:29:01
패션, 뷰티 등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걸친 말차 열풍이 전 세계적으로 확산하고 있다 말차는 햇빛을 가려 재배한 찻잎을 증기로 쪄서 말린 후 곱게 갈아 물이나 우유에 타 마시는 가루 차를 일컫는다. 햇빛 아래 키운 찻잎을 우려 마시는 녹차에 비해 짙은 녹색을 띠며 부드럽고 고소한 맛을 낸다는 특징이 있다. 말차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