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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석 앞두고 택배 급증…"피해 주의하세요" 2025-09-21 12:46:14
구제 신청이 접수된 택배 사업자는 시장 점유율이 가장 높은 CJ대한통운이 30.0%(345건)로 가장 많았고, 경동택배 13.5%(155건), 롯데글로벌로지스 12.1%(139건), GS네트웍스(GS25 편의점 택배) 10.8%(124건), 한진 10.1%(116건) 순이다. 소비자원과 공정위는 피해 접수 상위 5개 사업자와 간담회를 통해 피해구제 분석...
소비자원 "추석 전후 택배 급증…훼손·파손 피해예방 주의보" 2025-09-21 12:00:16
구제 신청이 접수된 택배 사업자는 시장 점유율이 가장 높은 CJ대한통운[000120]이 30.0%(345건)로 가장 많았고, 경동택배 13.5%(155건), 롯데글로벌로지스 12.1%(139건), GS네트웍스(GS25 편의점 택배) 10.8%(124건), 한진 10.1%(116건) 순이다. 소비자원과 공정위는 피해 접수 상위 5개 사업자와 간담회를 통해 피해구제...
외교부 "美 구금 인권 침해, 전수조사해 필요 시 문제 제기" 2025-09-15 17:09:01
때 미란다 원칙을 고지하지 않았고, 구금 후에는 냄새나는 물을 제공하거나 북한인 취급을 하며 조롱했다고 주장했다. 이 당국자는 "미 이민세관단속국(ICE)은 합법적 법 집행을 했다는 입장"이라며 "국민들이 사법적 구제를 받길 원한다면 다른 차원의 문제가 될 수 있다. 정부는 우선 외교적 협의를 먼저 하려고 한다"고...
KT, 소액결제 사건 경찰 통보 뒤 나흘 뭉갰다 2025-09-10 10:45:07
KT가 사건의 특수성을 감지한 경찰의 고지 이후에도 수일간 적극적인 대처 없이 뭉갠 것으로 드러나 충격을 주고 있다. 국가 기간 통신망을 관리하는 KT가 기본적인 네트워크가 뚫리고도 적극적인 사건 파악과 피해 구제에 나서지 않는 사이에 속수무책으로 피해는 확산했다. 해커가 초소형 기지국을 통해 이용자들의 정상...
패션플랫폼 불만 급증…피해구제 신청 30% 증가 2025-08-21 17:43:29
구제 신청은 337건으로 전년 동기보다 30% 이상 늘었다. 젊은 층 이용이 많은 특성상 20·30대의 신청 비율이 약 80%에 달했다. 플랫폼별로는 에이블리가 33.9%(560건)로 가장 많았고 무신사 29.0%(478건), 지그재그 25.2%(415건), W컨셉 11.9%(197건) 순이었다. 신청 사유는 ‘청약 철회’가 48.4%(799건)로 절반 가까이를...
2030 '우르르' 몰리더니…'패션 플랫폼' 불만 폭주한 까닭 2025-08-21 10:55:24
1650건에 달했으며 매년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올해 상반기 피해구제 신청 건수는 337건으로 전년 동기보다 30% 이상 늘었다. 특히 젊은 층 이용이 많은 특성상 20·30대의 신청 비율이 약 80%에 달했다. 플랫폼별로는 에이블리가 33.9%(560건)로 가장 많았고, 무신사 29.0%(478건), 지그재그 25.2%(415건),...
'무료 체험'에 숨겨진 이면…"모르는 새 당했다" 2025-08-05 17:25:49
등 '디지털 콘텐츠' 30.5%(46건) 순이었다. 피해 유형별로는 '정기 결제 자동전환 고지 미흡'이 34%(56건)로 가장 많았다. '무료 기간 이내 해지 제한 또는 방해'(32.1%·53건), '이용요금 부당 청구'(21.2%·35건), '해지 시 위약금 청구 또는 해지 거부'(12.7%·21건)가 뒤를...
"공짜라면서 몰래 자동결제"…온라인 '무료체험' 피해주의보 2025-08-05 09:56:52
구제 신청은 총 151건으로 매년 증가 추세다. 피해가 발생한 서비스 유형은 문서·영상 편집 등 ‘데이터 관리‘가 35.8%(54건)로 가장 많았고, 건강관리 등의 '생활정보' 31.1%(47건), 외국어 학습 등 '디지털 콘텐츠' 30.5%(46건)가 뒤를 이었다. 이들 무료 서비스에 대한 유료 전환을 고지하지 않거나...
"온라인 무료체험만 참여했는데 매달 돈 나가"…'피해 주의' 2025-08-05 06:00:11
72.6%(109건)로 대부분이었다. 소비자원은 피해구제 신청 151건 중 소비자가 피해 금액 전액을 보상받은 경우는 41.7%(63건)에 그쳤다며 사전에 무료 체험 기간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소비자원은 무료 체험에서 정기 결제로 전환되기 전 소비자의 동의를 거치는 등의 고지 절차가 미흡한 사업자에게 자발적...
[신간] '검사내전' 김웅, 8년만의 신작 <소크라테스는 왜 죽었을까> 출간 2025-07-24 18:28:49
같은 권리 고지 제도도 이런 맥락에서 등장했다. 김웅 전 의원은 형사사법의 형태가 단지 '국가 대 개인’의 문제가 아니라 △인간은 실수를 인정할 줄 아는가 △권력은 스스로를 제어할 수 있는가라는 철학적 물음과 맞닿아 있다고 말한다. 형사재판의 주체를 정하는 문제는 '진실'을 누구에게 맡길 것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