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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델도, 마케터도 필요없다…AI로 옷 갈아입는 패션업 2025-11-19 18:05:36
AI 기업 카후나와 협업하기로 했다. 하성호 와이유파트너스 대표는 “럭셔리는 ‘개인화’가 생명인데 LVMH가 AI를 활용해 익명 고객에게도 VIP 못지않은 세심한 경험을 제공하려는 것”이라며 “AI 기술을 활용해 감성 마케팅을 극대화할 수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라고 분석했다. 이선아/이소이 기자 suna@hankyung.com
가축 사료용 라이신, 반짝 오르다 다시 하락 2025-11-19 17:20:12
실적에도 영향을 미쳤다. 3분기 CJ제일제당 바이오 사업 부문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9794억원, 220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8.4%, 71.9% 감소했다. CJ제일제당은 기업설명회(IR) 보고서에서 “유럽 시장에서 라이신 시황이 부진해 매출이 감소하고 수익성이 떨어졌다”고 설명했다. 이소이 기자 claire@hankyung.com
'점심값 1만원'에 모델까지 사라졌다…패션업계 '충격' 현실 2025-11-19 16:55:27
기업 ‘카후나’와의 협업을 발표했다. 하성호 와이유파트너스 대표는 “럭셔리는 ‘개인화’가 생명인데, LVMH가 AI를 통해 익명 고객에게도 VIP와 같은 세심한 경험을 제공하려는 것”이라며 “AI 기술을 활용해 감성 마케팅을 극대화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사례”라고 했다.이선아/이소이 기자 suna@hankyung.com
K2, 기능성과 스타일 모두 갖춘 구스 다운 시리즈…'K95 베이글·씬에어 아난타' 뜬다 2025-11-19 15:59:58
자칫 부해 보일 수 있는 디자인의 균형을 잡았다. 카라코람산맥의 헤리티지를 상징하는 자수 와펜 포인트를 새롭게 적용했다는 설명이다. 색상은 남성용 기준 스모크 랜드, 그레이시 베이지, 다크 네이비, 블랙 등 네 가지다. 여성용은 다크레드, 펄, 블랙 등 세 가지 색상이다. 이소이 기자 claire@hankyung.com
파라점퍼스, 알래스카 항공 구조대에서 영감받은 브랜드…'자연과 조화' 정신 새 컬렉션에 제안 2025-11-19 15:58:46
Capsule)’도 파라점퍼스만의 미래지향적인 감성을 극대화했다. 파라점퍼스 관계자는 “이번 컬렉션을 통해 고요한 겨울 속에서 자연과 공존하는 삶의 아름다움을 패션으로 보여주고자 했다”며 “자연과 조화를 이루며 살아가는 방식을 담은 컬렉션을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했다. 이소이 기자 claire@hankyung.com
삼성물산, 프랑스 감성 패션 '메종키츠네'의 편안한 실루엣…여유로운 무드와 위트 있는 감성 담다 2025-11-19 15:57:54
매장과 SSF샵에서 판매된다. 삼성물산 패션부문 메종키츠네 관계자는 “대표 컬렉션인 그레이 폭스 헤드의 매력을 가장 효과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인물로 정재형을 선택했다”며 “앞으로도 위트 있는 제품과 신선한 캠페인을 통해 국내 팬덤을 한층 더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소이 기자 claire@hankyung.com
CJ, 30대 임원 5명 발탁 2025-11-18 17:27:52
비중이 높은 CJ올리브영의 여성 임원은 54%에 달했다. 이선호 CJ 미래기획실장 경영리더가 있는 지주사의 조직도 시너지 강화를 위해 개편했다. 지주사 핵심 기능을 포트폴리오전략그룹, 미래기획그룹, 전략지원그룹, 준법지원그룹, HR그룹 등으로 나눠 협업 체계를 새로 구축했다. 이소이 기자 claire@hankyung.com
타임·우영미…상권 바꾸는 '플래그십' 大戰 2025-11-17 17:05:12
일본 건축가 시게마쓰 쇼헤이와 협업해 뉴욕 57번가에 미국 최대 플래그십 스토어를 냈다. 루이비통 백으로 16m 높이 벽을 세우는 등 예술, 건축, 패션이 한데 어우러진 문화 공간을 완성했다. 롤렉스도 내년 뉴욕 5번가에 세계에서 제일 규모가 큰 플래그십 스토어를 열 계획이다. 이선아/이소이 기자 suna@hankyung.com
'안다르' 에코마케팅, 3분기 사상 최대 매출 2025-11-17 17:01:53
애슬레저 브랜드 안다르 및 데일리앤코 매출과 수익성이 동시에 개선된 영향이 컸다. 3분기 안다르 매출은 774억원으로 분기 기준 역대 최고 매출을 냈다. 데일리앤코 역시 치약 브랜드 ‘티타드’와 매트리스 브랜드 ‘몽제’를 중심으로 마케팅 효율을 높이며 수익성 강화에 집중했다. 이소이 기자 claire@hankyung.com
"김치를 세계 미식 재료로 키워낼 것" 2025-11-16 19:03:31
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정 팀장은 “이미 영국과 미국 주요 레스토랑에서 김치 랜치소스, 김치 샌드위치, 김치 스파초 등 다양한 요리가 등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김호 농어업·농어촌특별위원장은 “2030년까지 K푸드 수출액 150억달러 달성을 목표로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소이 기자 clair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