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화장품에 붙은 그 ‘마크’ 대체 무슨 뜻이야? 2013-02-21 10:56:39
기존의 뷰티브랜드에서도 유기농 화장품이 출시되고 있다. 그런데 유기농 화장품 광고를 자세히 들여다보면 너도나도 ‘유기농 인증마크’를 내세워 자신들 제품의 진정성(?)을 강조한다. 과연 이 마크를 보고 그 뜻을 모두 정확히 알아보는 소비자는 몇이나 있을까. 아마 대부분의 이들은 정확히 무엇을 인증하는 것이며...
한국 30대 브랜드 가치 총액 94조…1위 삼성전자 2013-02-21 09:06:20
인터브랜드 글로벌 회장, 문지훈 인터브랜드코리아 대표,구삼열 국가브랜드 위원회 위원장, 어윤대 KB 금융지주 회장 등이 참석했다. 인터브랜드는 1974년 설립돼 뉴욕 본사를 비롯해 전 세계 27개국에 40여개 사무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매년 세계 100대 브랜드를 발표하고 있다. abullapia@yna.co.kr(끝)<저...
화장품 브랜드숍, 해외로 눈돌린다 … "국내 시장 곧 포화상태" 2013-02-21 08:25:31
진출을 시작으로 서유럽 시장 공략에 나선다. 현재 31개 국가에서 운영중인 1120여개 매장에선 단기 수익보다 입지를 다질 계획이다.토니모리는 올 상반기에만 일본, 홍콩 등에서 대규모 신규 출점을 앞두고 있다. 전체 해외 매장은 전년 대비 200%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회사 관계자는 "대형마트나 쇼...
한경 밀레니엄포럼은 '장관 등용문' 2013-02-20 17:21:07
전 고려대 총장은 국가브랜드위원회 위원장을 거쳐 현재 kb금융지주 회장을 맡고 있다. 김종창 전 기업은행장은 2008년 3월 금융감독원장에 발탁됐다. 최도성 전 증권연구원장은 금융통화위원을 역임했고, 정순원 전 현대차 부회장도 현재 금통위원으로 활동 중이다. 또 현정택 전 kdi 원장은 김대중 정부 시절 경제수석을...
"영종도에 7천억 투자‥복합 레저시설 들어선다" 2013-02-19 15:27:12
문화의 인프라를 구축하는 길이야 말로 국가 브랜드를 높이는 최선의 방법”이라며 "이번 프로젝트가 외국인 투자 유치와 기술 이전, 관광 사업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전략적 협력사로 참여한 람보르기니 부사장 핀탄 나이트는 "이탈리아 특유의 장인 정신과 최고 수준의 자동차 기술 문화를 확인하게 될...
자연이 모태, 피부를 완성하는 ‘유기농’에 주목할 것! 2013-02-19 12:07:01
브랜드에서 친환경 요소를 제품에 첨가시키는 이유이기도 하다. 피부에 자극을 주는 화학성분이 배제되었기 때문. 특히 알로에 성분은 유기농 제품에 사용되는 단골 소재로 알려져 있다. 유명 브랜드의 경우 화장품 성분 대부분에 포함되는 정제수 대신 유기농 알로에 베라 만을 사용해 품질을 극대화 시킨 경우도 보인다....
[분양정보]3월 전국분양 꽃 핀다…입지 우수하고 분양가 저렴해 2013-02-18 13:54:47
공급될 것으로 보인다. 분양가, 입지, 브랜드 등의 장점을 지닌 여러 아파트들이 출시되는 만큼 각 건설사가 제공하는 계약 조건을 살펴보는 게 필요하다.업계 관계자는 "분양시장의 침체가 수 년간 지속되면서 청약자들의 눈높이가 매우 높아지고 있는 추세"라며 "건설사들도 이러한 분위기를 감지하고 우수한 입지뿐 아...
[한국 대학 지형도가 바뀐다 ②] 국내 대학 30% 없어진다는데, 어디지? 2013-02-18 09:46:51
학교 브랜드 파워와 이미지 제고를 위한 자료로 활용한다. 우수 신입생 유치를 위해 고교를 고객으로 상정하고, 수요자 만족도 상승을 위해 노력하는 사례로 꼽힌다.◆ 정원 줄이고 대학끼리 통합 "자구책 없으면 구조조정 당한다" 대학 생존의 관건은 결국 조직 슬림화에 달려 있다. 정원 축소, 선택과 집중 원칙을 통해...
이랜드 SPA 브랜드 '미쏘'…'유니클로' 본토 일본 침공 2013-02-17 16:40:01
브랜드와의 협업으로 브랜드 차별화를 추구할 것"이라고 말했다.이랜드는 또 일본의 유통그룹인 7&i와의 제휴로 사업을 확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7&i는 세계 14위의 유통그룹으로 전세계 100여 개 국가에서 편의점, 백화점 등을 보유하고 있다.윤동석 미쏘 브랜드장은 "연내 3∼4개의 직영 매장을 일본의 핵심...
"엑스포부터 올림픽까지 메가 MICE는 우리손으로" 2013-02-16 16:31:24
컨텐츠전략본부장> 우리나라가 국가브랜드 경쟁력도 많이 올라오고 있고 현대자동차, 삼성전자, 유수한 대기업들의 브랜드도 굉장히 좋아지기 때문에 굉장히 많은 이벤트와 세미나와 컨퍼런스와 큰 행사들이 많이 유치가 되고 있고 양적으로는 성장을 많이 하고 있는데 이와 더불어서 저희 나라의 마이스의 경쟁력을 조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