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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인특례시 도서관 만족도 96.4% 2025-12-17 16:30:26
온·오프라인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조사 항목은 직원 응대, 장서, 독서·문화행사, 시설, 접근성, 디지털 서비스 등 39개 분야다. 응답자의 99.2%는 도서관을 다시 이용하겠다고 답했고, 98.1%는 타인에게 추천할 의향이 있다고 밝혔다. 직원 만족도는 97%, 시설관리와 독서문화행사 만족도는 각각 96.5%로 조사됐다. 우수...
폴라리스AI, 美 액손과 손잡았다 2025-12-17 16:15:47
민간 기업 중심의 안전 관리 및 대민 응대 업무에 적합한 제품군이라는 점을 명확히 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산업 전반에서 안전 관리와 고객 응대 위험을 줄이려는 요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근로자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실질적 기록 도구를 원하는 민간 기업이 빠르게 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전통시장 위생교육, 9년째 장학금…사회공헌 외연 넓히는 신세계 2025-12-17 15:57:55
및 고객 응대 강의를 했다. 대구신세계와 위생, 서비스 관련 시간을 마련한 김재곤 동서시장 상인회장은 “‘백화점과 전통시장이 무슨 연관이 있겠냐’ 하겠지만 서로의 형태는 달라도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소매업이라는 공통점이 있다”며 “신세계와 동서시장이 더욱 가까워진 느낌이다”라고 활동의 의미를 전했다....
LGU+, 오픈AI와 '에이전틱 콜봇' 출시…"추가 서비스 계획" 2025-12-16 10:10:41
AI 전화 응대 서비스다. 여기에 에이전틱 AI 기술을 적용하면 고객 의도와 대화 맥락을 실시간으로 파악해 복잡한 문의도 자연스럽게 응대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어플리케이션과 연동해 고객의 상담 목적에 부합하는 완결형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에이전틱 콜봇은 대규모언어모델(LLM)과 지식검색(RAG) 등을 통해 사전...
LGU+, AI로 고객 응대하는 '에이전틱 콜봇' 출시 2025-12-16 09:40:40
LGU+, AI로 고객 응대하는 '에이전틱 콜봇' 출시 고객 의도·대화 맥락 이해하고 답변…기업 디지털 전환 가속 (서울=연합뉴스) 박형빈 기자 = LG유플러스[032640]는 국내 최초로 오픈AI 기술을 활용한 생성형 AI 기반 구독형 고객 전화 응대 서비스 '에이전틱 콜봇'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일정 추천부터 번역까지…크리에이트립, 방한 관광객 AI 서비스 지원 2025-12-16 09:38:28
'고객 응대 AI 에이전트'가 긴급한 문의에 1분 이내 즉각 응답한다. 예약 확인, 취소, 변경 등 실질적인 업무까지 처리하며, 사람이 응대하기 어려운 새벽 시간이나 주말에도 24시간 일관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크리에이트립은 AI 에이전트를 통해 고객 문의의 70%를 자동으로 처리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러한...
[우분투칼럼] '네 잘못 아니야…사회적 신뢰가 부족한 거야' 2025-12-16 07:00:03
응대를 여러 차례 마주하다 보면 변경·취소·환불의 사정이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을 설명하다가 지쳐 포기하게 된다. 유명한 정치학자 프랜시스 후쿠야마는 상호 간 신뢰가 단순한 미덕이 아니라, 사회적 자본(social capital)의 한 형태라고 말했다. 신뢰가 약한 사회는 협력과 창의적 활동이 제약되고, 신뢰가...
[AI돋보기] 무료로 쓰는 AI, 진짜 돈 버는 곳은 따로 있다 2025-12-15 06:33:01
기업들은 내부 서비스, 챗봇, 검색, 고객 응대 자동화, 프로그래밍 도구 등을 위해 AI 모델을 대량으로 사용할 수밖에 없다. 이렇다 보니 일반 이용자의 월정액 구독과는 달리 기업은 API를 통해 AI 모델에 입력하거나 출력되는 텍스트의 양, 즉 '토큰'을 기준으로 비용을 지불한다. 일반 이용자 1명이 하루에 질문...
"노조 조끼 논란"…롯데백화점 사과 2025-12-13 15:51:33
응대 전반에 대한 내부 프로세스를 재점검하고, 유사한 사례가 재발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논란은 지난 10일 저녁 민주노총 금속노조 조합원 등이 금속노조 조끼를 입은 상태로 잠실점 지하 식당가에서 식사를 하려다 보안요원의 제지를 받으면서 불거졌다. 당시 조끼에는 현대자동차 하청업체인...
소상공인연합회, 권리장전 선포…"새해 권리회복 본격 추진" 2025-12-12 15:00:02
▲ 고객 응대 피해 저감 노력 ▲ 소비자 인식 개선 ▲ 사기성 피해 예방 ▲품위 유지 ▲ 고용창출 ▲ 근로자 응대 등의 조항으로 구성됐다. 선포식에는 송치영 소상공인연합회장, 이충환 전국상인연합회장, 김우석 한국외식업중앙회장 등 대한민국 소상공인을 대표하는 단체장들이 함께했다. 송치영 회장은 새해 계획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