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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돌, 2025 벤처창업진흥 유공 포상 ‘국무총리표창’ 수상 2025-12-15 16:08:07
콘텐츠 크리에이터 플랫폼 기업 산돌은 벤처기업협회가 주관하는 ‘2025 벤처창업진흥유공 포상’에서 국무총리표창 수상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10일 서울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됐으며, 산돌은 벤처활성화 벤처기업인 부문에서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웹툰·웹소설 '자율 규제' 장치 나왔다 2025-12-12 17:09:12
규제 일변도 주장이 나왔다. 네이버, 카카오 등 플랫폼 업체들은 정부가 직접 기준을 마련할 경우 규제가 경직돼 창작 위축이나 플랫폼 책임 과중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우려해왔다. 이번 KISO의 자율 심의는 플랫폼과 창작자가 함께 참여하는 방식으로 논란을 조정할 수 있어 이런 위험을 줄일 것이라는 평가가 나온다. KI...
웹툰·웹소설 자율 심의 첫 도입…업계는 "차라리 낫다" 왜? 2025-12-12 12:09:12
한 플랫폼 업계 관계자는 “언제든 공적 규제가 현실화될 수 있다는 위협이 계속 있어왔다”고 전했다. 웹툰·웹소설은 컨텐츠 특성상 표현 자율성과 문화적 감수성, 산업적 성장성이 얽혀 있어 정부가 일괄 기준을 들고 나올 경우 창작 위축이나 과도한 플랫폼 책임 부담 등 부작용이 우려돼 온 분야다. KISO의 심의는...
디즈니, 오픈AI에 10억 달러 투자…소라에 '미키·아이언맨' 등장한다 [종목+] 2025-12-12 05:41:01
AI 플랫폼과의 협력을 전면 배제하지 않겠다는 신호로 해석된다. 샘 올트먼 오픈AI CEO는 “디즈니는 스토리텔링의 글로벌 표준”이라며 “소라와 챗GPT 이미지를 통해 창작 방식과 콘텐츠 경험을 확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사는 AI 활용에 있어 △사용자 안전 △창작자 권리 보호 △창작 산업 존중 등을 공동 원칙으로...
영진사이버대, 디지털문예콘텐츠학과 신설…창작 인재 육성 MOU 2025-12-11 22:15:00
디카시 창작 및 교육 프로그램 협업, 현장 기반 창작 프로젝트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장호 위원장은 “스토리텔링과 영상 제작 역량을 겸비한 창작 인재는 미래 콘텐츠 산업의 핵심”이라며 “학생들이 문학 콘텐츠 제작 과정과 영상화 현장을 경험하며 문예콘텐츠전문가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뮤지컬을 TV로"…LG헬로비전 '하트셉수트' 실황 콘텐츠 제작 2025-12-11 13:03:49
플랫폼이 대학로로 통하는 또 하나의 창구가 되길 바라며, 그 과정에서 공연과 미디어 산업이 함께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공연 실황 콘텐츠 공동사업을 위해 유료방송 사업자인 LG헬로비전과 공연원작자, 중소제작사, 중소PP(방송채널사용사업자) 등 4자간 협력이 진행됐다. LG헬로비전은 기획총괄을 담당했으며,...
툰스퀘어 '투닝 플러스', AI 콘텐츠 페스티벌 2025 성료 2025-12-09 17:17:26
기반 콘텐츠 창작 플랫폼 기업 툰스퀘어(대표 이호영)는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AI 콘텐츠 페스티벌 2025’에서 자사의 AI 웹툰 창작 플랫폼 ‘투닝 플러스(Tooning Plus)’를 선보이며, 교육 현장 중심의 AI 크리에이터 양성 모델을 본격적으로 제시했다. 행사 기간 내내 툰스퀘어 부스는 높은 관람객 참여를 이끌어내며...
서유리, '벗방' 오명 씌운 악플러 특정 "수백명 기소·처벌" 2025-12-09 14:11:27
연예인의 일탈이나 선정적 노출이 아니라 창작자의 확장"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오랜 시간 성우이자 방송인으로 활동해 오면서, 변화하는 플랫폼 환경에서 시청자와 더 다양한 방식으로 소통하고자 했다"며 "제가 보여드린 모습은 단순한 화제 만들기가 아니라, 무대 위에서 또 다른 배역을 수행하듯 표현의 자유를 확장...
웹툰·영화·AI로 확장하는 부천 콘텐츠 혁신 2025-12-08 09:26:25
총 1만9772㎡ 규모의 공간에 기업실, 창작실, 교류 공간을 갖추고, 48개 팀·357명이 입주해 있다. ‘재담미디어’를 비롯한 주요 콘텐츠 기업들이 입주하며 IP 기반 융복합 콘텐츠 제작의 허브 역할을 하고 있다. 기업 성장 전 과정 지원…투자·판로 확대부천시는 ‘문화콘텐츠 성장지원 플랫폼’을 통해 창작자와 기업의...
아르헨 석학 "AI산업 이면에 창의성·노동·자원 3대 착취구조" 2025-12-08 00:33:50
아니라, 인간의 창작물을 대량 추출·혼합(Remix)해 품질이 낮은 결과물을 만들어 낼 뿐"이라며 "생성형 도구들은 공익 목적이 아니라, 소수 기업의 상업적 이익 극대화를 위한 모델"이라고 강조했다. 둘째는 노동의 착취로 AI 기술을 가능하게 하는 대규모 '데이터 노동'(Data Work)의 비가시성(invisibility)...