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MZ세대 잡아라"…이번엔 `곰표` 막걸리 2021-10-24 10:20:12
점차 전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표문 막걸리는 대한제분과 한강주조가 협업한 상품으로, 올해 4월 출시돼 그동안 온라인 중심으로 판매됐다. `표문`은 `곰표`를 뒤집어 표기한 것으로, 막걸리를 거꾸로 뒤집어 흔들어서 마시는 데 착안해 지은 이름이다. GS25는 최근 MZ세대(1980~2000년대 출생 세대)가 막걸리를 선호...
GS25, '곰표 막걸리' 판매…MZ세대 겨냥 2021-10-24 09:53:56
24일 밝혔다. 표문 막걸리는 대한제분과 한강주조가 협업한 상품이다. '표문'은 '곰표'를 뒤집어 표기한 것으로, 막걸리를 거꾸로 뒤집어 흔들어서 마시는 데 착안해 지은 이름이다. 올해 4월 출시돼 그동안 온라인 중심으로 판매됐다. GS25는 25일부터 서울·경기 지역 점포에서 판매를 시작한 뒤 점차...
얘기가 되는 술, 예술~이네 2021-09-30 17:16:22
썼다. 막걸리 브루어리를 표방하는 한강주조는 대한제분과 손잡고 지난해 ‘표문막걸리’를 내놨다. 표문은 곰표를 아래위로 거꾸로 뒤집어놓고 봤을 때 글자 모양이다. 밀가루 브랜드인 곰표를 막걸리에 붙이고, 로고를 뒤집어 반전의 재미를 줬다. 옛날 술로만 취급받던 막걸리 이미지를 뒤집자는 의미도 담겼다. 한 병에...
박나래 한남동·전현무 삼성동에 새 집…'나혼산' 보니 자괴감이 2021-08-22 08:53:48
함께 한강대교 야경을 담은 사진을 게재했다. 무명배우 시절부터 주조연급 배우로 성장하기까지 이시언에게 삶의 터전이 된 곳이 상도동이다보니 동네에 대한 애정이 큰 것으로 알려졌다. 이시언의 아파트는 상도역 인근에 있는 '이편한세상상도노빌리티'다. 이시언은 대학을 졸업하자마자 9년간 불입한 청약통장을...
전통주갤러리, `우리술 소매점` 증가에 기여해 2021-07-28 17:05:15
것으로 풀이된다. 실제 한강주조의 `나루생막걸리`나 두술도가의 `오!미자씨` 등 최근 젊어진 막걸리가 많아지고 있다. 이러한 창업 증가세에 대해 전통주갤러리 황선자 국장은 "전통주의 종류가 점차 많아지다 보니, 이를 한데 모아놓는 공간에 대한 관심이 늘었기 때문으로 생각한다"고 전했다. 한편, 농림축산식품부와...
올해 최고의 우리술 '풍정사계 춘' 등 15개 선발 2021-07-18 11:00:08
없이 빚은 제품이다. 대상으로는 탁주 부분은 한강주조의 '나루생막걸리', 과실주 부문은 수도산와이너리의 '산머루크라테스위트', 증류주 부문은 죽향도가의 '죽향41', 기타주류 부문은 두레양조의 '두레앙브랜디'가 각각 선정됐다. 최종 선발된 제품에는 상금을 수여하고 온·오프라인...
한강교량 26곳 점등…여름밤 수 놓는다 2021-06-30 17:41:32
발표했다. 코로나19 이전 20개소만 불을 밝혔던 한강교량 경관조명이 1일부터는 26개소 모두 점등된다. 한강교량 29개소 중 89.6%에 경관조명이 가동되는 것이다. 코로나19 이후 새롭게 불을 켜는 교량 6개소는 △마포대교 △천호대교 △아차산대교 △두모교 △서호교 △노량대교다. 나머지 3개소는 철새보호구역 등을 이...
제발 그 선을 넘지 마오…'곰표 콜라보' 흥한 이유 있었다 2021-06-20 14:00:27
공급 물량이 늘어나면서 한층 입소문을 탔다. 대한제분이 한강주조와 협업해 선보인 '표문 막걸리' 인기도 뜨겁다. 지난 4월4일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진행된 첫 라이브커머스 방송에서 준비한 물량 200세트(총 800병)가 방송 시작 2분만에 모두 팔렸다. 방송 시간이 50분 넘게 남은 탓에 네이버 쇼핑라이브 측은...
“‘집콕’하며 수제맥주부터 전통주까지 즐겨요” 코로나19가 키운 홈술 시장 2021-02-07 18:06:05
시장의 혁신, 막걸리 제조 스타트업 ‘한강주조’ 한강주조 설립 2019년 3월 주요 제품 나루 생 막걸리 성과 대한민국 막걸리대축제 은상, 2019년 가장 많이 팔린 전통주 6위, 지역특산주면허, 대한민국주류대상 대상 소비자의 주목을 받은 또 다른 주류 시장은 전통주다. 전통주는 주로 전통소주, 약주, 막걸리...
「서울메이드」 매거진 ISSUE NO.12 ‘브랜드’ 발간 2020-12-22 09:33:22
‘한강주조’, ‘테르트르’, ‘핸드앤몰트’, MZ세대의 지지를 받는 패션 브랜드 ‘파라코즘스튜디오’, ‘마지언타이틀’, ‘윤서울’, ‘레이어’, 서울의 가치를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나들며 창조적인 활동으로 보여주는 브랜드 ‘스튜디오 콘트리트’, ’29CM’, ‘ 키오스크키오스크’가 소개되어 있다. 특히 이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