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일시정지' 버튼에 1천300만 운명이"…中시안봉쇄 비판글 화제(종합) 2022-01-06 20:56:42
평가를 받았다. 관영 환구시보 영문판인 글로벌타임스는 "서방 언론은 장안 10일을 우한 봉쇄때 풍문을 전하고 정보를 왜곡했던 팡팡의 일기(우한일기)와 연결했지만, 장안 10일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많은 시안 주민들의 심금을 울렸다"고 썼다. 글로벌타임스는 내용이 진실하고 객관적이라면 개인의 시각에 입각한 관찰과...
이디야커피, 미국 이어 중국 수출…`티몰` 내 브랜드관 오픈 2022-01-06 16:48:13
‘티몰’ 글로벌 스토어에 브랜드관을 오픈해 자사 인기 제품 판매에 나선다. 이디야커피의 자체 생산시설 ‘드림팩토리’에서 만든 ▲비니스트 ▲커피믹스 ▲캡슐커피와 함께 ▲블렌딩티 ▲콤부차 스틱 등 국내 소비자들에게 호평 받은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몽골, 호주, 대만, 홍콩 수출 경험을...
에이피테크놀로지 `맘스타민`, 알리바바 입점…글로벌시장 진출 확대 2022-01-04 15:48:10
알리바바는 알리바바닷컴, 타오바오, 티몰 등을 운영하는 중국 최대 이커머스 기업이다. 지난 11월 중국 광군제 기간 동안 알리바바 플랫폼에서 이뤄진 거래액은 총 5,403억위안(약 100조원)에 달한다. 이는 전년 대비 8.4% 성장한 거래액으로 역대 최대 수준이다. 에이피테크놀로지 관계자는 "알리바바 입점은 맘스타민의...
명품에 안방 내준 토종 주얼리, 속속 중국으로 2021-12-27 17:15:45
구상이다. 3월에는 디디에두보 글로벌몰을 여는 등 온라인 판매도 강화하고 있다. 이랜드 주얼리 브랜드 로이드는 중국 온라인 판매를 대폭 강화하고 있다. 로이드는 중국 온라인 쇼핑몰인 타오바오와 티몰에 입점해 있다. 올해 중국 내 온라인 매출은 연 30억원 규모지만 티몰 내 브랜드 등급이 상승하면서 내년에는 매출...
中 광군제서 빛난 K-뷰티…디지털 마케팅 `주효` 2021-11-15 17:17:04
브랜드와 글로벌 브랜드가 늘어나는 가운데, 증권가에선 국내 기업들이 높아진 마케팅 비용이 부담으로 작용할 수 밖에 없다는 분석이 나옵니다. [안지영 / IBK투자증권 연구원 : 4분기에 광군절을 중심으로 회복세를 띠겠지만, 로컬 브랜드들이 무섭게 올라와 있고, 글로벌 브랜드들 같은 경우에도 마케팅 역략도 매우...
화장품 유통기업 청담글로벌, 코스닥 입성 도전 2021-11-15 16:13:31
설립된 청담글로벌은 국내 기업이 만든 화장품을 중국, 일본, 미국 등 해외에 판매하고 있다. 현재 헤라, 메디힐, 차홍 등 20여개 국내 화장품 브랜드의 유통을 맡고 있다. 해외 온·오프라인 유통기업뿐만 아니라 직접 운영 중인 온라인 플랫폼 ‘바이슈코’(BYSUCO)를 통해서도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이 회사의 가장 큰...
"1분 만에 12만개 팔렸다"…중국서 100억 대박 난 한국 제품 2021-11-12 21:00:09
중국 매체에 따르면 알리바바는 올해 11·11 쇼핑 축제 기간 티몰, 타오바오, 티몰 글로벌, 알리 익스프레스 등 자체 플랫폼의 총 거래액이 5403억위안(약 99조6745억원)에 달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대비 거래액 증가율은 8.4%에 그쳤다. 지난해 대상 기간이 연장되면서 나타난 증가율(85.6%)보다 크게 둔화한 것이다. 오...
빅테크 규제에 전력난·공급병목까지…조용했던 中 광군제 2021-11-12 17:02:40
맞아 알리바바의 타오바오와 티몰, 징둥닷컴, 핀둬둬 등 전자상거래 업체들은 ‘가장 많이 팔린 화장품은 OO’, ‘솽스이 종료까지 6시간’ 등의 광고를 쉴 새 없이 내보냈다. 하지만 올해는 분위기가 달랐다. 기자가 하루 동안 받은 알림은 쇼핑몰당 두세 개뿐이었다. 당국의 서슬퍼런 규제 속에 빅테크들은 자제하는...
中 광군제, 한국 제품들 날았다…줄줄이 '신기록' 기염 2021-11-12 11:26:01
중국 매체에 따르면 알리바바는 올해 11·11 쇼핑 축제 기간 티몰, 타오바오, 티몰 글로벌, 알리 익스프레스 등 자체 플랫폼의 총 거래액이 5403억위안(약 99조6745억원)에 달했다고 밝혔다. 이는 2009년 11월11일 알리바바가 처음 쌍십일 쇼핑 축제를 시작한 후 최대 수준이다. 다만 지난해부터 행사 대상 기간이 길어지면...
알리바바 주가 살아나나…광군제 앞두고 기대감 '솔솔' 2021-11-04 08:40:36
출시해 글로벌 고객과 시장확보에 나설 계획을 밝혔다. 김 연구원은 "알리바바는 다양한 형태의 빠른 배달 서비스, 지역 커머스 플랫폼 등 신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 중"이라며 "이에 더해 농촌과 해외 시장을 주력 무대로 보다 친환경에 앞장서며 제2의 전성기를 기다리는 중"이라고 말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