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틱톡, 'AI 아바타' 광고 기능 도입…실제 인물 기반 이미지 생성 2024-06-18 07:28:12
이 도구는 틱톡에서 활동하는 콘텐츠 창작자들과 광고 대행사들이 각 브랜드를 위한 광고와 마케팅 콘텐츠를 만들 때 활용할 수 있다. 이는 실제 인물을 기반으로 생성된 AI 아바타를 활용해 다양한 브랜드 콘텐츠를 만들 수 있게 한 것으로 유료이며, 상업적 계약을 맺은 배우들의 영상을 기반으로 제작된 아바타(스톡...
'교수님' 지드래곤 "카이스트 학생들, 어린시절 내 모습 닮아" 2024-06-17 09:53:32
낯선 것에 도전하고 싶다는 마음이 창작자로서도 인간으로서도 존재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 분야가 내 전문 분야가 아니라면 다른 사람의 전문성을 기꺼이 빌려오고자 한다. 그래야 더 높은 수준의 결과물을 선보일 수 있기 때문"이라고 소신을 드러냈다. 샤넬과 오랜 파트너십을 유지할 수 있는 이유를 묻는 질문에는...
[위클리 스마트] 내 작품을 어도비 AI학습에?…다시 깨우친 데이터의 소중함 2024-06-15 10:00:04
등 각종 범죄로 이어지는 것을 막기 위한 조치로 창작자 콘텐츠에 접근, 분석하는 프로세스를 공지한 것이지 이용자 작품을 자사 AI '파이어플라이' 학습에 쓰려고 했다는 것은 오해라는 해명을 내놨다. 결국 해프닝으로 끝난 설왕설래였다. 하지만 이 일은 AI 활용이 일상화될 시대에 개인이 생산해내는 콘텐츠가...
만화책 몇권 읽더니…AI, 만화영화 한편 '뚝딱' 2024-06-14 18:45:55
이상 많은 웹툰 창작자가 몰리면서다. 10장의 학습용 이미지를 입력하고 원하는 이미지를 설명하면 AI가 웹툰을 완성해준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라이언로켓 관계자는 “미드저니 등 기존 이미지 AI 서비스로는 캐릭터를 똑같은 느낌으로 다시 그리기 힘들다”며 “독자 AI 기술로 연재 지각, 휴재, 작붕(작화 붕괴) 등...
네이버, 영상 강화 승부수…한번에 창작자 2500명 모집 2024-06-14 18:06:22
‘클립’이 2000명 넘는 창작자를 모집한다. 숏폼을 네이버의 간판 상품으로 키우겠다는 뜻을 분명히 밝힌 것이다. 네이버는 올해 하반기에 활동할 ‘클립 크리에이터’를 다음달 9일까지 모집한다고 14일 발표했다. 역대 최대인 2500명을 뽑는다. 지난 선발 때보다 모집 인원을 두 배 넘게 늘렸다. 선발된 창작자는 오는...
"숏폼 인기 이 정도라니"…재생수 4배 늘어난 네이버 클립 2024-06-14 12:03:47
하는 숏폼 서비스 특성상 다양성과 전문성이 풍부한 창작자 생태계를 확보하는 것이 핵심"이라며 "클립은 클립 크리에이터분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숏폼 제작부터 채널 성장, 수익 창출, 브랜드 제휴까지 창작자에게 필요한 지원과 혜택을 다각도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대영 한경닷컴 기자 kdy@hankyung.com
네이버, 하반기 숏폼 '클립' 창작자 2천500명 모집 2024-06-14 11:23:36
네이버, 하반기 숏폼 '클립' 창작자 2천500명 모집 (서울=연합뉴스) 노재현 기자 = 네이버는 올해 하반기에 활동할 '클립' 크리에이터를 다음 달 9일까지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클립은 네이버가 지난해 8월 정식으로 출시한 숏폼(짧은 영상) 서비스다. 이번에 선발할 크리에이터는 2천500명이고 활동...
"첫 달에 1억 벌었대"…부업 찾던 직장인들 '우르르' 몰렸다 [현장+] 2024-06-13 19:53:02
이상의 이모티콘을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다. 창작자는 서비스 가입자의 이모티콘 사용에 따라 정산을 받을 수 있는 구조다. 현재 해당 서비스 경험자 수는 약 1200만명, 구독자는 200만명에 달한다고 카카오는 밝혔다. 이모티콘 제작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학원을 찾는 수강생들도 늘어나고 있다. A학원의 경우에도...
'C2E 게임 플랫폼' 레드브릭 "수익 대부분 창작자에게…로블록스와 차별화" 2024-06-12 18:41:20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 창작자가 레드브릭에서 자유롭게 자신만의 콘텐츠를 만들고 결과에 상응하는 수익을 거둘 수 있는, 로블록스와는 차별화된 플랫폼을 만들고 싶습니다." 양영모 레드브릭 대표는 12일 블루밍비트와의 인터뷰를 통해 "나이에 상관 없이 누구나 참여하고 수익을 거둘 수 있는, 게임 창작 부문의...
방시혁 없는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표절 반박…반응은 2024-06-11 10:35:56
창작자로서 제 개인의 꿈에 그치지 않는다. K팝이 영속 가능한 산업이 되려면 지금보다 더 많은 창작자가 더 좋은 창작물을 만들어내는 게 유일한 방법이라 생각한다. 그것이야말로 K팝이 지난 시간 동안 쉼 없이 성장한 동력이었다"고 했다. 이어 "민희진 씨의 행동에 대해 멀티레이블의 문제점이 드러났다고 보는 이들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