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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 만든 광고 시대는 끝났다”…HSAD가 AI 시대에 사는 법 [안재광의 대기만성's] 2025-10-13 16:15:04
서비스가 잘 되면 전통적인 광고 일감은 더 줄어들 수밖에 없습니다. 광고주가 굳이 대행사를 통하지 않고 스스로 광고를 기획하고 집행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얼핏 보면 스스로 밥그릇을 깨는 것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HSAD는 왜 이런 모험을 택했을까요. ◆계열 물량만으론 못 산다 HSAD는 LG 계열 광고 대행사입니다....
중기부, '수출컨소시엄' 단체 모집…"해외진출 공략 돌파구" 2025-10-13 12:00:03
K-뷰티, 패션 등 주요 소비재 분야와 테크서비스를 포함한 신기술 분야 지원을 강화한다. 올해는 80개 컨소시엄에 1천300여개 중소기업이 참여 중이며, 최근 사우디아라비아 정부와 협력해 중소벤처기업의 '중동 진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중기부 관계자는 "수출컨소시엄은 불확실한 대외 환경에서 해외 진출...
AI 두피진단 떴다하면 '오픈런'…올리브영·다이소 '헤어케어' 꽂혔다 2025-10-12 17:13:11
결과도 자세히 제공한다. 체험형 헤어케어 서비스가 매일 ‘오픈런’이 펼쳐질 정도로 인기를 얻자, 올리브영은 연말까지 핵심 상권 매장 100곳에 체험존을 적용하기로 했다. 신세계그룹의 뷰티 편집숍 시코르도 지난 6월 서울 강남점을 대대적으로 리뉴얼하면서 AI로 두피를 분석해 맞춤형 샴푸와 세럼을 제작해주는 서비...
'묵시적 합의' 종언…프랜차이즈 업계 뒤흔든 차액가맹금 판결 [대륜의 Biz law forum] 2025-10-11 10:20:14
하나의 브랜드에 국한되지 않는다. 외식, 뷰티, 교육, 서비스 등 대부분의 프랜차이즈 산업이 동일한 가맹 구조를 가지고 있어서다. 특히 가맹본부가 가맹 수수료 대신 납품 마진으로 수익을 내는 '물류 중심형 모델'을 운영하고 있다면 직격탄을 맞을 수 있다. 공정거래위원회 조사 기준이 강화될 가능성도 높다....
'치맥'에 열광하더니 "이 정도일 줄은"…놀라운 일 벌어진 美 2025-10-10 15:42:50
뷰티 제품까지 한 자리에 선보이며 한국 문화를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는 복합 페스티벌로 펼쳐진다. 한국 문화와 정상급 DJ들이 무대를 꾸미는 K팝 EDM 라이브, 지역 특산품과 관광 콘텐츠를 소개하는 특별 부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상에서 화제를 모은 ‘소맥 제조법’과 ‘편의점...
"재고 쟁여라"…中 관광객 '필수 쇼핑 성지' 난리 난 이유 2025-10-10 13:29:56
K뷰티, K푸드 등을 중심으로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면세업계는 중국인 관광객 선호 제품을 강화하고 할인 행사를 진행 중이다. 또한 알리페이·위챗페이 등 간편결제 지원 등 중국 관광객 맞춤형 서비스와 인프라 개선에 속도를 내고 있다. 'K관광 필수 코스'로 꼽히는 CJ올리브영은 명동·홍대·강남 등 글로벌...
CJ 식품·뷰티·물류·엔터 성장동력 확보…K웨이브 타고 글로벌 영토확장 속도낸다 2025-10-09 17:59:11
현지 물류업체들과 협업으로 신속한 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틱톡, 라쿠텐, 쇼피파이 등 글로벌 플랫폼들과도 협력도 이뤄지고 있다. 지난해부터는 미국 조지아주에 대형 콜드체인 물류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한국해양진흥공사(KOBC)와 손잡고 6000억원을 투자해 뉴욕, 시카고 등 주요 도시에 대형 물류센터도 구축하고...
CJ올리브영 글로벌몰, 영국·일본 고성장…K뷰티 역직구 플랫폼으로 도약 2025-10-09 09:00:06
뷰티 브랜드와 제품 경쟁력을 알리고, 글로벌 리딩 컴퍼니로서 산업 생태계 성장을 이끈다는 구상이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글로벌몰 고객층이 넓어지고, K뷰티가 하나의 라이프스타일로 자리 잡으면서 서비스를 현지화해 고객 만족도 제고에 힘쓰고 있다”라며 “K뷰티 대표 플랫폼으로서 차별화된 역량을 바탕으로 K컬처...
9월 중국인 방한객 16% 늘어…추석 연휴에도 '북적북적' 2025-10-09 06:01:01
서비스 '알리페이'의 사은품 증정 행사가 한창이었고, 여러 노점에서는 중국인 아르바이트 인력이 계산을 도맡고 있었다. 이곳에서 만난 상인들은 "가게 직원의 절반 이상이 중국인", "가게에 중국어를 할 수 있는 직원을 항상 두고 있다"며 '손님맞이' 준비를 강화했다고 했다. 이에 더해 최근 중국인...
대학생 아들 택배 열었다 '깜짝'…안에서 쏟아진 물건 정체 2025-10-08 22:12:08
개설해 향수·피부 진단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가장 활발하게 그루밍족을 공략하고 있는 곳은 스타트업이다. 블랭크옴므, 닥터자르트 포맨, 보타닉힐보이 등도 ‘젠더리스(성 중립)’ 콘셉트로 2030세대를 공략하고 있다. 남성용 화장품 브랜드 스타트업인 ‘세이션’은 남성 화장품으로 국내보다 그루밍 시장이 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