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귀멸의 칼날, 日영화 최초 국내 박스오피스 1위 등극 2025-11-23 16:50:02
제작 국가를 불문하고 애니메이션 영화가 국내 박스오피스 연간 1위를 차지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2019년 해외 애니메이션 가운데 ‘겨울왕국 2’가 관객 수 1336만9000여 명을 기록하며 흥행했지만, ‘극한직업’ ‘어벤져스 엔드게임’에 밀려 한 해 박스오피스 기록으로는 3위에 그친 바 있다. ‘극장판 귀멸의 칼날:...
'귀멸의 칼날' 한국서 인기 폭발하더니…'日 영화 최초' 기록 2025-11-22 10:05:57
없이 애니메이션 영화가 1위를 차지한 것도 이번이 최초다. 과거에도 해외 애니메이션이 큰 흥행을 기록한 사례는 있었지만 연간 박스오피스 정상에 오른 적은 없었다. 과거 '겨울왕국 2'가 2019년 누적 관람객 1336만명을 달성하며 흥행했지만 당시에도 '극한직업'과 '어벤져스 엔드게임'에 밀려...
'귀칼' 올해 韓 박스오피스 '1위'...日영화·애니로 '최초' 2025-11-22 09:54:36
만화·애니메이션을 원작으로 한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성편'은 3부작 제작으로 기획된 '귀멸의 칼날' 최종화의 첫 번째 작품이다. 혈귀의 우두머리인 키부츠지 무잔이 귀살대원들을 혈귀의 본거지 '무한성'으로 끌어들이며 대전을 벌이는 내용이다. 귀살대와 혈귀의 마지막 전투를 화려한...
[AI픽] AI 이미지 넣은 게임들, 왜 유저들이 돌아섰나 2025-11-21 06:33:00
만화가협회도 지난달 말 가도카와, 고단샤 등 만화·애니메이션 유통사들과 공동 성명을 내고, 영상 생성 AI '소라 2'를 출시한 오픈AI를 향해 학습 데이터를 공개하라고 요구했다. 반면 게임업계는 제작 과정에서 AI 사용을 이미 선택이 아닌 필수로 보고 있다. 크래프톤[259960]은 지난달 'AI 퍼스트'...
"이제 日애니는 다 봤네"…中 덕후들 '멘붕' 2025-11-20 18:06:40
중일 관계가 냉각되면서 중국 내에서 일본 영화 상영 연기, 만화와 애니메이션 공연 취소 등의 조치가 잇따르고 있다. 이에 일본 만화 '세일러문' 뮤지컬 공연 연기 가능성과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귀멸의 칼날: 무한성편' 상영 철회 우려도 제기된다. 중국 내 일부 국민은 일본에 대한 강...
"이제 日애니 못 즐기나"…'한일령' 본격화가 두려운 中팬들 2025-11-20 15:58:01
냉각하면서 중국 극장가에서 일본 수입 영화와 만화의 개봉이 연기되는 등 문화예술 교류까지 차단되는 분위기다. 팬들 사이에서는 일본 만화 '세일러문'이 원작인 뮤지컬 순회공연의 개막 연기 가능성과 전세계적으로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는 일본 애니메이션 '귀멸의 칼날: 무한성편'의 상영 철회 등에...
히어로애니미술학원, 상반기 전국 공모전 우수지도자상 3관왕…조철우 원장 통산 10회 수상 2025-11-18 16:21:35
수상하며 애니메이션·웹툰·디지털콘텐츠 분야 입시교육의 경쟁력을 다시 확인했다고 밝혔다. 학원은 상명대학교와 서강대학교가 주최한 전국 중·고등학생 공모전에서 모두 우수지도자상을 받아 상반기 공모전 3관왕 성과를 기록했다. 상명대학교는 지난 6월 천안캠퍼스에서 제27회 전국 중·고등학생 만화애니메이션...
디즈니 아태지역 총괄 "한국 스토리, 미국·브라질에서도 사랑 받아" 2025-11-13 13:39:57
스트리밍 예정작 50여 편을 공개했으며, 디즈니플러스 애니메이션 제작을 위해 일본 유명 출판사 고단샤(Kodansha)와의 협업을 발표했다. 2024년에는 극장과 아태지역 오리지널 콘텐츠의 프리미엄 라인업을 공개하고, 닛폰 TV와 손잡고 일본 리얼리티 콘텐츠 제작 진출을 알렸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누에라, 파리→바르셀로나 유럽 프로모션 본격화…글로벌 팬심 공략 2025-11-11 15:53:42
콘텐츠 행사로, 방송·게임·음악·패션·애니메이션·캐릭터·만화·지식재산(IP)·신기술 융합콘텐츠 등 다양한 장르의 산업을 지원하고 세계 시장과의 교류를 확대하는 플랫폼이다. KOCCA는 현지 기관, 산업 관계자, 문화기획단체들과 협력해 한국 콘텐츠 산업의 해외 진출과 네트워크 구축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툰스퀘어-인천금융고, AI 기반 웹툰 창작 실무 교육 나섰다 2025-11-07 14:22:30
있도록 구성되었으며, 웹툰·만화창작 분야에서 실무 역량을 키우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또한 실습 중심의 커리큘럼을 통해 학생들의 기획력,스토리 구성,작화 역량을 종합적으로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협약 학교인 인천금융고등학교는 인천 지역의 유서 깊은 특성화 고등학교로, 웹툰애니메이션과는 약 3:1의 높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