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신한카드, 2200만명 회원 '최대'…카드 포인트 활용 '최고' 2013-01-28 15:31:21
개설했고 적립 포인트를 기부 용도로만 쓸 수 있도록 한 ‘아름다운 카드’를 선보이는 등 신용카드업의 특성을 살린 기부 문화 전파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전국 291개 지역에서 ‘신한카드 아름인 도서관’을 운영하고 ‘아름다운 청소년 선발 사업’을 진행하는 등 아동과 청소년을 위한 교육 지원 사업도 활발하게...
한 시간에 한 번씩 배경화면이 바뀌면, 내 용돈이 ‘쑥쑥’ 애드아워스 2013-01-28 11:09:16
있고 적립금은 상품 교환, 현금 계좌 이체, 기부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다. '적립금보기' 메뉴에서 적립금을 확인할 수 있고 2만원 이상 쌓이면 사용자의 계좌로 입금하거나 기부할 수 있다. 또 상점 메뉴에서는 커피·음료, 케이크·도넛, 외식, 편의점, 생활 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미래 유망직종 1위는 그린잡(Green Job) 2013-01-23 15:58:10
재능기부 코디네이터 등은 착한 소비와 생산, 나눔으로 따뜻한 사회를 만든다고 책은 소개했습니다. 인터넷게임중독치료전문가, 자살예방상담가 같은 직업은 점점 심각해지고 있는 인터넷게임 중독과 자살 문제의 해결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큐그레이더, 반려동물사진작가, 모유영양분석가, 아기변성진단가는 웰빙 등...
기부하는 착한 아이돌 "레드리본의 정체는?" 2013-01-21 08:29:40
프로그램과 소셜미디어를 통해 스페셜올림픽의 팬이 된 아이돌에는 2PM, 2AM, 카라, 박재범 등이 있으며, 코카-콜라사는 레드리본 캠페인에 참여한 100여 명의 셀러브러티들의 이름으로 스페셜올림픽 위원회에 100만원씩 매칭해 기부할 예정이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레드리본 캠페인의 의미와 소식을 접하고 아이돌들의...
[책마을] 퍼주는 게 사회공헌? '착한 기업'은 전략이다 2013-01-17 16:52:35
뚜껑을 보내주면 하나당 10센트를 기부하는 캠페인을 만들었다. 이후 달리기 대회가 열리는 가을이면 요플레의 매출이 크게 늘었고 13년간 3000만달러 이상을 기부했다.사회에 기여하는 ‘착한 기업’의 활동은 이제 기업의 생존과 성장에 필수 조건이 됐다. 공정거래, 공정노동, 친환경 경영, 사회 환원 등 사회적 가치를...
[평창 동계 스페셜 올림픽] 코카콜라, 김연아·장미란 등 스타선수 참여 'Be a Fan' 캠페인 2013-01-17 15:31:20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가슴에 레드 리본을 착용한 모습을 노출시키면서 대중들에게 스페셜올림픽을 알렸다. 코카콜라는 홍보대사 1인당 100만원씩을 적립해 조직위원회에 기부하기로 했다.코카콜라는 이번 대회 기간 중에는 행사가 열리는 평창 알펜시아 리조트에서 ‘코크 해피니스 하우스’를...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현대증권, 휴대폰으로 자산관리…고객편의 업그레이드 2013-01-16 15:30:50
공익 동영상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로 전달하면 건당 500원을 사회공헌단체에 기부하는 이벤트도 열었다.현대증권은 2013년을 자산관리 원년으로 만든다는 목표 아래 자산관리 분야에서 고객만족을 높이는 데 주력할 예정이다. ▶ 박신양이 자랑한 ƍ천만원대' 신혼집 보니▶ 20대男 "부킹女와 모텔 갔지만…"...
<사회적협동조합 시대 열렸다…정부 추가지원 잰걸음> 2013-01-15 14:17:17
'소셜 프랜차이즈 브랜드'다. 포스코[005490]와 ㈔사회적기업지원네트워크가 지난 2년동안 창업지원 사업을진행했고, 국민대 테크노대학원생들의 재능기부로 이름을 지어 탄생했다. 앞으로는 인건비 등 비용을 제외한 수익금 전액을 조합비로 적립해 결혼이주여성 고용 창출을 위한 가맹점을 늘리는 데...
'N.L.L.-연평해전' 개인 모금 이틀새 2천만원 2013-01-14 17:08:49
측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서로 정보를 교환하면서 참여자가 늘고 있다”고 말했다. ‘n.l.l.-연평해전’은 2002년 6월29일, 북한군의 기습 공격으로 발생한 제2 연평해전을 다루는 영화다. 최순조 작가의 실화소설 ‘연평해전’을 바탕으로 제작된다. 60억원의 순제작비 중 영화진흥위원회 지원금 10억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