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서울시, 글로벌 빅테크 손잡고…AI 청년 인재 1만 명 양성한다 2025-11-11 17:18:39
양성의 종합 플랫폼으로 발전시키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서울시 ‘청년취업사관학교 2.0’ 프로젝트에 따르면 △현장 수요에 맞춘 AI·디지털 직무교육 확대 △기업·공공기관과 연계한 인턴십·취업 지원 강화 △캠퍼스·네트워크 확충 등을 3대 축으로 제시했다. 기존 정보기술(IT)·소프트웨어(SW) 실무교육 체계를 AI...
누에라, 파리→바르셀로나 유럽 프로모션 본격화…글로벌 팬심 공략 2025-11-11 15:53:42
콘텐츠 행사로, 방송·게임·음악·패션·애니메이션·캐릭터·만화·지식재산(IP)·신기술 융합콘텐츠 등 다양한 장르의 산업을 지원하고 세계 시장과의 교류를 확대하는 플랫폼이다. KOCCA는 현지 기관, 산업 관계자, 문화기획단체들과 협력해 한국 콘텐츠 산업의 해외 진출과 네트워크 구축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글로벌 인플루언서 인천 집결...13일 인플루언서 엑스포 개최 2025-11-11 15:40:42
콘텐츠 전시 중심에서, 올해는 ‘커머스 중심의 실질적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방향을 전환했다. 전시 부스에는 뷰티, 식품, 건강기능식품, 패션, IT·AI 제품 등 관련 기업 200여 개가 참여할 예정이다. 해외 바이어 100명, 국내 라이브커머스 셀러 100명, 해외 셀러 50명 등과 매칭 상담을 진행한다. 개막식 무대에는 AI ...
무신사, 일본 법인 대표에 이케다 마이크 선임…“일본 시장 공략 가속화” 2025-11-11 10:23:17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일본 법인 ‘무신사 재팬’의 신임 대표로 이케다 마이크(Ikeda Mike)를 선임했다고 11일 밝혔다. 이케다 신임 대표는 25년 이상 일본 패션 업계에 종사한 베테랑으로 알려졌다. 1999년 나이키재팬에서 상품관리 매니저로 일을 시작해 리바이스 재팬에서 브랜드 디렉터를 담당했다. 이후 오클리...
"격 안 맞는다"던 中쉬인에 5만명 몰리자…百 '중대 결단' 2025-11-10 22:59:17
세계에서 처음으로 중국 패스트패션 업체 쉬인 매장을 열었다. 지난달 쉬인 매장의 백화점 입점 소식이 전해지자 프랑스 패션계는 "초고속 패스트패션 브랜드의 위치와 관행은 우리의 상품 구성이나 가치관과 상충한다"면서 입점 반대 목소리를 냈다. 하지만 SGM은 향후 지방 백화점 5곳에도 쉬인 매장을 연다는 계획이다....
파리 간 中 패션 대박났다…5만여명 '북적' 2025-11-10 20:01:31
SGM은 지난 5일 세계에서 처음으로 중국 패스트패션 업체 쉬인 매장을 열었다. SGM이 소유한 지방 백화점 5곳에도 쉬인 매장을 연다는 계획이다. 그러나 쉬인은 최근 아동 성착취 및 성인용 인형 판매 논란으로 프랑스 정부의 집중 감시 대상에 올랐으며, 논란은 매장 개장 이후에도 확대됐다. 지난 7일에는 내무부가 쉬인...
쉬인 입점한 파리 백화점 "5만여명 방문"…성공 자축 2025-11-10 19:43:38
지난 5일 세계에서 처음으로 중국 패스트패션 업체 쉬인 매장을 열었다. SGM이 소유한 지방 백화점 5곳에도 쉬인 매장을 연다는 계획이다. 쉬인은 최근 온라인사이트에서 성인용 인형을 판매한 사실이 드러나 프랑스 정부의 집중 감시 대상에 올랐다. 쉬인은 사이트에서 모든 불법 상품을 삭제한 조치로 프랑스 내 영업...
자일로, K-POP 걸그룹 위치스와 팬 참여형 Web3 IP 프로듀싱 MOU 체결 2025-11-10 13:25:52
있다. 이 과정에서 Web3는 국가와 플랫폼의 경계를 넘어 창작자·팬·아티스트가 협력하는 기술 인프라로 활용된다. 이번 협약은 K-POP을 중심으로 한 K-콘텐츠 IP의 글로벌 확장 전략이자, K-컬처가 글로벌 문화의 한 장르로 자리 잡는 과정을 기술로 증명하는 프로젝트로 평가된다. 향후 자일로는 K-POP뿐 아니라...
W컨셉, 르세라핌 신규 모델로 발탁…Z세대 공략 나선다 2025-11-10 10:43:25
패션 플랫폼 W컨셉이 새로운 브랜드 모델로 걸그룹 르세라핌을 발탁했다고 10일 밝혔다. 회사는 모델 선정 이유에 대해 르세라핌의 트렌디하고 도전적이며 자신감 넘치는 이미지가 플랫폼이 추구하는 방향성과 부합한다고 설명했다. W컨셉은 이날부터 르세라핌의 개성이 담긴 캠페인 영상을 공개하고 향후 고객 참여형...
W컨셉, 새 모델에 르세라핌…"20대 중후반 고객 공략" 2025-11-10 08:23:12
조민정 기자 = 패션 플랫폼 W컨셉이 신규 브랜드 모델로 걸그룹 르세라핌을 발탁했다고 10일 밝혔다. W컨셉은 르세라핌의 트렌디하고 도전적이며 자신감 넘치는 이미지가 플랫폼이 추구하는 방향성과 부합한다고 설명했다. 이번 브랜드 캠페인 슬로건은 '숏핑을 플레이하다, W컨셉'이다. 숏핑은 '숏폼'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