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우체국소포, 받을 물품 사진 미리 확인…전 지역 요금 동일 2025-10-22 09:00:18
고객에게 제공하며 배달 예정·완료 알림을 우체국 앱 내 포스트톡, 카카오톡, 네이버톡톡, 문자메시지 등 다양한 채널로 발송 중이다. 2003년 정부기관 최초로 개설된 우편고객센터는 소포 접수 신청과 손해배상 상담을 원스톱으로 제공하며 상담사 약 240명이 일평균 2만4000여 개 콜을 처리한다. 우체국쇼핑(앱·웹)은...
[뉴욕특징주] 도미노피자·GM·인텔·플루언스 에너지 2025-10-15 07:50:34
인기에 힘입어 주문이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배달과 포장 모두 견조한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호실적에 도미노피자는 오늘 장 3.91% 상승했습니다. 앨버트슨은 회계연도 2분기 실적에서 시장 예상치를 웃도는 성적을 기록했습니다. 매출과 EPS 모두 예상치를 웃돌았고, 전자상거래 매출이 전년비 23% 증가하며 온라인 ...
'경미한 위반' 68개 형벌, 징역·벌금 대신 과태료로 완화 2025-09-30 09:20:26
손해배상 책임제 도입으로 대체된다. 배달 로봇 등 실외 이동로봇을 승인 없이 개조했을 경우에도 형벌 대신 과징금 최대 5천만원이 부과된다. 정부와 여당은 이번 개선안을 바탕으로 정기국회 내에 관련 법률의 일괄 개정을 추진하는 등 향후 1년 내 경제형벌 규정의 30%를 정비한다는 계획이다. 추가 개선 방안은 오는...
이찬진, 빅테크 CEO 첫 소집…"이용자 보호 최우선·상생 강화"(종합) 2025-09-11 18:34:22
운영해달라"고 말했다. 금감원도 빅테크와 정기 협의체를 가동하는 등 빅테크의 체계적인 위험 관리를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빅테크 플랫폼에 입점한 업체 등 소상공인 지원 강화도 주문했다. 이 원장은 "빅테크가 소상공인의 든든한 조력자가 되어 달라"면서 "소상공인에 합리적인 수수료 부과, 보다 신속한 판매대금 정산...
[바이오스냅] 신풍제약, '한마음 걷기 캠페인' 후원금 안산빈센트 의원 전달 2025-09-11 10:30:13
▲ 헥토그룹은 임직원들과 함께하는 정기 헌혈 나눔 행사 '8th Hecto&(헥토앤드) 캠페인'이 성료했다고 11일 밝혔다. 캠페인은 2022년부터 매년 두 차례 꾸준히 이어온 정기 헌혈 프로그램이다. 지난 9월 2일부터 3일까지 진행된 캠페인에는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이어졌으며 헌혈에 동참한 임직원에게는...
관악구 참극...곪아 터진 프랜차이즈 ‘비용 갑질’ 논란 2025-09-07 07:34:54
5~6%)를 합치면 50%에 육박하는 것이 관행이다. 여기에 정기적인 점포 리뉴얼비와 포스사용료, 광고비와 추가 교육비 등을 합치면 매출의 60~70%를 본사에 납부하는 경우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 피자 프랜차이즈 가맹점주는 “전체 매출의 40~50%는 마진이 붙은 식재료와 부자재, 로열티 3~5%를 본사에 지급하고...
배민, 업주와 소통하는 '파트너스 보이스' 활동 2025-08-31 09:25:17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업주와 소통협의체 '배민 파트너스 보이스'를 출범했다고 31일 밝혔다. 배민은 지난 29일 서울 송파구 배민아카데미에서 출범식을 열고 배민 파트너스 보이스의 목적과 취지, 발전 방향을 공유했다. 김범석 대표는 환영사에서 "배민 사장님과의 관계를 운명 공동체이자 동반자인...
을지로위, 배달앱 상생안 논의 착수…배민·쿠팡 '난색' 2025-08-31 07:01:02
업계는 보고 있다. 실제 두 회사는 작년 배달앱 상생협의체 때와 마찬가지로 '점유율 경쟁에서 밀릴 수 있어 먼저 개선책을 내놓기 어렵다'는 입장을 유지한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 통상 압박에 온라인플랫폼규제법(온플법) 제정이 쉽지 않아지면서 상생 논의도 동력이 약해진 것이 아니냐는 지적도 나온다....
일미푸드, 리치빔과 맞춤형 컵피클 협력 2025-08-29 13:14:08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배달 피클 시장의 용기 대부분이 일미푸드 특허 기술을 적용한 제품이다. 업계에서는 이번 계약을 단순한 공급을 넘어, 일미푸드의 제품력과 시장 신뢰도를 입증하는 사례로 평가하고 있다. 특히 생오이 피클 전문업체로 자리매김한 일미푸드가 다시 절임오이 시장에 발을 들였다는 점에서 의미가...
쿠팡만 쓰더니 돌변…'큰손' 3040女 지갑 여는 곳 어디길래 2025-08-22 19:30:06
제품군을 중심으로 정기구독 서비스를 다양화하면서 거래액을 늘렸다는 설명이다. 네이버 관계자는 "도시락이나 반찬, 영양제와 같이 자주 소비해야 하는 카테고리에 정기구독 솔루션이 효과를 내고 있고 판매자들이 무제한 구독 기능을 오픈하거나 구독 할인 혜택을 추가 제공하는 전략으로 온라인 단골 고객들을 만들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