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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환경산업기술원, 생활화학제품 안전 지킴이…온오프라인 감시 대폭 강화 2025-06-26 16:04:35
있다. 또한 소비자들이 안전한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시장감시에 힘쓰고 있다. ‘생활화학제품 및 살생물제의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르면 세정제, 세탁세제, 코팅제 등 44개 품목의 생활화학제품은 안전기준과 표시기준을 충족해야 하고, 신고 절차 이후에 시장에 유통될 수 있다. 환경부와 환경산업기술원은 지난...
2차로형 회전교차로서 사고시 과실비율은…손보협회 기준 마련 2025-06-25 09:39:50
소비자, 보험사 등이 참고할 수 있도록 만든 기준이다. 먼회전교차로 진입부에서 진입차량 간 사고가 났을 때는 1차로에서 진입한 차량 과실이 20, 2차로에서 진입해 회전시 1차로로 변경한 차량의 과실이 80으로 정해졌다. 협회는 "노면표시 및 도로 구조상 2차로에서 진입한 차량이 1차로로 진입한 것은 회전교차로 통행...
[이경전의 AI와 비즈니스모델] 생성형 소비의 물결 2025-06-20 17:26:52
방송국과 신문사들은 유튜브와 포털에 빼앗긴 주도권을 AI를 통해 다시 뺏어올 기회를 얻었다. 유튜브와 같은 기존 디지털 플랫폼조차 한순간에 올드 미디어처럼 보이게 만들 정도로, AI를 활용한 하이퍼 개인화 콘텐츠 시대가 본격화하고 있다. 이제 음악도 단순히 감상하는 대상이 아니라 소비자가 직접 관여하고 창작에...
카이아, 일본블록체인협회 정회원 등재…"日 입지 공고화" 2025-06-20 13:17:50
쉽게 블록체인 서비스들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디앱 포털(Dapp Portal)을 운영 중이다. 사용자들은 카이아 블록체인을 통해 구동되는 83개 이상의 미니 디앱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세계 최대 스테이블코인 업체 테더(USDT)를 포함한 협력사들과 아시아 지역 스테이블코인 관련 사업도 모색 중이다. 카이아 DLT...
'2025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헤어 디자이너' 내달 발표 예정 2025-06-19 10:05:14
미용 서비스를 제공해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은 우수 헤어 디자이너를 매년 선정한 후 대중에게 소개하기 위하여 진행한다. 평가는 5월~6월 중 포털사이트 등의 리뷰 수 등을 기반으로 전국을 지역별로 나누어 사전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 상위 21.17% 이내의 평가를 받아 선발된 후보군에게 후보자 접수 안내가...
"평양냉면 2만원 찍을 판"…'핫플' 노포 메뉴판에 '화들짝' 2025-06-17 19:47:02
소비자원 가격정보종합포털 '참가격'에 따르면 서울에서 소비자가 많이 찾는 주요 외식 품목 중에서 여름철 인기 메뉴인 냉면과 삼계탕 가격이 지난달 또 올랐다. 서울에서 냉면 한 그릇 평균 가격은 지난 4월 1만2115원에서 지난달 1만2269원으로 154원 올랐다. 여름철 대표 보양식 삼계탕 가격도 1만7500원에서...
여름철 인기메뉴 '냉면·삼계탕' 가격 또 올라 2025-06-17 10:50:34
가격 또 올라 소비자원 참가격 서울지역 5월 외식비 공개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서울에서 소비자가 많이 찾는 주요 외식 품목 중에서 여름철 인기 메뉴인 냉면과 삼계탕 가격이 지난달 또 올랐다. 17일 한국소비자원 가격정보종합포털 '참가격'에 따르면 서울에서 냉면 한 그릇 평균 가격은 지난 4월...
"너무 불투명한 법률시장…변호사도 맛집처럼 별점 평가해야" 2025-06-16 18:38:41
소비자들의 지불 용의가 두 배 가까이 높아진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며 “이 부분에 대해선 소비자의 사법 접근성을 고려해 늦지 않은 시기에 재논의가 이뤄질 수 있길 희망한다”고 했다. 법률 종합 포털 로톡을 운영하는 로앤컴퍼니는 가이드라인 내용을 반영해 변호사 프로필 페이지에 표기돼 있던 보수액 정보를 전면...
그새 이렇게 올랐다니…"김밥 한줄로 간단히 때우자" 옛말 [1분뉴스] 2025-06-15 16:05:33
통계청 국가통계포털(KOSIS)에 따르면 지난달 외식 부문 소비자물가지수는 124.56에 달했다. 2020년 지수를 기준점(100)으로 잡은 것이므로 5년새 25% 가까이 물가가 뛰었다는 얘기다. 같은 기간 전체 소비자물가지수 상승폭(16%)과 비교해도 훨씬 가파른 오름세다. 39개 주요 외식 품목 가운데 김밥(38%)과 햄버거(37%)...
40%나 올랐다…"직장인들 어쩌나" 2025-06-15 06:36:20
소비자 물가 10%대 상승과 비교하면 그 상승 속도가 1.5배에 이르는 수준인데, 특히, 먹거리 물가 중 대부분은, 직장인들의 점심 메뉴인 외식 품목으로 '런치플레이션'(런치+인플레이션·점심값 상승)이 심화한 것으로 드러났다. 15일 통계청 국가통계포털(KOSIS)에 따르면 2020년 외식 부문 소비자물가지수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