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초콜릿 대신 '너구리'에 골든티켓 숨겼다…배민의 속셈은? 2022-01-27 14:12:53
멀티팩이다. 해당 너구리 멀티팩은 배민의 퀵커머스 'B마트'와 전국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에서 판매된다. 모든 멀티팩 제품에는 '너구리'와 '배달이' 캐릭터 스티커도 동봉했다. 각사는 브랜드 이미지 개선과 생활필수품을 단시간에 배송하는 B마트 홍보 등을 위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한 것으로...
"1시간 내 문앞까지" 퀵커머스 전쟁 원년 2022-01-24 17:39:47
플랫폼기업도 퀵커머스 시장 확보에 잰걸음이다. B마트 서비스를 위한 마이크로풀필먼트센터(MFC)를 30여 곳 운영하던 배달의민족은 지난해 11월과 12월 강남 3구(강남·서초·송파구)에서만 MFC를 8곳 추가했다. ‘15분 내 배송’을 내세운 쿠팡이츠마트도 지난해 송파구에서 사업을 시작한 후 강남·서초·강동구로 영...
`배달비 1만원 시대`…왜 오르나 봤더니 2022-01-24 17:25:04
있습니다. 특히 배민은 `음식 배달 중개 플랫폼` 에서 벗어나 `이커머스 플랫폼`으로 진화하겠다고 선언하기도 했죠. 배달은 배민의 사업 중 하나일 뿐인 겁니다. 쿠팡이츠 또한 배민의 B마트(공산품 배달)와 같은 `쿠팡이츠 마트`인 쿠마트를 운영하면서 퀵커머스 사업으로 확대했구요. 배민과 쿠팡 모두 해외진출에도...
아모레 인플루언서 지지가 떴다 2022-01-17 17:35:28
지난달 배달의민족 B마트에 입점해 화장품 당일배송 서비스를 시작했다. 에뛰드와 이니스프리는 무신사와 마켓컬리 등 e커머스(전자상거래) 플랫폼에 입점했다. 이 같은 노력에 힘입어 지난해 3분기 누적 기준 온라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0% 늘었다. 아모레퍼시픽은 디지털 공간에서 젊은 소비자들과 소통하기 위한...
벼랑 끝 토니모리 '패자부활' 노린다 2022-01-12 17:35:30
집중하고 있다. 2020년부터 배달의민족 B마트에 입점해 화장품 당일 배송을 시작한 데 이어, 자사몰인 토니스트리트도 대대적으로 개편했다. 지난해 말에는 국내 1위 H&B(헬스&뷰티)스토어 올리브영에 정식 입점하는 등 로드숍 중심이던 유통망을 온라인 중심으로 대대적으로 개편하고 있다. 박종관 기자 pjk@hankyung.com
임인년 상업용 부동산 트렌드 짚어보니 2022-01-04 08:29:37
배달의민족 B마트, 쿠팡이츠 등 딜리버리 서비스가 소비자와 더 가까운 곳에 물류 거점을 마련할 필요성이 커져서다. 주택시장 분위기가 가라앉으면서 지식산업센터와 데이터센터 등 틈새 상품 개발이 증가할 전망이다. 지식산업센터의 경우 대출 규제가 적용되지 않는 데다 분양권 전매 제한이 없어 투자 수요가 살아있다....
"쿠팡이츠, 도 넘었다"…저격 당한 배달의민족 '광고 패러디 수고했상' [박한신의 커머스톡] 2022-01-02 14:30:01
VS B마트), 식자재 시장(쿠팡이츠딜 VS 배민상회) 등으로 전선이 넓어지고 있습니다. 문제는 배달 플랫폼들이 모두 대규모 적자를 지속하면서 출혈경쟁을 벌이고 있다는 점입니다. 플랫폼들은 현재 수수료 기준으로는 단건배달은 하면 할수록 손해라고 설명합니다. 시장의 '기본값'이 단건배달이 된 게 반갑지만은...
'月 2900원→4990원' 멤버십 요금 올린 쿠팡의 속내는? 2022-01-02 11:52:44
이끌고 있기 때문. 배민이 2019년 출시한 'B마트'에 이어 요기요(요마트), 쿠팡이츠(쿠팡이츠마트) 등으로 분 단위 배송 시대가 열렸다. 김진우 KTB투자증권 연구원은 "익일 배송에서 당일 배송 , 1시간 배송, 30분 배송까지 배송의 속도가 점차 빨라지고 있다"며 "내년 한국 이커머스 산업 내 경쟁 강도는 햔층...
`승자 없는 전쟁터` 지속…이커머스 출혈경쟁 언제 끝나나? [이슈플러스] 2021-12-27 17:46:30
이미 3위에 올라와 있기 때문인데요. 여기에 B마트(공산품 배달) 같은 퀵커머스 사업도 해마다 4배씩 무섭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김범준 우아한형제들 대표는 배민을 `음식 배달 중개 플랫폼`에서 벗어나 `커머스 플랫폼`으로 진화하겠다고 선언하기도 했습니다. 이에 맞춰 카테고리를 확대하고 라이브커머스...
이커머스 `왕좌의 게임`…내년 경쟁 구도는 `빅3 굳히기` 2021-12-27 17:18:30
이미 3위에 올라와 있기 때문인데요. 여기에 B마트(공산품 배달) 같은 퀵커머스 사업도 해마다 4배씩 무섭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김범준 우아한형제들 대표는 배민을 `음식 배달 중개 플랫폼`에서 벗어나 `커머스 플랫폼`으로 진화하겠다고 선언하기도 했습니다. 이에 맞춰 카테고리를 확대하고 라이브커머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