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르포] 김밥·떡볶이에서 화장품까지…아르헨 매료시킨 K-문화 2025-11-03 23:45:52
매번 볼 때마다 라면이 나와서 먹고 싶어서 죽는 줄 알았다"며 "그런데 라면을 먹을 때 배우들이 '호로록' 소리를 내면서 먹는데 나는 정작 어린 딸한테 음식 먹을 때 소리를 내면 안 된다고 식탁예절을 가르치고 있는데 같이 볼 때마다 매우 난감하다"면서 웃었다. 최도선 한인회장은 "올해는 '한인 이민...
농심, 뉴욕 타임스스퀘어서 '케데헌' 협업 마케팅 2025-10-20 08:52:07
라면 툼바를 맛보고 '케이팝 데몬 헌터스' 캐릭터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었다. 또 경품을 증정하는 소셜미디어 이벤트에도 참여했다. 농심 관계자는 "이날 캠페인은 단순한 디지털 광고를 넘어 글로벌 소비자들이 신라면을 맛보고 즐기는 축제의 장이었다"면서 "앞으로도 전 세계 소비자와 소통하며 신라면의 글로벌...
"美서 꿈 크기 키워라"…K창업 네트워크 1만명 뉴욕서 뭉쳤다 2025-10-17 17:22:30
이스라엘 등 세계 각지에서 모인 이들이다. 휴스턴에서 창업한 스노우폭스를 2023년 8000억원에 매각한 재미 한인 사업가 김 회장은 “이곳 미국처럼 ‘남의 나라’에서 성공할 땐 상상력이야말로 누구도 절대 뺏을 수 없는 가장 큰 자산”이라며 “오늘 이 문을 나서면 여러분의 꿈의 크기를 재조정하길 바란다”고 했다....
1시간만에 하루 매출 '껑충'…매장 마다 '대박' 2025-09-28 11:59:36
100만 인파가 몰린 '2025 서울세계불꽃축제' 효과로 여의도 한강공원 인근 편의점과 호텔들이 특수를 누렸다. 28일 GS리테일에 따르면 여의도와 이촌동 등 불꽃축제 인파 영향권으로 꼽히는 GS25 편의점 10개 매장의 전날 하루 매출은 전주 토요일(9월 20일)보다 최대 850% 급증했고, 각 매장은 모두 올해 최고...
100만 인파 속 불꽃축제 특수…한강주변 편의점·호텔 함박웃음 2025-09-28 10:59:45
축제 특수…한강주변 편의점·호텔 함박웃음 편의점 1시간만에 하루 매출 넘어…돗자리 75배·라면 40배·맥주 22배↑ 여의도·마포 호텔 '만실' 행렬…1천만원대 불꽃축제 전망 스위트룸도 판매돼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강애란 기자 = 전날 여의도 한강공원 일대에서 열린 '2025 서울세계불꽃축제'에...
김정기 대구시장 "지역거점 AX 기술개발 사업은 대구 산업혁신의 '역사적' 기회" 2025-09-21 16:09:32
말했다. 그는 “대구뮤지컬과 오페라축제, 월드오케스트라 시리즈 등 예술과 문화를 통한 일자리 창출과 도시 재창조 기반 마련도 중요하다”며 “이를 위해 대구시청 산격청사 자리에 추진하는 국립뮤지컬콤플렉스와 국립근대미술관 등 국립문화예술 허브 조성 사업이 내년 예타 대상에 선정되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
뮌헨 전체가 '초대형 車전시장'…모터쇼 넘어 지역 축제의 장 2025-09-15 17:30:31
쉼 없이 쏘다녔다. 그렇게 뮌헨은 세계 최대 모터쇼 ‘IAA 모빌리티 2025’가 열린 1주일 동안 ‘자동차 축제’ 장소로 바뀌었다.부스 위치부터 자존심 대결 2년마다 열리는 IAA는 실내(메세)에서 열리는 ‘서밋’과 야외에 부스를 꾸리는 ‘오픈스페이스’ 등 투트랙 형태다. 서밋이 언론을 상대로 하는 신차 발표 및...
"美 동·서부 스타트업·VC 네트워크 구축…'K테크 마피아' 만들 것" 2025-09-07 17:27:26
전 세계 VC들이 이스라엘에 관심을 갖게 됐죠. 빅테크들이 이스라엘에 찾아가 ‘협력하자’고 손을 먼저 내밀고 있는 겁니다. ▷최근 ‘케데헌 열풍’도 도움이 될 수 있겠네요. 정 의장=맞습니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를 누가 만들었나요. 소니픽처스애니메이션이 제작하고, 넷플릭스가 유통했습니다. 왜 우리 손으로...
서울의 가을, 예술로 물들다 [KIAF 프리즈 서울 2025] 2025-08-28 18:06:59
출신의 세계적인 작가 시오타 치하루의 전시는 따로 시간을 내서 찾아갈 만한 가치가 있다. 실을 재료로 삶과 죽음, 생명의 순환 등을 표현한 대규모 작품을 만날 기회다. 이 밖에도 서울시립미술관에서 열리는 미디어시티비엔날레, 국립현대미술관 덕수궁관의 ‘향수, 고향을 그리다’ 특별전, 성북동 제이슨함에서 열리는...
소비자, 지역사회 넘어 세계로…경영 활동 보폭 넓히는 공기업 2025-07-28 16:01:32
대표적인 ‘K브랜드’인 K푸드를 세계에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최근엔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중국 칭다오에서 열리고 있는 ‘칭다오 국제 맥주 축제’에 한국식품을 주제로 한 ‘K푸드 편의점’을 운영하고 있다. 이 축제는 작년에 3주 동안 636만명이 방문했는데, 올해엔 행사 기간이 4주로 늘어났다. 이번 행사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