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美 증시 강보합 마감...12월 FOMC 경계-[글로벌 시황] 2025-12-08 08:30:34
마지막 FOMC죠. 드디어 12월 통화 정책 회의 결과가 공개될 예정입니다. 미국의 기준 금리 결정부터 향후 금리와 경제 전망까지 확인해 볼 수 있는데요. 이날은 또 오라클과 어도비, 시놉시스가 실적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목요일에는 브로드컴, 코스트코가 실적을 발표하고요. 금요일에는 우리나라의 11월 수출입 물가지수...
美 블프서 빛난 K뷰티…아마존 매출 상위 '싹쓸이' 2025-12-07 18:11:10
매출(어도비 애널리틱스 집계 기준)은 442억달러(약 65조원)에 달했다. 작년 행사 기간(411억달러)과 비교하면 7.7% 증가한 수치다. 추수감사절 직후 이어지는 블랙프라이데이와 사이버먼데이는 아마존 등 현지 유통업체들의 연중 최대 할인행사다. 미국소매연맹은 올해 행사가 소비심리 위축으로 예년보다 잠잠할 것으로...
美 금리 내릴까…코스피, FOMC 앞두고 방향성 탐색 [주간전망] 2025-12-07 08:00:04
것이 적절하다"고 말했다. 오는 10일 오라클과 어도비, 11일 브로드컴까지 미국 AI 데이터 인프라 관련 기업들의 실적도 발표된다. 특히 오라클과 브로드컴은 최근 AI 기업들의 과잉 투자 리스크와 구글의 텐서처리장치(TPU) 이슈에 중심에 있던 기업이다. 오라클은 하이퍼스케일러(대규모 AI 데이터센터 운영 기업) 기업...
[마켓인사이트] 美연준으로 쏠리는 눈길…유동성 랠리 속도낼까 2025-12-07 07:00:19
11일 오라클과 어도비, 12일 브로드컴, 18일 마이크론의 실적 발표가 대기 중인 만큼 AI 인프라 관련 모멘텀이 연말까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고 나 연구원은 덧붙였다. 그런 가운데 지난주 말 뉴욕 증시는 FOMC를 앞둔 경계감 속에 강보합으로 거래를 마감했다. 현지시간 5일 다우존스30산업평균지수는 0.22% 상승한 채...
사천피 재돌파?…美 증시 상승에 국내 증시도 탄력 전망 [오늘장 미리보기] 2025-12-03 08:24:55
지표도 나왔다. 어도비 애널리틱스 보고서에 따르면 미국 쇼핑객들은 사이버 먼데이에 142억5000만달러를 지출했다. 온라인 매출 총액이 442억달러에 달하는데 예상치였던 437억달러를 상회했다. UBS에 따르면 역사적으로 경기 침체가 없을 때 Fed가 금리를 인하하면 증시는 가장 좋은 성과를 보였다. 서상영 미래에셋증권...
美, 블프 이어 '사이버 먼데이' 매출 증가 2025-12-02 17:58:02
소비 한파 우려를 일시적으로 잠재웠다. 시장조사업체 어도비애널리틱스는 미국 소비자들이 1일(현지시간) 사이버먼데이 당일(0시~오후 6시30분 기준) 91억달러를 지출했다고 집계했다. 전년 동기 대비 4.5% 늘어난 규모다. 밤까지 소비가 이어질 것을 고려하면 총 139억~142억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했다. 올해는 소비자...
유통 플랫폼 vs AI 빅테크…블프 '쇼핑 혈투' 2025-12-02 17:23:54
있도록 연결 통로를 만들기 시작했다는 얘기다. 어도비애널리틱스에 따르면 이번 블랙프라이데이 기간 미국 내에서 AI 에이전트를 경유해 유통 사이트로 유입된 트래픽은 전년 대비 770% 폭증했다. 전문가들은 플랫폼과 AI 빅테크 간 경쟁은 결국 데이터 확보전이 될 것이라고 관측한다. GPT-5 해커톤에서 우승한 AI커머스...
20조 넘게 '싹쓸이'…'사이버먼데이' 매출 폭발 전망 나왔다 2025-12-02 15:47:50
우려를 일시적으로 잠재웠다. 시장조사업체 어도비 애널리틱스는 미 소비자들이 1일(현지시간) 사이버 먼데이 당일(자정~오후 6시 30분 기준)에 91억달러를 지출했다고 집계했다. 전년 동기 대비 4.5% 증가한 규모다. 밤까지 소비가 이어질 것을 고려하면 총 139~142억달러 규모일 것이라 예상했다. 올해는 소비자 신뢰...
'쇼핑 주도권' 뺏길라…아마존 VS AI 에이전트 '블프 전쟁' [김인엽의 퓨처 디스패치] 2025-12-02 11:28:55
구상이다. 어도비애널리틱스에 따르면 이번 블랙 프라이데이 기간 미국 내에서 AI 에이전트를 경유해 유통 사이트로 유입된 트래픽은 전년 대비 770% 폭증했다. 또 AI를 통해 접속한 소비자는 AI를 쓰지 않은 소비자보다 물건을 구매할 가능성이 38%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쇼피파이'는 AI기업과의 경쟁...
어도비 "美소비자, 사이버먼데이 온라인 지출 전년대비 6%↑" 2025-12-02 06:51:01
어도비 "美소비자, 사이버먼데이 온라인 지출 전년대비 6%↑" 소비둔화 우려불구 소비 호조…'AI 도우미'가 매출확대 기여 평가도 (뉴욕=연합뉴스) 이지헌 특파원 = 미국 추수감사절 쇼핑 대목의 대미를 장식하는 '사이버 먼데이'(추수감사절 다음 월요일)인 1일(현지시간) 미 소비자들이 온라인에서 142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