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엔씨 운명의 한 방"…17년 만의 후속작 '아이온2' 19일 출격 2025-11-18 13:44:03
75억 원을 냈다. 모바일 중심의 수익 구조와 리니지 계열 IP 중심 포트폴리오가 한계에 부딪히는 가운데 최근 신작들이 기대에 미치지 못하며 체질 개선 압박도 커졌다. 회사가 개발 자회사 정비와 인력 효율화 등 내부 쇄신에 속도를 내온 것도 같은 배경이다. 한 게임업계 관계자는 “엔씨가 수년간 이어진 부진을 끊어내...
[인터뷰] 엔씨 이성구 CBO "부정적 인식 넘어 글로벌 게임사로 거듭날 것" 2025-11-15 07:30:00
"리니지는 여전히 대단한 게임이고, 우리가 가장 잘 만드는 게임이지만, 그 밖의 영역에 있는 게임들의 완성도는 많이 떨어졌다"라며 "우리가 만들어온 게임과 다른 방향에 서 있던 사람들을 전혀 이해하지 못했던 것 같다"라고 반성했다. 그러면서 "내부적으로도 보상이나 승진 시스템이 리니지 계통에 있는 개발자들이...
안다르 창업자 남편, 北해커에 수천만원 건네…'국보법 위반' 구속 2025-11-14 16:05:13
리니지 불법 사설 서버를 운영하던 중 게임 운영사 보안이 강화돼 접속 프로그램 패치가 어렵게 되자 해결방안을 찾던 중 북한 해커를 소개받게 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오 씨는 리니지 보안 프로그램을 무력화 한 후 사설서버로 우회 접속하게 하는 ‘접속기 프로그램’의 핵심 실행파일(변조된 S파일)을 지급받으며...
택진이형 지스타 떴다…엔씨, 미공개 야심작 '최초 공개' 2025-11-13 14:20:24
4050 '린저씨'로 집약됐던 리니지와 달리 다양한 유저층을 확보하기 위해서다. 리니지라이크 MMORPG라는 수익모델(BM)은 한때 국내 게임산업의 캐시카우로 꼽혔으나 이용자들 비판도 상당했다. 박 공동대표는 올 2분기 실적발표 콘퍼런스콜에서 "예전에는 센 BM으로 초기 매출과 수익성을 올렸다면 이번에는 유저...
키움證 "엔씨소프트, 자체 결제 도입으로 변화 창출…목표가↑" 2025-11-12 08:34:26
공동대표는 "리니지M과 리니지2M은 내일부터 적용될 예정이고, 리니지W는 11월 말에 적용될 것으로 본다"며 "모바일 게임 대부분이 PC 플랫폼을 통해 결제하는 경우 자체 결제 선택이 가능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 연구원은 "자체 결제 시스템 도입은 모바일게임 앱스토어와 퍼블리셔(게임 제공업체) 간 협상력 변화...
'배그·세븐나이츠'로 날았다…넷마블·크래프톤 실적 훈풍 2025-11-11 17:36:54
따라 순이익은 3천474억원으로 크게 늘었지만, 주력인 '리니지' 모바일 게임 시리즈 매출이 줄며 영업 실적은 적자로 돌아섰다. 엔씨소프트는 오는 11월 19일 한국과 대만에 출시하는 '아이온2'를 시작으로 내년 ▲ 리밋 제로 브레이커스 ▲ 타임 테이커스 ▲ 신더시티 등 3종의 자체 개발 및 퍼블리싱 신...
'청불' K게임 들고 전세계 노린다…엔씨 예고한 신작 뭐길래 2025-11-11 13:05:31
확대할 예정이다. 리지지2M, 리니지M 중국 출시 준비하고 있다. 리지니2M은 다음 달 말 현지에서 이용자 테스트 진행한다. 박 공동대표는 "중국 성취게임즈와 '아이온 모바일'도 공동 개발하고 있고 내년 중국 시장에 성취게임즈가 출시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내년에는 엔씨가 지속적으로 강조해왔던 스핀오프를...
엔씨소프트 "아이온2·신작 3종으로 내년 글로벌 본격 공략"(종합2보) 2025-11-11 10:08:45
리니지M 1천53억원, 리니지2M 472억원, 리니지W 434억원, 리니지 252억원, 리니지2 216억원, 길드워2 184억원 등을 기록했다. 3분기 영업비용은 총 3천67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1.8% 감소했다. 인건비는 일회성 퇴직 위로금이 반영되며 전 분기 대비 5% 증가한 1천994억원을 기록했고 이어 매출변동비 및 기타 비용...
엔씨소프트, 3분기 영업손실 75억…"일회성 비용 영향" 2025-11-11 10:06:49
한국 2,178억 원, 아시아 675억 원, 북미?유럽 280억 원이다. 로열티 매출은 468억 원이다. 해외 및 로열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3% 증가하며 전체 매출의 40%를 차지했다. ‘리니지2M’ 동남아 출시, ‘BNS NEO’ 중국 매출 증가, ‘리니지M’ 대만 매출 증가 등이 성장을 견인했다. 플랫폼별 매출은 PC 게임이...
엔씨소프트, 3분기 영업손실 75억…"퇴직 위로금 영향" 2025-11-11 08:52:28
‘리니지2M’ 동남아 출시, ‘BNS NEO’ 중국 매출 증가, ‘리니지M’ 대만 매출 증가 등이 성장을 견인했다. 플랫폼별 매출은 PC 게임 877억원, 모바일 게임이 1972억원으로 집계됐다. 엔씨소프트는 오는 13일 부산에서 개막하는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25’에 최대 규모(300부스)의 체험 공간을 마련하고 신작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