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디자인·유튜브 촬영까지…'스몰 브랜드' 인큐베이터로 뜨는 동대문 2025-03-23 18:23:08
디자이너 브랜드 ‘마뗑킴’이 대표적 사례다. 무신사가 2018년 만든 무신사 스튜디오 1호점은 브랜드 산실 역할을 했다. 여기에 입점한 ‘2000아카이브스’는 독특한 디자인이 특징으로 뉴진스, 에스파, 르세라핌 등 걸그룹이 찾는 브랜드로 입소문이 났다. 중국과 일본 등에서 인기가 높다. ‘가든익스프레스’는 자연을...
"트렌드 파악·원단 확보 쉬워…강력한 인프라 덕에 빨리 성장했죠" 2025-03-23 17:41:49
이렇게 말했다. 와기는 무신사가 2018년 동대문에 문을 연 무신사 스튜디오 1호점에서 탄생한 브랜드다. 브랜드명 와기는 전통 건축자재인 ‘기와’를 거꾸로 부른 것이다. 기와를 하나하나 쌓아 올리듯, 기본부터 차곡차곡 쌓아 올린 패션 브랜드란 의미를 담았다. 와기는 최상급 소재에 강점을 둔 무채색 위주의 남성복을...
패션 시장 침체에도…29CM 거래액 1조 돌파 2025-03-18 17:15:52
무신사가 운영하는 여성 패션 플랫폼 29CM가 지난해 패션 시장 침체 속에서도 성장해 거래액 1조원을 돌파했다. 디자이너 브랜드와 홈·리빙 등 라이프스타일에 특화한 상품을 내세워 다른 플랫폼은 물론 무신사와의 차별화에도 성공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18일 무신사에 따르면 29CM의 지난해 연간 거래액은 사상 처음...
다시 타이 바람?···무신사, 슬림 타이 거래액 140% 증가 2025-03-17 09:42:17
것이다. 무신사가 지난 1~2월 상품 거래액을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넥타이 거래액은 전년 동기보다 약 40%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폭이 좁은 슬림 타이 판매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두 달간 무신사에서 슬림 넥타이의 거래액은 1년 전보다 2.4배 증가했다. 타이의 폭이 좁을수록 미니멀하고 모던한 무드가 돋보여...
‘짝퉁’부터 ‘가짜 패딩’까지..."패션 플랫폼, 못 믿겠어요" 2025-03-15 12:15:27
등을 넣어 패딩을 제조한 사실이 뒤늦게 밝혀진데 따른 것이다. 무신사도 논란을 피해가지 못했다. 무신사가 직접 투자하기도 한 패션브랜드 ‘라퍼지스토어’의 경우 패딩 충전재 허위 기재뿐만 아니라 가짜 ‘YKK 지퍼’를 사용해 논란을 키웠다. 함량에 대한 불신은 대기업이 판매하는 기성 브랜드...
무신사, 해외 진출 물꼬 트나···중국·홍콩 바이어 초대 2025-03-14 11:19:03
13명으로 구성됐다. 방한 바이어들은 무신사 본사에서 경영진과 비즈니스 부문별 리더들과 만나 현재 전개하고 있는 패션 사업 현황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미팅 자리에서 바이어들은 무신사가 온라인을 넘어 오프라인까지 넘나들며 한국을 대표하는 패션 플랫폼으로 자리잡은 성장 과정에 많은 관심을 보였고, 이를 토...
요즘 뜬다는 동네 제쳐두고…무신사는 왜 '동대문'으로 갔나 [현장+] 2025-03-14 06:30:03
줄어드는 것으로 파악된다”고 말했다. 무신사가 신진·중소 규모 브랜드에 인프라를 제공하는 이유는 패션 생태계 활성화에 있다. 무신사는 2022년부터 신진 디자이너 육성 장학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프로그램을 통해 선발된 장학생에게는 6개월 스튜디오 입주 혜택을 제공하는 등 상생 사업에 힘을 쏟고 있다. 무신사...
'나도 입을래' 주문 폭주…MZ여성서 난리 난 스타일 뭐길래 2025-03-10 09:21:30
스타일을 반영한 봄·여름 컬렉션을 선보였다. 같은 기간 무신사가 운영하는 29CM에서도 스웨이드 가방, 구두, 무스탕, 벨트 등 관련 키워드 검색량이 작년보다 2배 이상 증가했다. 스웨이드 무스탕 거래액은 280% 늘었고 뒤이어 스웨이드 부츠(147%), 스웨이드 백(136%), 스웨이드 로퍼(105%) 등의 거래액이 증가했다. 봄...
돌아온 카우보이룩…이번 봄 '스웨이드' 패션 MZ세대서 인기 2025-03-10 07:01:01
스타일을 반영한 봄·여름 컬렉션을 선보였다. 같은 기간 무신사가 운영하는 29CM에서도 스웨이드 가방, 구두, 무스탕, 벨트 등 관련 키워드 검색량이 작년보다 2배 이상 증가했다. 스웨이드 무스탕 거래액은 280% 늘었고 뒤이어 스웨이드 부츠(147%), 스웨이드 백(136%), 스웨이드 로퍼(105%) 등의 거래액이 증가했다....
무신사에 블랙핑크 뜬다…리사 솔로앨범 굿즈 '단독 출시' 2025-03-07 09:59:56
무신사가 리사의 솔로 앨범 굿즈를 단독 출시하고 팝업스토어(팝업)를 진행한다. 무신사는 걸그룹 블랙핑크 리사의 첫 솔로 앨범 ‘얼터 에고’(Alter Ego) 한정판 상품 컬렉션을 무신사 드롭을 통해 국내 단독으로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무신사가 운영하는 한정판 발매 서비스 무신사 드롭에서는 인기 브랜드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