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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슈퍼, 내달 12일까지 '주주총회'…주류 1천여종 할인 2025-10-29 06:00:07
'스모 사케(1.8L) 등 대용량 상품도 준비됐다. 전 점포에서 행사 카드로 와인을 3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4만원을 추가로 할인하는 혜택도 있다. 김웅 롯데마트·슈퍼 주류팀장은 "홈술 문화의 확산으로 주류 소비가 세분된 만큼, 다양한 고객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프리미엄부터 실속형까지 폭넓은...
日대형로켓 H3 7호기 발사 성공…신형 보급 우주선 HTV-X 탑재 2025-10-26 10:10:00
달 표면 수준 중력에서 사케(전통 청주)를 만들기 위한 양조장치와 원재료 등이 실렸다. 이날 H3는 액체 연료를 사용하는 메인엔진 2기 이외에 보조 로켓 4기를 장착. 발사 능력을 최고치로 높인 형태로 처음 발사됐다. JAXA와 미쓰비시중공업이 개발한 H3는 지금까지 5기가 발사돼 재작년 1호기만 실패하고 그 후...
"소맥 안 마셔요" 2030 돌변에…해외로 간 한국 술 '대변신' 2025-10-23 18:33:02
원인이다. 전통적인 소주, 맥주 대신 하이볼, 사케 음료 등이 젊은 세대에서 인기를 끌면서 유통채널에서도 이러한 음료를 집중 배치하고 있다. RTD 제품들은 진입 장벽이 기존 제품보다 낮아 대기업, 중소기업과 외국기업들이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GS25에 따르면 지난 3분기 하이볼, 사케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각각...
세븐일레븐, 온장고 캔 사케 '간바레오또상' 선보여 2025-10-23 08:44:44
전통주 담당MD(상품 기획자)는 "캠핑·골프장 등에서 따뜻하게 판매하는 사케를 보고 편의점 온장고로 도입하게 됐다"며 "일본 여행 경험이 늘면서 지난 1월부터 이달 21일까지 사케 매출이 작년 같은 기간 대비 60% 증가했다"고 말했다. noano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롯데마트·슈퍼, 대용량 사케 '스모 1.8L' 출시…"가격 낮춰" 2025-10-17 06:00:05
롯데마트·슈퍼, 대용량 사케 '스모 1.8L' 출시…"가격 낮춰"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롯데마트·슈퍼는 사케 제품 '스모'를 1.8리터(L) 대용량으로 기획해 판매한다고 17일 밝혔다. 롯데마트·슈퍼는 국내 소비자들에게 이 제품이 인기를 얻자 기존 900㎖ 제품보다 용량을 늘렸고, 100㎖당 가격을...
와인·위스키, 공연과 즐기는 가을의 정취 2025-10-10 14:56:17
주류 부스에선 다양한 와인과 맥주, 사케, 스피릿을 직접 시음하고 구매할 수 있다. 모든 음식과 음료를 제공할 때 일회용품이 아닌 다회용 식기를 사용하는 친환경 시스템으로 축제를 진행할 계획이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관계자는 “남산 페스티벌은 올해 봄 성황리에 마무리된 ‘와인 인 더 가든’의 고급스러운 미식...
28기 영숙, 데이트 중 응급실행…알코올 불내증 뭐길래 [건강!톡] 2025-10-09 10:00:00
사케를 작은 병에 담아 마시는 도쿠리를 따뜻하게 데워달라 주문했다. 광수는 "한 번에 털어먹어야 한다"며 시범을 보였다. 영숙은 광수가 시키는 대로 사케 한잔을 힘겹게 원샷했지만 이내 너무 힘들어했다. 영숙은 "조금씩 마시면 괜찮은데 내가 너무 확 마신 것 같다"고 토로했고, 결국 광수의 제안에 따라 차로 돌아가...
제주도서 버려지는 감귤들…다 어디갔나 했더니 2025-10-07 20:48:18
까다롭고 수익성을 확보하기도 만만치 않아 국내뿐 아니라 제주에서도 감귤로 술을 빚는 기업이 드물다”고 말했다. 시트러스는 현재 월 20만병을 생산할 수 있는 설비를 갖추고 있다. 김 대표는 “시트러스가 일본의 사케나 프랑스의 코냑 못지않게 세계 무대에서 인정받을 수 있는 술로 성장하기 위해 연구개발에...
롯데면세점 "고환율에도 주류·향수는 면세점 쇼핑이 경제적" 2025-09-23 08:25:19
위스키, 사케, 고량주 등 다양한 주류를 선택했으며, 주류를 구매한 내국인 고객 성별을 보면 지난 2019년에는 남성이 73%에 달했지만, 올해는 여성이 64%로 나타났다. 향수의 경우에도 시중가에서 세금이 차지하는 비율이 31% 정도로 높다. 면세점에서 향수를 1인당 100㎖ 이하로 구매하면 세금이 전면 면제돼 시중가보다...
한국가양주연구소, 화이트와인 감성 담은 전통주 ‘설화’ 시리즈 출시 2025-09-01 15:03:38
평가를 얻었다. 특히 일본 사케가 활성탄 여과를 통해 투명한 색을 강조하는 것과 달리, ‘설화’는 천연 여과 방식으로 은은한 연두빛을 띠며 자연스러운 색과 맛을 그대로 살렸다. 류인수 소장은 “한국 술이 가진 아름다운 맛과 향을 알리고 싶어 ‘설화’를 개발했다”며 “소주와 막걸리를 넘어 고급 청주·약주에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