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마켓뷰] 코스피, 美·中·日발 삭풍에 투자심리 위축될까 2025-12-02 07:52:35
밀린 23,275.92에 장을 마쳤다. 시장은 '블랙 프라이데이'와 '사이버먼데이'로 이어지는 연중 최대 소비 기간을 맞아 소비 심리 개선과 강세장을 기대했지만, 일본과 중국의 중앙은행이 내놓은 조치가 매수세를 위축시켰다. 우에다 가즈오 일본은행(BOJ) 총재는 1일 "다음 통화정책회의에서 기준금리...
어도비 "美소비자, 사이버먼데이 온라인 지출 전년대비 6%↑" 2025-12-02 06:51:01
끝난 다음 주 월요일인 사이버 먼데이까지 대규모 할인행사를 이어간다. 이 시기 매출은 연말 쇼핑 시즌의 성과를 가늠하는 잣대로 여겨진다. 트럼프 행정부의 관세 정책과 기업들의 채용 감소, 소비자 심리 악화로 올해 미 소비자들의 소비 둔화를 우려하는 목소리가 커졌지만, 소비자들은 연중 최대 쇼핑 대목을 맞아...
뉴욕증시, 中·日 중앙은행 된서리에 '휘청'…하락 마감 2025-12-02 06:42:22
참가자들은 블랙프라이데이와 사이버먼데이로 이어지는 연중 최대 소비 기간을 맞아 소비 심리 개선과 강세장을 기대했다. 실제 블랙프라이데이 소비도 활기를 보였다. 마스터카드의 소비동향 데이터 서비스인 마스터카드 스펜딩펄스는 이번 블랙프라이데이에 소매업체 매출액(자동차 제외)이 전년 대비 4.1% 증가했다고...
美사이버먼데이 지출 전년대비 6.3%↑ 2025-12-02 00:24:47
큰 온라인 쇼핑 시기인 사이버먼데이에 인공지능(AI)기반 쇼핑도구 등의 활용으로 작년보다 6.3% 더 지출할 전망이다. 1일(현지시간) 어도비 애널리틱스에 따르면, 미국 쇼핑객들은 추수감사절 쇼핑 주말의 마지막 날로 할인폭이 가장 큰 사이버먼데이에 약 142억달러(약 20조 8,300억원)을 지출할 것으로 추정됐다. 이는...
"일시적 되돌림에도…美증시 상승 여력 충분" 2025-12-01 09:36:16
블랙프라이데이, 사이버먼데이 등 연말 대형 할인 행사에 따른 매출 증가 기대가 반영된 종목들로 구성돼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오프라인보다 온라인 소비 비중이 확대되는 추세와 예상보다 양호한 대형 기술·플랫폼 기업 실적이 투자심리 개선에 기여하고 있다”며 미국 소프트웨어 ETF IGV , 미국 리쇼어링(제조업...
12월 '산타랠리' 나올까?...이번주 PCE 주목 - 와우넷 오늘장전략 2025-12-01 08:48:31
뉴욕증시는 블랙프라이데이 이후 낙관적인 소비 기대감 속에 강세를 이어갈지 주목할 것으로 보여. 지난주 뉴욕증시는 가파르게 반등.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 지수는 3.73%, 다우존스산업종합지수는 3.18% 뛰었으며 나스닥종합지수는 4.91% 급등 - 이번 주는 블랙프라이데이로 시작된 연말 소비 기대감이 증시를...
美 블랙 프라이데이 매출 호조 보여 - [굿모닝 글로벌 이슈] 2025-12-01 06:32:33
따르면, 추수감사절 다음 날인 이번 블랙프라이데이에 소비자들이 온라인에서 전년비 9.1% 증가한 118억 달러를 지출해 신록을 세웠습니다. 특히, 소비자들이 새벽부터 매장 앞에 줄을 서는 대신 AI 도구의 도움 등을 활용해 온라인에서 지갑을 더 열었습니다. 마스터카드 스탠딩펄스는 “올해 블랙 프라이데이 소매 매출은...
시장 누르던 압력 해소…'산타랠리' 기대 모락모락 2025-11-30 18:36:00
수 있을지 주목된다. 추수감사절 다음 날인 블랙프라이데이(11월 28일)와 그 다음주 월요일(12월 1일)인 사이버먼데이까지 이어지는 할인 행사 기간은 연중 최대 쇼핑 대목이다. 마스터카드의 소비동향 데이터 서비스인 마스터카드 스펜딩펄스는 이번 블랙 프라이데이에 소매업체 매출액(자동차 제외)이 전년 대비 4.1%...
뉴욕·상하이 증시, 美금리인하 기대…엔비디아 다시 뜨나 2025-11-30 17:30:08
변수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블랙프라이데이(11월 28일)와 그 다음주 월요일(12월 1일)인 사이버먼데이까지 이어지는 할인 행사 기간은 연중 최대 쇼핑 대목이다. 지난 28일 블랙프라이데이 소비는 예상과 달리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온라인 매출이 크게 늘었다. 미국 고용 둔화와 인플레이션 압력 등으로 올해...
"왜 '오픈런' 아무도 없죠?"…'블프' 17조 벌어들인 곳 보니 2025-11-30 11:32:35
소프트웨어 기업 세일즈포스는 올해 블랙프라이데이 전체 미국 소비는 전년 동기보다 3% 증가한 180억달러로 집계했다. 가장 많이 판매된 품목군은 고급 의류·액세서리였고, 물가 상승 영향으로 결제 단계에서 구매 수량이 감소했다고 분석했다. 이어지는 사이버먼데이(온라인 할인 판매 확대일)는 올해도 최대 온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