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글로벌 금융·경제, '아베노믹스' 대응 전략 찾는다. 2013-03-28 17:47:03
명품 브랜드 까르띠에의 프랑스 본사를 리뉴얼한 경험과 다양한 국가의 제품들과 함께한 융합 사례를 바탕으로 '즐거움으로 경제를 디자인하다'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유정우 기자 seeyou@hankyung.com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knews@hankyung.com▶급등주 자동 검색기 등장...열광하는 개미들 ▶[한경...
‘아우디 스타 크리에이션’ 한국 신진 디자이너 진출! 2013-03-28 14:10:34
싱가포르 섬유패션협회가 주최하고 세계적인 자동차 브랜드인 아우디가 후원을 해서 유명해진 이 행사는, 16세에서 35세 사이의 아시아 국가 출신 신진 디자이너들이라면 누구에게나 문이 열려 있다. 12명의 결선 진출자들을 위한 최종 결선 무대는 5월 13일에 런웨이에서 펼쳐질 예정이며, 최종 우승자 3명을 선발한다. 3...
[글로벌 이슈진단] 이탈리아 연립정부 구성 불투명 2013-03-28 08:04:10
거론되고 있다. 이런 유럽 주변부 국가들의 국채금리는 상승하고 독일의 국채금리는 떨어져 격차가 점점 더 벌어지는 등 안전자산으로의 자금 이동이 가속화되는 모습이다. 지역의 연방준비은행 총재들이 양적완화의 지속 시기와 관련해 서로 다른 말을 하고 있다. 로젠그린 보스턴 연방은행 총재는 적어도 올해 말까지는...
명지 최초 오피스텔 삼정그린코아, 서부산 주거 문제 해소 2013-03-27 17:03:50
명지 삼정그린코아 웨스트(we1st)라는 브랜드로 선보이는 이 오피스텔은 부산 최대 규모만큼 최대의 편의시설을 갖춘 호텔형 비즈니스 오피스텔로 꾸며진다. we1st라는 브랜드는 부산의 핵심 발전축인 서(西)부산을 의미함과 동시에 최고, 최초, 최대의 의미를 나타내는 “we 1st"의 뜻을 담고 있다. ■ 산업단지,...
[2013 세계 경제·금융 컨퍼런스] '세계 3대 디자이너' 레비의 상상력 속으로… 2013-03-27 16:57:54
스튜디오를 운영하고 있다. 명품 브랜드 까르띠에의 프랑스 파리 본사 건물 인테리어를 비롯해 가구업체인 비트라와 자노타, 르노자동차, 아디다스 등의 제품 디자인을 맡기도 했다. 레비는 한국경제신문과의 서면 인터뷰에서 “이탈리아풍으로 디자인한 살수 펌프의 경우 같은 디자인의 제품이 40억개 넘게 생산됐다”며...
연예인 ‘향수 쇼핑’ 어디서 할까? 2013-03-27 10:10:32
세 명이 의기 투합해 만들어진 향수 브랜드다. 프랑스 파리 생제르망 34번가의 패브릭 부티크에서 시작된 만큼 세련된 감각을 자랑한다. 딥티크의 모든 향은 여행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다. 독특한 향기로 론칭 이후 셀러브리티와 트렌드 세터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딥티크는 파리의 감성을 담은 단독 부티크를 리뉴얼...
'1년만에 또' 명품시계 값 10% 올린다 2013-03-26 16:55:42
에르메스, 샤넬, 구찌, sk-Ⅱ 등의 수입 브랜드가 잇따라 값을 올려 논란을 빚고 있다. 명품업계 관계자는 “명품시계 가격은 원·부자재 가격, 물류비, 인건비 등과 국가별 시장 상황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정해지는 것”이라며 “고급 이미지가 생명인 명품에 환율 하락을 근거로 가격 인하를 기대하는 건 이쪽 생리를 모...
[2013 대한민국 명품브랜드대상] 중앙고속, 안전운행 당부 '안전콜'로 고객섬김 경영 2013-03-26 15:32:04
및 정비사업 등을 통한 사업 다각화, 국가안보 활동 지원 등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아 ‘2013 대한민국 명품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1971년 박정희 전 대통령이 설립자금을 지원해 세워진 중앙고속은 국내 굴지의 대형 고속버스 회사로 성장했다. “고객이 신뢰하는 육상여객 업계의 선도기업 육성”이라는 슬로건 아래...
[2013 대한민국 명품브랜드대상] 소비자에 즐거움·감동 선사…글로벌 '품격' 높인다 2013-03-26 15:31:43
이 시상식은 국민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브랜드를 발굴해 국내 소비자의 생활의 질을 높이고 더 나아가 국가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자 시작됐다.브랜드가 소비자들에게 명품으로 인정받기 위해선 무엇보다 지속적인 관계를 통해 친밀감(intimacy)을 형성해야 한다. 아울러 차별적 가치를 통해 소유하거나 사용하고 싶...
[2013 대한민국 명품브랜드대상] 디케이산업, 인공지능 제습으로 쾌적한 '건강 습도' 유지 2013-03-26 15:31:25
있어 집안 곳곳에서 4계절 내내 사용 가능하다.브랜드 이름 ‘디에떼’는 디케이산업이 만든 지중해의 쾌적한 바람이라는 뜻이다. 올해는 한층 업그레이드된 디자인과 다양한 색상을 선보였다. 제습용량 6ℓ·12ℓ인 가정용 2종, 26ℓ 업소용 1종으로 모두 3개 제품이 나왔다. 판매 가격은 20만~38만원대다.디에떼는 브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