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혼자 살아도 '가족결합' 혜택…KT, 1인 가구 결합상품 출시 2025-08-07 11:19:48
소비 패턴을 고려해 다이소, 올리브영, GS25 편의점 중 한 곳을 매달 자유롭게 선택해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가족 결합 신청 절차도 간소화됐다. 가족관계 증명서 서류 제출 없이 KT '마이케이티' 애플리케이션(앱) 안에 있는 공공 마이데이터 연동 기능으로 가족 관계를 증빙하면 된다. KT는 지난 3월부터...
다이소몰 月이용자 수 60% 급증…中알리·테무 위협 2025-08-06 17:36:26
나온다. 다이소가 작년 초부터 본격 가동한 통합 쇼핑몰은 ‘샵다이소’ ‘다이소몰’ 등으로 흩어져 있던 온라인몰을 하나로 모아 단순화한 것이다. 단순히 앱만 합친 것은 아니다. 다이소는 판매자(셀러) 중심의 상품 구색을 본사 직매입 상품 위주로 바꿨다. 비슷한 상품이 여러 가격과 구성으로 올라와 소비자에게...
인스타·유튜브에 쏟아진 '다이소 추천템' 콘텐츠 2025-08-06 17:33:54
인스타그램부터 유튜브까지 다이소 제품을 추천하는 소비자들의 콘텐츠가 잇따르고 있다. 광고 없이 입소문만으로 이뤄지는 ‘바이럴 마케팅’은 다이소의 또 다른 경쟁력이다. 6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다이소에서 판매되는 ‘에이솔루션 트러블 패치’는 출시 한 달 만에 초도 물량 10만 개가 완판됐다. 이 제품은 트러블...
토니모리, 매수세 유입 긍정적...레이크머티리얼즈, 하반기 실적 개선 기대 2025-08-06 16:27:31
전해질 소재를 개발하고 있어 전고체 관련 테마도 묶여 있음. 2023년 290억, 2024년 315억의 매출이 예상되며 현재 자리는 최대 저점으로 판단되어 모아가는 전략이 유효함.● 토니모리·레이크머티리얼즈, 하반기 실적 개선 기대 화장품 업체 토니모리가 올리브영과 다이소 등 판매 채널 다변화와 인바운드 관광객 증가로...
"또 품절이네" 이마트 4950원 화장품 품귀…인기 이유보니 2025-08-06 10:00:02
단일가 전략을 세웠다. 다이소 등 다른 초저가 화장품들은 1000원짜리도 있고 2000원, 3000원, 5000원짜리도 있지만 이마트는 전부 4950원으로 통일해 고객의 선택 편의성을 높였다. 지난 4월 처음으로 론칭한 신규 스킨케어 라인 ‘글로우:업 바이 비욘드(GLOW:UP by BEYOND)’ 8종이 그랬고, 지난달 내놓은 ‘글로우:업...
애경산업 "'트러블 패치' 다이소 출시 한 달 만에 10만개 완판" 2025-08-06 08:53:12
애경산업 "'트러블 패치' 다이소 출시 한 달 만에 10만개 완판" (서울=연합뉴스) 안용수 기자 = 애경산업[018250]이 자사 브랜드 닷솔루션(dot solution)을 통해 다이소에서 선보인 '에이솔루션 트러블 패치'가 1개월 만인 지난 달 첫 공급 물량이 모두 판매됐다고 6일 밝혔다. 에이솔루션 트러블 패치는...
1600호 넘은 다이소…B급 상권 공략 '임차료 5% 매직' 통했다 2025-08-05 18:08:58
평가가 나온다. 지난 1일 서울 목동 ‘깨비시장’ 내 다이소 매장은 사람들로 붐볐다. 한낮 최고기온이 35도를 넘긴 탓에 시장 거리는 썰렁했지만, 다이소 매장만큼은 예외였다. 소비쿠폰을 사용할 수 없는 다이소 직영 매장인데도 그랬다. 전통시장을 잘 찾지 않는 10~20대, 외국인들도 꽤 있었다. 이 시장에서 10여 년간 ...
'1000원숍' 다이소, 기업가치 10조 육박 2025-08-05 18:05:50
나온다. 5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한국 다이소의 기업 가치가 10조원에 육박하는 것으로 추산된다. 비상장 기업인 국내 다이소 운영사 아성다이소의 기업 가치는 비슷한 사업 모델을 가진 일본의 돈키호테 운영사 팬퍼시픽인터내셔널홀딩스의 주가수익비율(PER)을 적용하는 것이 적합하다는 게 자본시장 전문가들의 판단이다....
다이소, 가맹점 비중 30% 그쳐…"매장 경쟁력 철저하게 관리" 2025-08-05 17:40:35
다이소 매장에는 이질감이 없다. 다이소가 급성장하면서 가맹 문의 또한 크게 늘고 있다. 하지만 다이소의 까다로운 출점 요건 탓에 가맹 계약이 성사되는 경우는 드물다. 다이소의 가맹점 출점 조건 중 실면적이 330㎡를 넘겨야 하는 규정이 있어서다. 이 정도 크기면 초기 투자비가 서울 기준 최소 10억원을 웃돈다. 유동...
'의무휴업 규제' 안받는 다이소…전국 주요 상권 무한확장 2025-08-05 17:40:23
다이소가 전국 주요 상권에 지점을 내면서 급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유통산업발전법의 규제 대상이 아니었기 때문이다. 대형마트와 기업형 슈퍼마켓(SSM)에 적용된 의무휴업 등이 다이소엔 오히려 기회가 됐다는 분석이 나온다. 5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다이소는 유통산업발전법상 대규모점포에 해당하는 매장이 전국에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